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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온라인 게임 오토 못잡는 것인가? 안잡는 것인가?

세프라딘 | 댓글: 23 개 | 조회: 2874 | 비공감: 2 |

수많은 온라인 게임이 있고, 또한 수많은 게임 방식이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MMORPG 장르에서 오토가 많습니다.

 

리니지 부터 시작해서 검은사막까지....

 

일부 게임들은 오토계정제제라고 공지가 올라오고 나면 한동안 오토가 사라지기도 하는 반면

 

어떤게임들은 오토계정제제라는 공지조차 없고 신고하면 Ctrl+C,Ctrl+V답변만 돌아오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예전의 계정비를 내야하는 게임들의 경우는 오토가 돌아가려면 계정비를 결제하고,

 

그 오토의 숫자가 게임회사의 수익이 되니 어느정도 방치가 된다고 해도,

 

요즘의 게임들은 게임 자체는 무료이고 게임회사는 결제형 아이템들로 수익을 얻는 구조들인데,

 

오토들은 절대 결제형 아이템을 구매하지는 않을텐데 계속되는 오토들을 놔두는지.

 

오토들이 늘어날수록 서버의 부담은 늘어가고 그로인한 서버렉등의 불이익은 유저가 져야만 합니다.

 

게임회사의 무언가 이익이 있어서 내버려 두는건지, 제제하는 수에 비해서 오토가 그만큼 많이 생겨나는건지,

 

동시접속사 수를 늘릴려고 그냥 내버려 두는건지, 제제 숫자에 비해서 오토가 많이 생겨난다면 IP블럭등의 조치는

 

왜 안하는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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