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 리뷰

아이콘 cast11
조회: 5084
2019-05-14 07:31:29

 

[리뷰]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

 

 

유비소프트는 E32017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스타링크]를 처음공개했는데, 이 게임은 플레이어의 컨트롤러에 부착된 전투기 모양의 장난감의 부품을 교체하면, 게임 속 장비가 바뀌는 독특한 전투기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선보였습니다.

 

은하계를 배경으로 일곱 개의 행성에서 여러 생명체들을상대로 미션을 펼치는 [스타링크] 한국어판이 지난 4 25 PS4, 닌텐도스위치용으로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스타링크]는 조종사, 선체, 날개와 무기를 조합할 수 있는 커스텀 함선 모형을 게임 컨트롤러에 마운트하여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의 액션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가 실제 모형의 조종사와 함선을 선택하고 원하는 무기를 결합하면, 해당 사항이 게임에 즉시 반영되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함선의 날개를 추가하여 조작성과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있고, 무기를 전환하여 적의 약점을 공략하고 함선이 요격당하면 다른 새로운 함선으로 전환하여 즉시 전투에다시 합류하는 등 상황에 맞게 함선을 개조하면 실시간으로 모형의 모습이 게임에 반영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작품에는 스타링크 기술을 발명한 천재 발명가이자 엔지니어인메이슨 라나, 길거리 경주 스타로 경쟁심이 강하고 명랑하며 용감한 체이스 다 실바, 지구 남극에서 찾아낸 외계인 저지, 저돌적인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이자인터넷 스타인 리바이 맥크레이, 해적 출신의 도적 겸 밀수업자인 샤이드 등 개성이 뚜렷한 조종사들이등장합니다.

 

각 조종사들은 고유의 능력을 지니고 있어 메이슨의 경우넓은 지역에 폭발 공격을 가할 수 있고, 체이스는 함선의 속도와 조작성을 한계까지 끌어올릴 수 있으며, 저지는 시간을 늦추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샤이드는 적의 감지를피하고 몸을 숨길 수 있는 스킬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는 유비소프트 매시브 스튜디오에서 자체 개발하여 [더 디비전] 시리즈의 게임 엔진으로 알려진 스노우드롭엔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랜더링부터 AI, 미션 스크립트, UI까지 모든 영역을 연결하는 노드 기반의스크립팅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는 점이 특징입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아틀라스는 건조한 황무지, 부패한 무덤, 얼어붙은 벌판, 평온한유토피아, 박테리아 정글, 화산성 불모지 등 항성계에 속한일곱 개의 행성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행성들의 이색적인 환경과 독특한 생명체들의 환경묘사를 사실적으로구현해 내고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에 등장하는 함선은 계열에 따라 중량, 속도, 조작성, 방어, 에너지의능력치가 다릅니다. 이러한 능력치는 적 세력 처치, 각 행성의전초기지 돕기, 행성을 탐사하며 숨겨진 비밀을 찾는 등의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개조 장치로 성능을강화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함선 개조 장치에는 비행 능력이나 조종사 능력을 강화할수 있는 핵, 함선의 방어력이나 생존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장갑, 잔해나폐허에서 획득할 수 있는 부스터 등 함선의 핵과 장갑 등을 개조하여 장치의 역량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함선과 무기로 전투를 펼치면 경험치와함께 조종사의 스킬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는 능력치 스킬과 스타일 스킬이 존재하고 업그레이드에필요한 스킬 포인트를 모으면 해당 스킬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이슨은 폭격 피해 증폭, 아군의 방어력 증가, 체이스는 부스트 게이지의 효과적인 사용, 함선 엔진 성능 향상, 저지는 공성 피해 증가, 샤이드는 치명타 피해 증가 등 캐릭터 마다 폭격, 구동, 일격, 시간 전환 등 캐릭터 고유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수 있습니다.

 

 

 

 

적의 속성에 따라 무기의 효과가 달라지는데, 불 효과는 냉기가 주입된 대사에게 효과적이고, 과열은 분자의 움직임을빠르게 하여 물질 자체를 찢어버리고 적의 방어를 순식간에 붕괴시키며, 냉각 기술은 대상의 분자 운동을느리게 만들어 온도를 급격히 떨어뜨려 운동 능력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냉각하여 얼음 속에 가두는 빙결, 인력으로 작은 물체를 당기는 중력 함정, 대상을 일시적으로 붙잡아놓을 수 있는 견인, 시공간을 왜곡하는 에너지를 가하는 정체 과부하,고온 충격을 일으킬 수 있는 열충격 등 대상을 느리게 만들거나 짧은 시간 동안 기절시키는 등 적의 속성에 따라 효과적인 공격 전술을구사할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에 등장하는 함선은 대기권이나 행성 간의 비행이 가능하고, 행성 표면을따라 이동할 수 있어 탐사에 적합한 활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역추진엔진을 사용하여 점프를 구사하거나 애프터버너 시스템으로 폭발적인 속도를 낼 수 있는 부스트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탱크 계열의 함선은 회피 능력이 낮지만 퍼포먼스 계열이나고에너지 계열의 함선은 급격한 기동이 가능해 회피로 위험 상황을 빠르게 벗어날 수 있으며, 투사체로보호막을 전개하거나, 정밀 무기로 적의 가장 취약한 부분을 공격하여 치명타 피해를 가할 수도 있습니다.

 

 

 

 

함선의 핵 유형은 탱크,전사, 지휘관, 전투가, 용사 등으로 나뉘는데, 핵은 함선의 반응로와 엔진을 개선하고 비행, 무기 에너지와 조종사 능력 특성을 조종사의 요구에 맞게 개조해 주는 장치이며,장갑 개조 장치는 조종사가 피해 저항과 보호막 재생률을 높이고 다양하고 특별한 특성을 함선에 주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게다가 함선 부스터 개조 장치로 속도, 조작성, 에너지, 방어력, 방열, 부동, 반중력, 생존, 재생, 재충전, 경험치, 조종사, 호버등의 유형에 따라 함선을 개조하여 특정 부스터의 능력치를 높이거나 약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각종 무기에는 속성에 따라 피해, 에너지 비용, 사거리, 발사속도에 차이를 보이는데, 무기 개조 장치를 획득하면 공격력을 증폭하거나 발사 속도를 올릴 수 있고, 무기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무기 증폭기에는 열기, 냉기, 중력, 정체, 사거리, 속사, 효율, 경험치, 충돌, 일렉트럼, 안정성 등의 유형이 존재해 무기 증폭기 개조 장치로 조종사의 장비를 강화하여 무기와 탄약의 효과를 개선하거나약점을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는 아틀라스를 배경으로 일곱개의 다른 행성에서 다양한 생명체와 조우하며, 은하계를 위협하는 적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비행슈팅장르의 타이틀입니다.

 

스타터팩에는 함선, 조종사, 무기가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조종사의 스킬, 다른 무기 효과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조종사나 무기 파츠를 별도로 구입해야만 게임에서 적용할 수 있고, 단조로운 패턴과 반복되는 미션으로 게임의 흥미가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외계 생태계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다채로운 배경의행성들을 탐험하며 비행 슈팅 게임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실제 함선과 조종사, 무기를 결합하는 아날로그 감성으로 독특한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Lv88 cast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