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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최근 한국 게임들의 운영이 나뻐진 이유.

문블
댓글: 11 개
조회: 5293
추천: 1
2016-07-29 09:39:49

 현재 버그 확인,서버 유지,업데이트 해줄 사람이 없습니다. 수치상으로 따져봐도

 

 40인 개발사에 서버운영및 유지 인력은 4~5명정도.

 

 

 여러분들도 오픈베타나 게임오픈 직전,직후를 많이 경험해보셨으니

 

 느끼실껍니다.

 

 

 게임 초반에는 운영자들이 댓글도 많이 달아주고,답변도 빨리 해주죠.

 

 버그도 빨리 해결해주고,업데이트도 그럭저럭 빨리되요.

 

 하지만 한 3달 지나면 어떻게 되지요?

 

 

 

 한국의 현 게임사들이 작정하면 제대로 운영 못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그런 운영 인력을 지속적으로 유지 못하는 상황이죠.

 

 

 이러다보니 버그를 조목조목 영상까지 찍어서 보내줘도

 

 당연히 반영이 안되고, 중간에 잊혀졌는지 답변조차 없더군요.

 

 겨우 답변이 와도 본 게임 자체를 전혀 모르는 계약직인듯 했습니다

 

 서버 안정성도 환상적이더군요..

 

 

 오래전에 머리띠 판매 버그를 너무 써서^^ 지금 부채감을 느끼고 있는

 

 라그나로크1. 그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게임의 상황이 이 상태일껍니다.

 

 

 

 

 한 1.2년전에만 해도 한국 게임의 장점으로서 서버 유지 능력과

 

 현지화 능력을 내세웠을껍니다.

 

 이 장점마져 인력 부족으로 사라져가고 있어요.

 

 

 회사의 모든 역량(자본)을 엉뚱한 곳에 사용하지 말고,인력 확보에

 

 기울여야 할껍니다. 이게 현 시점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하죠.

 

 

 물론...게임시장이 불황이다라고 다른 분야로 기웃거릴거 같지만....

Lv72 문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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