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우리나라 패키지 시장이 망한건 시장이 작았기 때문이죠.

아이콘 검은다크
댓글: 33 개
조회: 3545
추천: 2
비공감: 3
2017-09-22 18:59:29
그냥 간단하게 

국내 패키지 시장에서 살아 남은건 스타밖에 없으니까요. (사실 PC방열풍이 없었으면 얘도 판매량은 대폭 감소 했겠지만)

외산게임? 초반엔 한글화 해주다가 판매량 다 패망 되니까 한글화 안하게 되었죠. 

한국게임? 다 망해서 온라인으로 갈아탔죠. 

그냥 게임 시장자체가 작아서 다 같이 망햇다라고 하는게 가장 타당한 해석이고 

이게 불법 복제 때문이냐? 그건 모르죠. 

인구수가 적어서 일수도 있고 인구수는 충분했는데 불법복제가 많아서 시장 자체가 더 작아졌기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근데 아무튼 우리나라 불법 복제 율은 중국과 함께 세계최고급이긴합니다만. (핵유저 숫자도 세계 최고 급인데. 전반적으로 IT에 익숙해서 그런건지.)

일본어 1억 중국어13억 영어 수억 등에 비해 5천만은 워낙 작은 인구긴 하죠.

그건 모르지만.. 한국 게임의 게임성이 구려서 망했다? 는 아니라고 보네요. 그 좋은 게임성의 합격선은 각기 다를수 있지만 스타하나만 합격이라 하기에는 너무나 가혹하니까요. 

예를들어 영화관에서 영화를 개봉했는데 망했다고 치죠. 하나가 망했다면 그 영화의 문제라 볼수 있을겁니다. 근데 1~2개 영화만 제외하고 그 영화관에서 개봉하는 영화가 죄다 망한다면. 그건 영화의 문제가 아니죠. 영화관의 문제지. 

Lv75 검은다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