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흥미로었던 국산 FPS 패키지 게임

Lineofsight
조회: 1918
2020-01-07 14:43:29

2016년 넥슨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서든어택2>가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공개되자 많은 국내 FPS 유저들은 등을 돌렸고, 그 이후로는 국내 FPS 게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외산 FPS 게임과 많이 비교가 되면서 국내 FPS 게임은 '아직 멀었어'라는 평가를 받았죠. 그도 그럴 것이 국내 FPS 게임들은 온라인 매칭 방식으로 외국산 패키지 FPS 게임에 비하면 비교적 퀄리티가 낮아보일 수 밖에 없었죠.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국산 FPS 게임이 나와주길 많이 기대하고 있으나 시도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토브 패키지 서비스를 통해 한 FPS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Pre: One>이라는 게임인데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으로 단절된 외부 세계를 탐험하면서 미지의 적들을 물치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탐험대의 마지막 생존자로 플레이 하게되며, 탐험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게 되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패키지 FPS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꽤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게임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메인 화면]


일단 FPS의 가장 기본 재미인 타격감 부분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초반부에 사용 가능한 무기가 2~3종류 있는데 미래 소재의 게임인 만큼 SF 총기 느낌을 잘 살려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쏘는 맛이 있다보니 실수로 죽게되어도 조금 더 재미있게 재도전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게임 화면이 깔끔하합니다. 꼭 필요한 체력, 총알 수, 장전 총알 수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 탭을 눌렀을때 비주얼라이징 되는 진행 방향 가이드 라인은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디서든 가야할 방향을 바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진행이 막혀서 못갈일은 없어 답답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주요 오브젝트들을 두꺼운 테두리로 표시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도 편했습니다. 먹어야 하는 총기나 탄약, 폭탄 등의 아이템을 놓치는 경우가 적었습니다. 또 조작해야하거나 파괴해야하는 오브젝트도 쉽게 발견할 수 있어서 게임을 편하게 진행했습니다. 덕분에 게임 본연의 재미인 사격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고 그 외의 게임 요소는 부가적으로 진행하는 느낌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인상적이었던 진행 방향 가이드]


게임은 스토리에 따라서 흘러가는데 진행방식이 가장 가깝다고 느낌 게임은 <포탈>이었습니다. 포탈은 스토리를 직접적으로 설명해주지는 않지만 처음에 뭔가 궁금증을 만들어내는 배경 그리고 벽화 등을 통해 상황을 유추할 수 있게 은은하게 스토리를 제공해주는데, <프리원>의 스토리 진행방식도 이와 유사합니다. 

정체를 알수없지만 가이드를 해주는 AI와 간간히 나타나는 적들과 의문스러운 동료들까지 향후 진행에 궁금증을 자아내는 요소들을 곳곳에 넣어두었습니다. 때문에 스토리를 진행할 때 더 몰입감 있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동료가 죽다니!]


재미는 충분했지만 게임을 하다보니 다소 불편한 요소들은 몇몇 있었습니다. 적군 HP가 안보여서 얼마나 더 때려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적의 HP바가 표시되면 좋을 것 같고, 아니면 적의 체력 감소에 따른 외형적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쪽으로 나타났다면 좋았을것 같네요.

두 번째로는 총기와 탄약이 직관적으로 매칭이 안되서 불편했다는 점입니다. 총알을 먹었는데 왜 총알 수가 안 늘어나지 했는데,알고보니 권총 탄약이 아니라 소총 탄약이었다는 걸 뒤늦게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재장전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인데 재장전 특히 적이 공격하는 상황에서 느릿느릿하게 장전하고 있는 캐릭터를 보면 너무 답답합니다. 취소도 안되고 적 공격에 대응도 할 수 없다보니 그냥 맞고 있거나 엄폐해야하는데 엄폐도 생각보다는 잘 안되서생각지 못한 상황에서 죽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적 체력이 표시되었다면 SF 느낌도 더 들고 편리했을수도]


하지만 이런 요소들은 게임에 조금만 적응하고 나면 익숙해질 것들이어서 게임 플레이에 방해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사소한 불편함보다 게임이 주는 재미가 더 크기 때문이죠. 

스토리 진행형 FPS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딱 맞는 게임이라고 생각되는데, 빠르게 게임 즐기고 싶은 유저 분이라면 한번 받아서 플레이 해보시면 어떨까요?
 

게임은 스토브 페이지에서 쉽게 구매 할 수 있습니다. 
 

Lv4 Lineofsigh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