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얼라] [안토 신화] 2넴 지옥사냥개 역할별 주의사항

바싸
댓글: 7 개
조회: 2444
추천: 11
2017-12-19 01:01:21

*모든 신화 공략은 기본적으로 영웅 공략을 기반으로 합니다.
영웅 공략을 확고하게 숙지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반대로 말해 영웅 공략을 확실히 숙지하셨다면 신화 가시기 무리가 없다는 말도 됩니다. 



<대표적 변경사항>


신화의 전투흐름 즉 넴드의 스킬 순서는 영웅과 동일합니다.
어떤 스킬이 어떤 순으로 오는지를 익히시면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영웅을 도실 때 다음 스킬이 뭐가 오는지를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넴드를 어느 자리에 어떻게 위치시킬까는 공대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공대에 따라 잘 따라주시면 됩니다.


1. ‘불길접촉’(받는 화염데미지 감소)과 ‘어둠접촉’(받는 암흑데미지 감소)이라는 디법을 각자에게 부여합니다.

이는 전투 중반 ‘힘집중’ 이후 예외 없이 반대로 변경됩니다.
즉 내가 ‘불길접촉’으로 시작됐다면 나중에 반드시 ‘어둠접촉’으로 디법은 변경됩니다.


2. 각각의 ‘접촉’ 디법은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대신 패널티를 부여하는데 ‘불길접촉’ 디법을 달고 어둠데미지(샤투그 기술=타락착취, 구슬)를 입으면 발밑에 불길 바닥을 깝니다.

‘어둠접촉’ 디법을 달고 화염데미지(프하르그 기술=손길, 시선, 격분타락)를 입으면 가장 가까운 공대원에게 데미지를 주고 내 자리로 끌어당깁니다.



<각 역할별 주의사항>


1. 탱
-그냥 많이 아픕니다. 잘 살아보세요. 공대원의 태우기 디법이 꽤 아프므로 가급적 자신의 생존기로 생존해주시면 태우기 대상자에게 외생기를 넣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샤투그와 프하르그를 어떻게 위치지울 것이냐는 공대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잘 따라주시면 됩니다.
-2무게(공포)는 2격분과 같이 옵니다. 공대원이 격분에 대처하기 위해 산개하는 때이므로 공포를 씹을 스킬은 이때 써주시면 좋습니다. 무게는 보축으로 씹을 수 있으므로 공포에 대처하는 스킬이 없는 탱커에게는 보축을 지원해주세요. 탱은 보축을 받고 바로 도발해야 합니다.


-프하르그 탱 : 타락착취 때마다 공대원의 발밑에 불길이 깔리므로 빠르지 않게 조금씩 빼면서 이동해주세요. 힐러도 같이 무빙하므로 개인생존에 특히 더 신경쓰시면 됩니다.
어둠 구슬이 터지는 위치에 프하르그를 빼주시는데 본인의 바닥도 진행방향에 깔지 않게 조심하시면 됩니다.

-샤투그 탱 : 탱교대를 하지 않는 곳이라면 어둠 디법을 맞을 때마다 바닥에 불길이 깔립니다. 프하르그와의 거리를 잘 보시면서 잘 까시면 됩니다.


2. 힐

-녹아내린 손길 대상(태우기)이 많이 아픕니다. 개인생존기 및 외생기를 지원해주시고 힐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불길접촉’을 달고 있을 시 샤투그의 타락착취 때 무빙힐을 해야 하므로 나그네 류의 스킬을 이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불길접촉’을 달고 잠식하는 구체에 불길 바닥을 가운데 혹은 진행방향에 깔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어둠접촉’을 달고 있을 시 프하르그의 격분타락 때 격분데미지+어둠흉터(어둠접촉 패널티 효과)가 같이 터지므로 광역힐이 중요합니다.


3. 딜

-신화는 피통을 공유하지 않으며 어느 한쪽을 먼저 잡으면 15초 후 생명력을 복원시킵니다. 2마리의 피통을 맞춰서 잡으시면 됩니다.
-밀리의 경우 이동을 해서 양쪽 딜을 하려 할 때 넴드가 쓰는 스킬을 잘 숙지하셔야 합니다.
-‘불길접촉’을 달고 잠식하는 구체에 불길 바닥을 가운데 혹은 진행방향에 깔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어둠접촉’을 달고 격분타락을 맞을 시 어둠흉터가 발동되므로 산개를 확실히 해서 격분 데미지라도 줄여주세요.

-‘어둠접촉’을 달고 황폐시선을 맞을 시 어둠흉터가 발동되므로 특히 더 산개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쉽게 말해 사투그 쪽 시선 때 산개 확실히 해주세요.
-‘태우기’ 디법 때 개인생존기를 아끼지 마세요.
-5분 30초가 되면 샤투그의 ‘타락착취’와 프하르그의 ‘격분타락’이 같이 옵니다. 5분 30초를 보지 않게 딜해주시면 됩니다.



<궁극기 중심으로 보는 전투흐름>


타락착취1(0:26-0:41)
격분타락1(0:50-1:05) = 구체하고 같이 옴 : 프하르그 쪽은 바닥을 벽쪽으로 잘 깔아야 합니다.
타락착취2(1:39-1:54) = 손길하고 같이 옴 : 샤투그 쪽은 뭉쳐 있다가 폭사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격분타락2(2:18-2:33) = 무게하고 같이 옴 : 탱커는 이때 공포를 씹는 스킬을 써주시고 없다면 보축을 지원해주세요.
------격분타락2 전후로 힘집중이 옴------- : ‘힘집중’(디법 종류 변경)은 격분타락2 전/중/후 랜덤으로 오는 거 같습니다. 확인하시고 대처하시면 됩니다.
타락착취3(3:06-3:21) = 시선 후 바로 타락착취 : 시선 대상자는 산개 후 바로 뭉쳐주시면 됩니다.
격분타락3(4:02-4:17) = 격분타락 후 바로 타락착취 : 궁극기가 연달아 들어오는 시점입니다. 산개하셨다가 바로 모이시면 됩니다.
타락착취4(4:17-4:22) = 격분타락 후 바로 타락착취 : 위와 같음
격분타락4+타락착취5(5:30-5:45) = 동시에 옴 : 안 보는 게 좋습니다. 공대딜이 볼 수밖에 없다면 개인 무적기류, 공대생존기를 잘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Lv62 바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