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딜링
3-0.나중에 설명해주지 않는 꼭 알아야할 잠행도적 스킬
사전계획(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 20) : 대상에 대한 연계점수 2점이 추가됩니다. 18초내에 연계점수를 추가하거나 추가된 연계점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연계점수가 사라집니다.
도둑의 명예(지속효과) :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의 주문과 능력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현재 대상에게 1의 연계점수가 주어집니다. 이 효과는 2초에 1번씩만 발동되고 전투중에만 발동됩니다.
위 스킬들때문에 잠행도적은 버블이 넘쳐나게 됩니다.
잠행도적 기본스킬
기습 : 뒤잡고 때리는 연계점수하나 얻는스킬. 강력도 중
과다출혈 : 아무데서나 때려도 들어가는 연계점수하나 얻는스킬, 출혈 디버프를 남긴다. 강력도 하
매복 : 은신,소멸,어춤때만 사용하는 뒤잡고 때리는 연계점수두개 얻는스킬. 강력도 상
절개 : 기본적인 마무리 일격스킬. 5버블 사용 권장
파열 : 출혈 디버프를 거는 마무리 일격스킬. 5버블 사용 권장
난도질 : 공격속도 상승하는 마무리 일격 스킬. 5버블 사용 권장
3-1.지속해줘야하는 마무리 일격
잠행도적은 난도질과 파열이 참으로 중요합니다
아래 스킬 효과를 보시죠
붉은 핏줄(지속효과) - 파열의 효과가 50퍼센트 증가하고 파열, 목조르기 또는 혈폭풍의 영향을 받는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퍼센트 증가합니다
왕성한 회복력(지속효과) - 난도질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2초마다 8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파열이 있느냐 없느냐는 매우 중요합니다 무려 딜이 20퍼센트 뻥튀기가 되네요!
5버블 파열이 기대 데미지가 가장 크기때문에 될 수 있다면 5버블 파열이 넣어주면 좋겠지만
파열이 있느냐 없느냐의 딜 차이는 무려 20퍼센트에 달합니다.
5버블 파열을 넣을 여력이 안된다면 하다못해 1,2버블 파열이라도 넣어야 됩니다.
파열이 딜 내역에 대략 9~10퍼센트가량 차지하긴 하지만 나머지 90퍼센트의 딜의 20퍼센트를위해 희생되어야 하는겁니다 ㅠㅠ
파열을 리필할때는 남은 시간을 잘 보시다가 지속시간이 얼마 안남았을때 5버블을 모아 기다리다가 지속시간이 1초가량 남았을 때 리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난도질을 볼까요?
난도질 지속시 기력회복인데요. 무려 공격속도와 더불어 기력이 회복되는 난도질! 완소 스킬이죠 ♡
대격변 때는 만회시 기력회복이였는데요.
대격변때 잠행도적 딜싸이클이 너무 복잡하다는 클레임이 들어왔었는지 난도질과 만회를 합쳐버렸네요 ㅠㅠ
대격변때는 난도질을 1버블 리필할것인가 5버블 리필할 것인가 말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왕성한 회복력이 난도질로 가면서 그런 걱정은 사라졌습니다!
난도질은 5버블 리필할 때가 소모기력당 기력회복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러므로 버프창의 난도질 지속시간을 눈여겨 보다가 지속시간이 얼마 남지 않으면 5버블 모아서 기다리다가 1초가량 지속시간 남았을때 리필을 해주면 되요!
3-1파트에서는 마지막으로 과다출혈 디버프를 논해보기로 하는데요
이게 유지할까 매일 고민하는것이 이 출혈 디버프가 예전과 달리 총 딜량의 대략 0.5퍼센트밖에 되지 않습니다.
버블을 급하게 쌓을때 기력소모가 작은 과다출혈만큼 좋은게 없긴 하지만 이 도트를 유지하려 일부러 과다출혈을 유지해야할지는 아직 확정을 짓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걍 무시해도 될 수준이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2.쿨타임이 있는 쿨기
잠행도적의 쿨기는 크게 3개로 볼 수 있습니다
어둠의 춤, 어둠의 칼날, 소멸 이 세가지지요
어둠의 춤(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 1분) : 8초동안 어둠 속으로 숨어들어 은신이 필요한 일반적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춤이 활성화 된 동안에는 매복에 소모되는 기력이 20만큼 감소합니다.
어둠의 칼날(즉시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 3분) : 주위의 어둠의 기운을 끌어내어 무기를 강화시켜, 자동공격으로 순수한 암흑 데미지를 입히고, 연계생성 기술을 사용하면 추가 연계점수를 얻습니다. 12초동안 지속됩니다.
약점 포착(지속효과) : 매복, 목조르기와 비열한 습격을 사용 시 적의 약점을 노출 시켜 10초동안 가하는 공격은 적의 방어도를 70퍼센트 만큼 무시합니다.
잠행의 대가(지속효과) : 은신 중에 가한 공격과 은신이 풀린 후 6초 동안에 가한 공격은 10%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잠행 딜링의 포인트는 약점포착이라는 디버프에 있습니다
약점포착이 있느냐 없느냐의 데미지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옷입고 맞느냐 옷벗고 맞느냐는 매우 큰 차이죠.
그런면에서 잠행의 대가 효과와 더불어 약점포착 때문에소멸도 매우 좋은 쿨기가 되지요.
먼저 어둠의 춤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은신안하고 은신스킬들을 쓰는것이지요
1분으로 쿨기치곤 상당히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어둠의 춤때에는 평소에 버블을 쌓을 때 이용하던 기습을 사용하지 않고 매복을 사용하게 됩니다.
매복은 버블을 2씩이나 주어서 도둑의 명예의 효과와 더불어 엄청난 버블 생성량을 지니게 되는데요
어춤때는 매복-매복-절개-매복(동시에 사전계획)-절개-매복-매복-절개순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보통은요
상황에따라 절개가 아니라 난도질 혹은 파열을 사용하게 됩니다.
매복과 절개의 데미지는 비슷하지만 마무리 일격인 절개를 사용시 기력을 되돌려 받기 때문에 절개를 함께 사용해줍니다.
이때 저는 어둠의 칼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암살도적은 원한과 어둠의 칼날을 같이 사용하고 전투도적은 아드레날린 촉진과 어둠의 칼날을 같이 사용하지만
잠행도적은 어둠의 춤과 어둠의 칼날을 같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매복과 5버블 절개의 데미지는 거의 비슷합니다.
매복과 절개만을 사용하는 어둠의 춤때 추가 연계점수를 주는 어둠의 칼날을 사용시에는 마격시 기력을 되돌려주는 것 때문에 기력은 풍족하겠지만 실질적으로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저는 어둠의 춤 사용 후 약점포착이 있는때 기력을 모아서 80퍼센트 가량 채운 후 어둠의 칼날을 사용합니다.
약포가 있는 상태의 공격은 매우 강력하지요.
그리고 저는 어둠의 칼날 때 소멸을 사용합니다.
어둠의 춤 이후 약점포착의 지속시간은 10초 밖에 되지 않습니다.
어둠의 칼날 딜을 조금 하고는 약점포착이 사라지고 말지요.
어둠의 칼날 사용 도중에 약점포착이 사라지면 바로 소멸 후 매복을 하여 약점포착을 다시 걸어주고 어둠의 칼날 딜을 계속합니다.
어둠의 칼날 쿨이 3분이고 소멸 쿨도 3분이라 같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죠
3-3.오프닝
보통 오프닝은 팁글 시작에 써야할것 같지만 저는 맨 마지막에 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 오프닝때 그 스킬들을 써야하는지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하거든요
좋은 오프닝의 포인트는 얼마나 빠르게 보통의 딜싸이클로 진입하느냐에 있습니다.
제 오프닝은 이렇습니다
사전계획-2버블난도질-매복(이때까지 어둠의 집중으로 기력소모0)-기습-과다(이 디버프를 유지해야할지 안할진 고민이지만요)-5버블 파열-보통의 딜싸이클 돌입
별로 설명할 것도 없군요 ㅠ
대부분의 잠행도적은 이 오프닝으로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첫 매복으로 바로 파열 박는것도 생각해보았지만 나중에 난도질 리필하고 좀 곂쳐서 5버블 파열을 넣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