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기타] 키보드만으로 즐길 수 있는 액션RPG 정말 없을까?

펜스타인 | 댓글: 17 개 | 조회: 6173 |
글 요약 : 키보드 게임 추천좀 ㅠㅠ
///



저도 그렇게 나이를 많이 먹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 뭔가 할만한 게임 없나 하고 인터넷을 훑어보면 정말이지 놀라울 정도로 키보드 게임이 없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옛날엔 좋은 키보드게임이 많았습니다.

물론 최고의 게임은 늘 언제나 스타크레프트였었지만...

크레이지아케이드, 바람의나라(이건 마우스 쓰는 분도 있었던가...), 메이플 스토리 등등....

저는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마우스로 뭘 선택하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살짝의 수전증도 있고, 마우스가 움직임에 따라 시점이 휙휙 변하면 어지러움 까지 느끼곤 합니다;; 하지만 게임은 좋아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게임은 좋아합니다.

유려한 그래픽! 호쾌한 3D액션! 도전해보지 않을 수가 없지요 ㅎㅎ


그래서 저는 3d액션을 키보드로 즐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 첫번째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였습니다.

이 사랑스러운 게임은 무려 키보드 시점변환을 기본 조작법으로 내놓은 3d액션 게임이었고, 서든어택 같은 어지럽기 그지없는 시점휙휙게임에 절망해있던 어린 저는 환호하며 그 게임을 열심히 했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했어요

얀쿡을 10트해서 잡았지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그때의 조작방식은 제 머릿속에 제대로 꽂혔습니다.

왼손의 qweasd 로 캐릭터의 공격, 아이템사용 등의 액션을 정하고 오른손으로 이동하는 그런 게임이었습니다.

오른손은 무려 키보드 오른쪽 넘버패드의 8456으로 이동했었죠

그리고 좌우 시점변환은 7과 9로 하는 겁니다. (이게 기본설정이었는지, 제 커스텀 설정이었는지는 너무 오래되서 기억에 없네요 ;;;)

전 이 게임 방식이 너무나도 사랑스러웠습니다. 7키를 누르면서 8을 꾹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가 천천히 좌회전하면서 앞으로 이동하거든요... 적이 왼쪽이면 7키를 꾹! 오른쪽이면 9키를 꾹! 굳이 정면만 공격하라는 법은 없으니 4나 6을 눌러서 시점이 이동하기 전에 캐릭터의 이동방향이나 공격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점도 황홀했죠

몬헌 프론티어가 서비스종료되고난 뒤로 접한 게임들은 모두 절망스러웠습니다. 그래픽이 좋다하면 마우스였고, 키보식이다 하면 제가 원하는 액션과 거리가 멀었거든요... (사실 메이플 식의, 초 반복형 노가다는 제가 가장 싫어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ㅠㅠ)


그러던 어느날 또다시 발견한 게임이 바로

마비노기 영웅전이었습니다.

어? 그건 마우스 게임인데? 라고 말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마비노기영웅전은 정말이지 감사하게도 조작 커스터마이즈를 제공합니다. 저는 눈물을 흘리며 조작법을 개조했습니다.

이동은 8456! 시점변환은 79! 

이 조작법으로 다시 액션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을 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ㅠㅠㅠㅠㅠ



그 이후로도 수많은 게임을 접했습니다만은, 정말이지 키보드 게임은 찾기가 힘들더군요.....

한참 뒤에 발견한 키보드 게임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



트오세 팬들에겐 죄송하지만 저는 버틸수가 없었습니다 읍읍...



최근에 한 조작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게임은

꽤나 유명한 '니어오토마타' 였군요, 니어오토마타 역시 눈물을 주륵주륵흘리며 황홀하게 플레이했습니다. 정말이지 키보드 액션은 최고입니다 으허헝(2B!!!!!!!!!!!!!!!!!!!!!)



검은사막이라든지, 위쳐3라든지 눈에 들어오는 재밌어보이는 게임은 많지만, 모두들 조작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지 않아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또 언젠가 발견될 키보드 조작게임을 찾아 헤매 망령처럼 인터넷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흑흑...
(검은사막은 시점조작 버튼이 어처구니 없게도 캐릭터 중심이 아니라 카메라를 이동시켜버리더군요. 이건 새로운 병X이었...(카메라 왼쪽 버튼을누르면 캐릭터는 가만히 있고 카메라가 왼쪽으로 도주해서 캐릭터가 화면을 벗어납니다 쿨럭))


저처럼 마우스 혐오증에 걸린 게이머가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이지 키보드 게임에 절실합니다.


혹시나 여러분이 알고 있는 키보드게임이 있다면, 부디 망설임 없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d액션이 조작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해도 좋고, 애초에 키보드게임이면 더 좋지요

횡스크롤도 좋고, 쿼터뷰, 탑뷰도 좋고, 3d시점도 키보드 시점변환만 제공한다면 환영합니다.
핵앤슬래쉬도 좋고, 소울라이크도 좋고, 보스런 같은 식도 재미있죠! 키보드이기만 하다면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31
펜스타인
36%
 
20,492 | 29 | 7,695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