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적절한 가챠(뽑기)모델은 어떤걸까요?

아이콘 스우
댓글: 12 개
조회: 5606
2017-02-21 11:23:36
일단 전 가챠 자체에 대해 부정적이지는 않습니다.
적절한 수준으로만 맞추면 유저는 기대심리 자극으로 인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고 게임사도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서로가 만족하는 적절힌 수준을 찾을 수 만 있다면 가챠는 상당히 괜찮은 과금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부분 게임의 가챠는 그렇지 않죠.
뽑기 한 번 하는 데만 2~3만원 돈이 깨지고 확률 참 뭣 같죠.
그래서 요즘 대부분 게임에서는 일정 이상의 금액을 지르면 보상을 주는 확정 시스템을 쓰고 있지만 그 확정 또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확정만 보고 질러도 20정도 깨지죠.
개인적으로 밀리언아서에 지른 경험에 따르면 30만원을 쓰고도 원하는 것을 못 얻지 못하여 충격에 접은 적이 있습니다.
여튼 잡설이 길어졌는데 적절한 수준의 뽑기의 가격은 어느정도일까요?
이 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달 당 5~10만 정도가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게임이 재밌고 그 게임을 즐긴다면 저 정도는 투자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어디까지나 개인적 관점입니다.
그리고 뽑기에 대해서 중복물품이 나올 수 있죠. 일부 게임은 뽑은 것을 갈아서(?) 재화를 얻는다거나 혹은 유저간 거래가 가능해서 팔 수 있었던 게임이 있습니다(바하무트).
이 역시 개인적 관점이지만 유저간 교환이 없는 게임이라면 중복물품이 나오지 않던가, 아니면 중복물품에 대한 확실한 보상 시스템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유저간 거래가 존재하면 팔 수 있으니 이 경우에 관해선 중복물품이 나와도 된다고 보고요.
물론 뽑기에 대해 확률 공개는 물론 확률 조작 적발시에 엄벌에 처하는 법이 뒤따라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Lv79 스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