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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국산게임을 케이팝화 한다면?

장검이다 | 댓글: 5 개 | 조회: 3928 | 비공감: 2 |
국산게임을 케이팝화 한다면?

1. AAA급 게임들의 특징들을 조금씩 가져와 서로 어울리게 융합하여 하나의 게임으로 만듭니다
kpop 곡의 특징 중 하나는 곡안에 여러장르의 특징들이 부분 부분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이성적으로 매력이 있으면서도 게임스트리머가 될 인재들을 발굴해서 그룹지어 준비시키고 게임 오픈과 함께 데뷔하게 만듭니다
게임방송을 보면서 게임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kpop 유명 아이돌들이 첫 데뷔부터 성공하는 이유중 하나는 데뷔하기 전부터 팬덤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케이팝은 10대 팬들의 힘을 믿고 일본 여자아이돌의 수익방식을 따르지 않고 뮤지션, 안무가들과 함께 케이팝의 정체성을 잘 유지시켰습니다
그런데 국산게임은 일본 가챠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면서 국산 게임의 정체성을 추가해 완성시켜 나가도 모자를판에 국산게임의 정체성을 전부 흩날려 버렸습니다
- 일본 여자아이돌은 중장년의 남성이 주요타겟, 악수권으로 인해 쓰레기가 되는 앨범 문제, 일부 성인들의 어두운 욕구를 이용해 돈을 끌어모으는자들 때문에 10대들을 뒤로하고 악수권 등으로 인해 10대들의 선망이 되어야 할 이미지가 지켜지지 못하는 문제, 중장년의 남성들로 갈라파고스화 되어 있는 문제, 데뷔 후 팀내 경쟁 그리고 차별 대우와 몰아주기 시스템의 문제, 사행성이 짙은 문제, 지나치게 상업을 추구하면서 본질과는 거리가 멀어진 문제, 전문분야가 아닌 늙다리가 지나치게 관여하기에 곡의 확장성이 떨어지고 트렌디하지 못해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부족한 문제

'도박'의 사전적인 의미
도박
1 같은 말 : 노름(돈이나 재물 따위를 걸고 주사위, 골패, 마작, 화투, 트럼프 따위를 써서 서로 내기를 하는 일).
2 요행수를 바라고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일에 손을 댐.

저는 랜덤박스와 도박은 사전적인 의미에서 그 결이 같다고 보는데요 바로 이부분 때문 입니다 도박 2 요행수를 바라고 불가능하거나 위험한 일에 손을 댐.(복권, 주식, 가챠 게임은 사행성에서 그 결이 같다고 봅니다)
원하는게 나올때까지 뽑으려는 소비자의 경향을 이용해 돈을 버는것은 모바일게임 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야인 랜덤박스 시계, 랜덤박스 향수 등으로 일본 사행성이 물들어 있습니다
국산게임에 케이팝을 융합 하다가 국산게임 때문에 케이팝의 이미지가 실추되기라도 한다면 크나큰 손실이 될 수 있기에 좀 더 지켜보고 경계하는 그런 상황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오늘날의 국산 온라인 가챠 게임들은 지나치게 상업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게임에 가챠 시스템을 온전히 하면서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인 인식으로 바꿔보겠다는건 영향력 있는 인물들과 언론을 앞세워 우매화를 하려는 발상이 아니고서야 무엇이겠습니까?
비교적 여유가 있는 우리나라에 대형게임사들부터 랜덤박스의 의존도를 점차 줄여서 국산 게임이 케이팝과 함께 풍류, 문화, 한류로 그 결이 같아져야 하고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v42 장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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