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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게임이라는게~ 비쥬얼 과 돈으로 떡칠 한다고되는게 아닌듯

우라질포복 | 댓글: 10 개 | 조회: 4626 | 추천: 6 | 비공감: 2 |

한 2000 년 초반인가 한국온라인 게임 붐에 힘입어 국뽕식 기사에 실린 내용이 이제는 비디오 플렛폼 게임시장은


모조리 망하고 온라인 게임뜰거라는기사를 봤는데 ㅎㅎㅎㅎ~ 오히려 플렛폼 게임이 더 살아남은 역전현상? 이되버림


게임이라는게.. 철저한 세계관 이게 가장 중요하고 여기에서 파생되는 배경과 캐릭간의 규칙 또는 개성 과


퍼즐 처럼엮어지는 인물관계도 ...즉 영화 나 만화  애니 소설 같은 몰입감과


짜임새가 있어야  게임성 이라는게 살아있는거고


탄탄탄 이상태에서   ~  본격적으로 상업화하기위해 이러지리 지지고볶고 유료화 등등을 적용해야


망할망정 제대로 된 게임이었다 정도가 나올수있는듯 ~ 


게임만들때도  꼰대식으로 ~ 몇몇 윗사람들에 의해서 결정을 하면 계속 걍 비쥬얼만 좋은 몇백억짜리 망겜 만드는


악순환구조가 되풀이됨~ 뭐 요즘 국내에서 망겜이 너무많아서 몇백단위의 투자는 죄다 중국에서한다는 말도있더만


최근몇년전 망겜 서든2 가 아주 웃기지도않았음~ 개발자 인터뷰 나와서 우리도할수있습니다 라고 ~ 한국특유의


헝그리정신 마인드 를 발휘했으나 두달만에? 오버워치에 진검승부하다가 문닫는거 보면~  에휴~ 역시


구래픽은 서든2가 더좋아보더만 물론 여자몸메도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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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라질포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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