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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 소비자탓으로 비중을 실어서 표현하는건 게임업계측의 입장입니다

장검이다 | 댓글: 14 개 | 조회: 7314 | 추천: 3 | 비공감: 3 |
게임 소비자탓으로 비중을 실어서 표현하는건 게임업계측의 입장입니다

수많은 게이머들과 수많은 게임업계관계자들이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의 과금형태와 소비형태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관련 게임업계인들과 관련 소비자들이 서로 잘못이 있다는건 안다는 겁니다 문제는 누가 더 잘못이 있느냐 겠지요
수많은 '상업'게임업계종사자들과 그러한 품질이 낮은 가챠게임에 공생하려는 수많은 인간들은 소비자의 잘못이 더 크다고 보겠지만, 저는 게임유저중 한명으로서 표현하자면 게임업계종사자들의 잘못이 더 크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첫 번째
게임업계측은 서양권 북미를 주요 타겟으로한 유료게임을 만들어서 성공시키거나, 부분유료화 온라인게임에 게임성을 크게 침해하지 않는 착한과금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게임파라디소의 밀크초코나 1인개발게임으로 알려진 숨바꼭질 온라인)
- 온라인게임에 게임성을 크게 침해해서라도 사행성으로 돈을 버는게 우선이라면 차라리 다른일을 하세요
전세계인들과의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한류, 범죄가 적고 정직한 국민성, 함께 어울리는 케이팝 댄스 문화로 인해 우리나라 인식이 좋아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품질이 낮은 가챠게임들로 인해 욕보일 가능성이 적지 않아 보입니다 해외에서 구설수에 오를 경우 여러가지로 발생하는 손해는 없어야 합니다 똥겜들 내밀다가 구설수에 오른다면 똥겜을 안만드는게 낫습니다
요식업을 하더라도 우리나라의 훌륭한 요리사들을 욕먹이는 장사치들은 다른일을 해야 하죠

두 번째
지금으로부터 20년전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원해서 초등학교 근처 문방구에서 불법 게임들이 판을 쳤던거라고 생각합니까?
코 묻은 돈을 쓸어 담기위해 일부 성인들의 욕심이 발현된 문제가 더 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일부 성인들의 욕심으로 인해 어린이들이 불법 게임에 쉽게 노출되는 문제는 생략
- 빵은 버리고 스티커를 수집하던 초등학생들(그당시 스티커수집과 그와 관련된 컴퓨터게임을 통해 우리나라에 많은 초등학생들이 '수집'을 맛 봄) https://youtu.be/a8DD2e7KVv0
초등학교 근처 문방구에서 경품을 내건 다마고치(그당시 다마고치를 통해 우리나라에 많은 초등학생들이 '성장'을 맛 봄) https://youtu.be/t-p6wBkfYAc
초등학교 근처 문방구에서 경품이 걸린 오락기(그중 어떤 오락기는 낮은 확률로 잭팟이 터지고 코인이 수십개 쏟아지는데, 그러한 잭팟이 터질때까지 하려하는 꼬마들은 어딜가나 존재하였음.)
초등학교 근처 문방구 바로앞 랜덤 뽑기기계
1950년 빠칭코
1920년~1950년 경품을 내건 기기
저는 우리나라 기기게임에 사행성이 접목된 기원을 올라가면 일본의 사행성과 관련이 깊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에 가챠 시스템이 처음 접목된건 혹시 일본 투자자의 제안 이었으려나? 하는 그런 상상도 잠시 해봅니다

Lv42 장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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