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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저는 헌드레드 소울이 좀 더 알려졌으면 합니다

장검이다 | 댓글: 12 개 | 조회: 9248 | 추천: 3 | 비공감: 4 |
저는 헌드레드 소울이 좀 더 알려졌으면 합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초반을 넘어가서 서서히 막히는 구간들이 나올때부터 좀 더 재미있어 집니다 봉인되 있는 부관자리 최대치(전투중 사용가능한 부관스킬 2개가 최대치)를 개방하고 개방된 부관스킬까지 써보고, 무기 스킬은 최소 1초월은 해서 개방된 스킬까지 써보고 난 이후에 리뷰, 평가, 비판, 비난, 경솔한 표현 등을 하게되시더라도 그때쯤부터 하셨으면 합니다(저는 전투중 사용가능한 스킬자릿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하는 인간 입니다 저는 스킬을 최대한 잘 활용할 줄 알고 그런 부분과 관련해서 좋은 기억들이 있기 때문이지요 헌드레드 소울은 전투중 사용가능한 스킬이 저의 기준에는 못미치긴 하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하였을때 그정도만 해도 잘 만들었다 라고 인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걸 비슷한 취미가 있는 분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헌드레드 소울 이라는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바일게임 치고는 착한과금체계가 앞으로도 오래 유지될거라 예상이 되고 제가 앞으로도 길게 하고 싶은 생각이 있기에 빠르게 패키지들도 샀고 지속적으로 과금할 생각입니다 헌드레드 소울의 서비스기간이 오래 유지 되었으면 합니다 이런 겜이 쉽게 망한다면 다음에는 이런 도전적인 겜들이 덜 나오게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기준으로는 헌드레드 소울이 크게 거슬리는 부분이 없었고 재미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게임내에 마을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걸 좋아하고, 필드쟁을 좋아하기에 MMORPG장르를 가까이 해왔습니다 그런 제가 헌드레드 소울을 해봐도 지루하다기 보다는 재미를 더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초반에 살짝 귀찮은 느낌도 들었고, 탐험5~6챕터 쯤에는 열쇠를 녹이자니 이미 돌았던 탐험을 돌생각이 들어 거부감이 생기더군요 저는 그걸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당분간은 문제없을거 같네요 바로 쉬운 토벌(보스)부터 돌아서 관련 도감을 깨면서 빠르게 열쇠도 녹이면서 어차피 해야될 업적도감 보상 능력치?를 흭득하는 겁니다 저처럼 다른 유저들도 반감기가 있을 겁니다 유저들이 반감기를 극복한 부분을 추천 가이드로 추가하는걸 검토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첫스타트에 시나리오를 간소화 하더라도 도감에 각종 무기 체험하기를 초반에 꼭 거치고 가게끔 만들어서 대강 이런 게임이다 라는걸 미리 알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계를 표현하고자 하는 무과금이라는 유저들이 있는데 그런경우의 글을 제가 몇번 봤지만 그게 아닌데... 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해서 운영진측에서는 그러한 무과금유저들이 어느정도까지 이용가능한지 바르게 생각할 수 있게 명확한 기획의도를 조금 공지하는게 어떨까요? (어떤 무과금이라는 유저들이 탐험6이나 특정 토벌보스에서 막혔다고 한계를 표현하고자 하는데 다른 무과금이라는 유저들이 탐험7챕터까지 갔다는걸 알 수 있는 캡처를 남긴다거나 특정 토벌 공략을 남기는 경우들을 보면 장비가 특별히 남달라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첫스타트에 도감 체험하기에 부관스킬 둘다 쓰고 넘어가면 지금 보다는 좋을거 같습니다 이건 이럴것이다 라고 미리 멋대로 판단하는 유저들이 틀렷다는걸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판도라의 공방(장비 제작)을 오픈하기 위해 시나리오를 스스로 돌게만들기 보다는 첫스타트에 판도라의 공방(장비 제작)을 체험하게 만들고 거기서 얻은 장비를 초월해서 스킬의 봉인을 열어보고 전부 써보게 만드는것이 추가되면 지금 보다는 좋을거 같습니다 그러니까 초반에 체험하고 넘어가야 하는 그런걸로다가요
장비를 강화시키기 위해 재료가 필요해서 돌았던 곳을 몇번 더 돌게만드는것에 대해서는 저는 불편한건 없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나온 탐험 7챕터까지 다 깨봤습니다 앞으로 탐험이 더 풀린다면 보스를 상대할때 지금처럼 다양한 공략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방패를 찬 해골보스는 방어자세를 취할때 망치형둔기로 휠윈드 돌려도 좋지만 총으로 슈퍼아머를 깨버려도 됩니다
슈퍼아머가 깨지고 빨간방패에 금이간 모양이 남아있는동안 cc기가 들어가면 가령 스턴을 걸기위해 스턴효과를 쌓아갈때 그 효과가 더 많이 들어가 다른 스턴스킬들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약화효과가 보라색 해골모양일때 보다 빨간색해골 모양이 될때 cc기가 들어가면 가령 스턴을 걸기위해 스턴효과를 쌓아갈때  그 효과가 더 많이 들어가 다른 스턴 스킬들을 아낄 수 있습니다

나이트폴 무기는 탐험에서 맷집만 좋은 짜잘한 몬스터를 멱살잡아 연달아 내동댕이 치는맛과 주변에 강력한 스플레쉬 데미지를 주면서 탐험을 쉽고 빠르게 돌 수 있었습니다 3초월부터 개방되는 길로틴은 잘 만든거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유저들이 부관스킬 개방시 두가지 이상의 다른 속성과 무기의 두가지 이상이 속성이 개방되서 어울리게 되면 두가지의 다른 속성의 연계에 대해서 다른 유저들이 어떻게 사용할지 궁금해 집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섭종한 레이더즈 와는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레이더즈는 예를들어 상대가 cc기 공격을 낼때 상대 스킬에 따라서 적절한 스킬을 들어가야할 짧은 타이밍에 입력해서 후속타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기본적으로 어떤 스킬을 쓰다가 중간에 다른스킬을 입력하면 바로 다른스킬이 나갑니다 인공지능과의 대전에서 상대 부관들까지 셋의 움직임을 주시하면 그때 그때 적절히 상대할 수 있습니다
사냥이든 대전이든 움직일때마다 자동적으로 주변 화면이 바뀌는게 저에게는 좀 느린듯 합니다 주변 상황을 좀 더 빠르게 알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실시간 대전이 자리할 경우를 대비해 고려해야할만한 부분들이 여러가지로 부족한거 같습니다 나중에 실시간 대전도 나왔으면 하지만 가능성은 낮을거 같습니다 방향성에 부합하는지와 득과실을 따져볼테니까요


부분유료화 모바일게임 RPG장르에서 헌드레드 소울은 마치 사막에 오아시스와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에서 망했다고 하는 게임들은 신기루와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받기에는 좋은 상업 쪽으로 지나치게 치우친 가챠겜들은 최상위 파밍을 하기 위해선 단순한 시스템에 엄청난 노가다를 하게 만들거나 과금을 하는만큼 강해져서 거의 모든걸 딜찍누로 해결할 수 있게 설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가챠시스템 의존도가 높거나 자동사냥 의존도가 높은 준게임들은 게임성이 부족해지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제가 그동안 접한 최하급 양산형RPG들과는 성격이 다르고 수준이 달랐습니다

저는 헌드레드 소울을 하면서 이런 움직임이 될까? 생각했었던 몇가지들이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평타연계중 평타입력과 방향움직임은 꾀 정교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보스의 공격방향으로부터 부관들이 안다치게 조금 이동한다던지, 각도공격으로부터 살짝 피한다던지 할 수 있었습니다
구르기 쿨타임이 짧은편이고 평타도중 구르기나 스킬도중 구르기로 다이나믹하고 빠릿빠릿한 진행을 할 수 있게 돕는점이 저하고는 잘 맞았습니다
주위에 공격대상이 있을때 평타를 누르면 앞으로 빠르게 이동하는걸 이용해서 평타이후 구르기를 이동중에 쓴다던지 보스주위로 빨리 근접한다던지 그런식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처음 접하게될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기자면
다양한 주무기를 쓰게 되겠지만 주요무기로는 윈드 슬레이어라는 주무기를 추천합니다 지금 하드하게 플레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윈드 슬레이어가 가장 핫한 무기중 하나라는걸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을겁니다 키메라를 넘어트리면 머리 위해서 칼침놓고 착지하기전에 공중스킬하고 그런게 가능해 집니다 그리고 7챕터에서 특정 보스 잡을때도 쓰입니다 듀얼 써도 됩니다만 윈슬이 좀 더 낫습니다

판도라의 공방(장비 제작)에서 재료를 몇개 올려야 좋을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판도라의 공방에 들어가서 기록일지를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30 30 30 또는 0 30 61로 제작합니다

희귀 주무기와 일반등급의 주무기중 뭐가 더 좋은지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로비화면에 도감 장비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트폴(한손검)을 기준으로 표현하자면 일반 한손검<희귀 한손검<1초월 일반 한손검<1초월 희귀 한손검<3초월 일반 한손검<3초월 희귀 한손검 이런 식이라 생각됩니다(이유는 한손검 1초월, 3초월에 봉인이 풀리는 스킬들이 사용 가능한지 가능하지 않는지 차이가 있습니다)
즉 운이 따라 주었다거나 고과금러가 아닌이상 당분간 일반등급의 장비를 초월해서 쓸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보스에 따라서 주무기, 보조무기, 부관들의 조합이 점점 더 어울리게 되면 그때부터 좀 더 재미있어 집니다
예를들면 토벌에서 본인 기준으로 강력한 보스를 상대할때 보스를 향해 부관스킬2개+주무기스킬을 연달아써서 연계스킬을 펼친후 마무리하고 보스에게 걸린 스턴효과가 끝나기 직전에 보조무기 스킬을 쓴다면 연계를 다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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