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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피스 월드 시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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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3445
2019-03-22 01:27:12

 

[리뷰] 원피스 월드 시커

 

 

2018 9월 개최한 도쿄게임쇼 2018’이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는데, [소울칼리버VI], [에이스 컴뱃 7] 등 향후 발매될 다양한작품들의 발표로 당시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은 작품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원피스월드 시커]는 원작 애니메이션 20주년 기념 작으로 원작자오다 에이치로가 직접 디자인한 오리지널 캐릭터가 게임으로등장한다고 하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타이틀이었는데, 지난 314일에 PS4용이 발매되었고, 하루 늦은 15일에는 스팀용과Xbox One용 한국어판이 정식 발매 되었습니다.

 

 

 

   게임특징

 

 

1997년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를 통해 연재를 시작한 오다에이치로작가의 작품인 [원피스]는 모험과 우정이라는 테마로 밀짚모자 해적단의 에피소드를 통해 액션, 개그, 감동을 소재로 현재까지 연재를 이어가며 20년 이상 대중적 인기를유지하고 있는 만화입니다.

 

시장성의 변화로 인해 한 작품이 10년 이상의 인기를 얻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 [원피스] 20년 동안 정상을 유지하며 팬들과 함께 나이를 먹어가고 있는작품으로, 만화나 애니메이션 외에도 게임, 피규어, 캐릭터 상품 등 다채로운 미디어로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반다이남코의 [원피스] 시리즈를 개발해 온 제작사는 후쿠오카 소재의 개발사 간바리온입니다. 1999테크노소프트가 개발 부문을 없애고 회사 청산 과정에 들어가자 출신 직원들이 설립한 회사가 지금의 간바리온인데, 최근 상용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사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 업체는 창업 이후부터 현재까지 자체제작 엔진으로 게임을제작해 오고 있습니다.

 

만화 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던 인기 작의 캐릭터들이대전을 펼치는 액션 게임 [점프 슈퍼 스타즈], 같은 시스템의 [원피스 그랜드 배틀]을 비롯해 [원피스언리미티드 크루즈 SP], [원피스 언리미티드 월드 R] 등을자체제작 엔진으로 게임을 출시하며 간바리온만의 스타일을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모드 체인지를 통해 적을 감지하여시야를 확보하며, 공격 수단이 많고 공격 회피가 가능한 견문색 모드와 박력 넘치는 필살기를 구사하며, 공격 범위가 넓고 공격을 가드할 수 있는 무장색 모드 중 상황에 맞는 모드로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견문색 패기에는 버튼 연타로 연속 펀치를 날리는 고무고무총난타, 적의 원거리 공격 대미지 감소, 연속 테이크다운사용, 사거리가 긴 롱 샷 등의 스킬이 존재하고, 무장색패기에는 강력한 일격을 구사하는 고무고무 바주카, 적의 근접 공격 대미지 감소, 광범위한 적에게 샷을 쓸 수 있는 멀티 샷 등의 스킬이 존재해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배틀 모드를 실시간으로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시스템

 

 

[원피스 월드 시커]에서 미션을 클리어하거나 적을 쓰러트리면스킬 포인트를 입수할 수 있게 되고,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로 게임 메뉴의 스킬 항목에서 포인트를 사용해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거나 편리한 이동 수단 등의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스킬 항목에는 체력 상승, 체력 회복 속도 상승, 스턴치 상승, 이동 속도 상승, 차지 샷 사용 등이 가능한 파라미터, 공중 이동이 가능한 고무고무 UFO, 공중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고무고무 로켓, 장비수 증가 등의 탐색, 고무고무 호크 스톰, 고무고무 엘리펀트 건 난타 등의 전투 항목으로 나뉘어 있어 플레이어가 원하는 스킬을 습득해 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잔느,, 밀짚모자 일당 등 특정 캐릭터들과는 우호도가 형성되어 특정 메인 미션 클리어, 특정 사이드 미션 클리어 등 관계성이 깊은 다양한 요소의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캐릭터와의 인연을 나타내는 해적 카르마 수치가 상승하게 되며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합니다.

 

해적 카르마 수치가 상승하면 해당 캐릭터와의 특별한 대화나사이드 미션이 발생하게 되고, 선택이나 미션에 따라 캐릭터와의 카르마를 높여 수치가 최대치에 도달하게되면, 특정 이벤트 장면이 발생하기도 하는 등 새로운 미션이나 연출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입수한 장비의 설계도나 의상의 옷본이 있으면 소재를 사용해서장비 및 의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통해 체력 최대치나 공격력을 상승시킬 수 있고, 근접 대미지 피해나 원거리 피격 대미지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탐색의뢰를 통해 동료에게 소재 수집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탐색에는 해적 도시락이 필요한데, 도시락에 따라 탐색 시간이나 아이템의 양과 질이 달라지며, 동료의취향에 맞는 도시락을 주면 보수의 양과 질이 상승하게 됩니다.

 

 

   게임플레이

 

 

[원피스 월드 시커]는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한 중요미션 외에 통상 미션과 추가 콘텐츠 미션이 미니맵상에 아이콘으로 표시되고, 미션을 발생시키는 특정 캐릭터나장소 역시 필드에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맵에 표시되는 목적방향은 현재 진행 중인 미션에 한정되는데, 게임 메뉴의 미션 항목에서 변경하고 싶은 미션을 결정하면 표시 미션이 전환되고, 해골 수에 따라 이지부터 하드까지 미션의 난이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 버튼으로 해병이나 해적을 쓰러트릴 수 있고, 버튼 연타로 연속 공격을 펼치거나 회피 버튼으로 고속으로 이동하여 적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점프 시에 벽에 가까이 붙으면 벽을 차고 추가로 점프를 하는 액션을 구사하거나 나무통에 숨어 적에게 발각되지않고 잠입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심벌 근처에서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평범한 아이템은 흰색 아이콘, 희귀한 아이템은 보라색 아이콘 등색상으로 희귀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광석, 금속, 보석, 식물, 목재, , 가죽, 뼈 등을입수해 장비나 의상 제작에 아이템을 활용하게 됩니다.

 

 

 

 

견문색 게이지를 소비하여 감지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주위의 적이나 사물을 감지할 수 있게 됩니다. 감지를 통해 습격하려는 적은 적색, 눈치채지 못한 적은 황색, 적이 아닌 캐릭터는 녹색, 오브젝트 등은 백색으로 표시되어 색상에 따른 구분도 가능합니다.

 

특히 적을 공격하거나 반대로 대미지를 입으면 텐션 게이지가누적되고, 이 텐션 게이지를 소비하여 강력한 필살기를 구사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적을 조준하면 원거리 공격 게이지가 표시되고, 게이지가 허용되는범위 내에서 원거리 공격도 펼칠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원피스 월드 시커]는 소년 만화 [원피스] 20주년을기념해 주인공 루피가 오픈 월드로 구현된 섬을 모험하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입니다.

 

액션 게임임을 표방하고 있는데, 루피의 움직임이 답답하고, 캐릭터 게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캐릭터의수는 게임의 완성도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밀짚모자 일당으로 게임을 플레이를할 수 없어 원작의 매력을 제대로 살려내지 못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원작자가 디자인한 오리지널 캐릭터의 등장과 루피의시점으로 펼쳐지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어 원작 팬에게는 기존 작품들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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