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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요즘 게임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과금문제에 대하여)

풀멘탈차징 | 댓글: 18 개 | 조회: 2135 | 추천: 3 | 비공감: 1 |
요즘 우리나라 게임에서 리니지가 엄청 뜨고 있습니다 리니지 m 만 해도 첫주에 107억 매출 리니지 레볼루션은 한달에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죠 이 기록은 국내시장 뿐 아니라 전세계 모바일시장 기준으로도 1위를 차지하였죠...

저는 현재 게임개발에 대해 공부하는 학생 입니다 저 이야기를 꺼낸 이유는 저는 저 위의 게임들을 게임이라고 생각 안 합니다 성인오락 혹은 도박 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이란것은 제 생각기준으로 서로의 실력이나 약간의 운 정도로 즐기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건 10대 ~ 20대 대부분의 기준이고 나이 40정도 되는 분들은 생업 때문에 게임할시간도 없고 관심도 없어질때 입니다 그래서 실력보다는 현질이나 현금을 이용한 룰을 만들어 노는것을 좋아하시는데,

그런걸 생각해보면 지금의 리니지같은 게임이 있을만도 합니다 그러나 청년층들은 요즘 우리나라의 게임들을 대부분 안합니다 모바일은 아닐거지만(?) 이유는 현금유도 시스템들이 많아져서 우리나라 게임개발 업체쪽에서는 과금이 혜자스러운 게임을 찾아보기가 힘든편 입니다 그래서 모바일쪽은 특히 하는사람만(현금쓰는 유저들) 하고 pc는 대부분의 애들 나이때는 외국기업 게임들을 좋아하죠 pc는 더욱이 옛날 넥슨 게임들을 제외하고 하는것은 거의 볼 수 없죠 실제로 제 주변에서 모바일은 아니지만 pc게임으로는 옛날 넥슨 게임말고는 한다는 사람을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뭐가 있는지도 모르고요,

여기서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은 요즘 아주 잘나가는 리니지 같은 게임들 때문에 개발자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현금을 많이 내주는 사람들 입맛에 맞는 게임을 만든다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요 그런데 앞서 말했듯이 저는 게임은 자기 운영실력이나 약간의 운 정도로 게임을 즐겨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년층 분들도 자기 돈 써가면서 게임을 즐기는 거죠  그런데 제가 학원에 다니면서 강사님이 하시는 말씀은 "기존에 있는 게임케릭터 들을 모작하는것이 좋다" 라고 하십니다 결론적으로 회사에서는 창작이나 도전적인것 말고는 기존에 있는 시스템대로 간다는거죠 베끼건 말건,

이대로 가면 우리나라 게임들은 현질하는사람 안하는사람으로 나눠지고 더 이상의 뭔가 스토리있고 참신한 게임들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질겁니다 리니지같은 게임들이 잘 나간다고 해서 모든게임들이 저 방식대로 따라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법을 현금을 많이 내게끔 유도하는 시스템들의 게임들은 그건 더 이상 게임이 아니라 다른것 성인오락이나 도박류로 분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그 게임들은 더 이상 게임이 아니라 다른거로 따로 분류받고 심사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게임업체들이 저런 남들의 이익에 배아파서 따라가려는 일도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래야 우리나라도 다양한 게임들이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개선 해야할 부분이 더 있다고 생각하나 너무 길어질것 같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요약: "리니지 같은 거대 과금게임들은 1억씩이나 들여서 하는건 말도 안되므로 이런 과금구조를 가진 게임은 더 이상 게임류로 분류 하지말자 그리고 게임 과금구조를 리니지처럼 따라가게 두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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