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토론] 겜덕은 도움이 안된다.

아이콘 사회의암세포 | 댓글: 57 개 | 조회: 7411 | 추천: 34 | 비공감: 19 |

  
  소위 진정한 게임을 사랑하는 겜덕이라는 친구들은 돈을 허투로 쓰지 않는다

 꼼꼼히 살펴보고 신선한 갓겜이라는 평가가 주변에서, 스스로에게서 나와야 주머니에서 돈을 꺼낸다.

 사실 돈을 꺼낼지 안꺼낼지도 모른다. 만족하는 정도까지 할인이 될때까지 복돌이라도 하며 꾹 참기도 한다.

 무과금이라는 사실을 자랑스런 휘장처럼 달아놓고 사랑스런 과금 고객들을 디스하기도 한다.

 물론 맘에 드는 갓겜이 나오면 앞장서 찬양하며 소비를 촉진시켜줄지도 모른다.

 그러리라 장담하며 어린 양 한마리를 그려주길 바라는 어린왕자들은 정말이지 많다만

 그런 허풍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장담을 위해서는 상자 하나 그려주기도 망설여지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겜덕들은 언제나 똑같은 가챠겜만 찍어내는 개발사들을 쓰레기같다며 손가락질 하지만,

 당연히 신선한 시도가 언제나 성공하리라는 보장은 없다.

 신선한 시도를 하고나서 망한 뒤 '여느때처럼 잘만들지 그랬어~' 하는 야유라도 쏟아지면 다행이다.

 관심 한 톨 받아보지 못하고 탈락하는 게임들은 수도없이 많다

 그렇기에 그러한 시도는 언제나 '도전'이 될 수 밖에 없다.

 쪽쪽 빨아먹을 수 있는 시장의 충성스런 고객들이 저기에 있는데, 누가 어리석은 도전에 투자를 하려할까?

 웹툰 '나의 목소리를 들어라' 에는 '리스크를 두려워하는 자는 최고의 자리에 있을 자격이 없다.'는 멋진 말이 나온다.

 멋진 말은 멋진 말이다. 멋진 말을 할 수 있고 멋진 일을 진행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사람은 못하니까 멋진 말.

 책임없이 멋진 말을 내뱉는 것은 정말 멋지지만,

 당신이 아닌 누군가가 그 멋진 일을 대신 해주리라고는 기대하지 않는게 최저한의 양심일 것이다.

 
  '당신들을 위해 어린 양을 그리는 도전을 하는 것은 위험하기만 하지 조금도 돈이 되질 않는걸요.'

 그렇다면 '그렇지 않다'고 말해주는 시장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리스크를 감수하고 어려운 도전을 시도한 개발사의 게임에 돈을 쥐어주면 될 것이다.

 하는김에 입소문도 내주면 좋을 것이다. '이런 게임이 있는데 개발력은 부족하나 대단히 어썸하다.'

 '성장하면 분명 우리가 원하는 양을 그려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그 회사가 실패하고 고꾸러지고 말더라도 돈되보이는 블루한 오션에 빠지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을 수도 있다.

 근데 안해

 스팀에서 메이저한 겜을 하지

 높아진 눈높이를 단번에 맞춰줄 도전하는 신생회사가 무협지 기연뜨듯 나타나는 것을 기다리고만 있지

 그런게 갑자기 한국에서 솟아날 수가 없지 않겠어?

 근데 비슷한게 솟아나긴 하더라 엘린 팬티 팔아서 배틀 그라운드 만든 블루홀이...

 그걸로 얼마나 파장이 어썸하게 일어날진 모르겠고 대단한 기대를 하고있지만 암튼 다음으로 넘어가서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다

 언제나 그렇듯이 흐름은 깔끔하게 남탓으로 간다.

 게임사를 먹여살리는 충성스런 고객들. 불합리한 과금제에 돈부터 밀어넣은 다음에야 불평을 내놓는 외계인들.

 "아니 쟤들이 내 수준에 안맞는 쓰레기같은 겜들에 돈을 써주니까 갓겜이 안나오는거 아니냐?"

 개돼지라고 디스를 한다. 아마 존나 까다보면 그런 겜에 돈을 안쓸 것이고 갓겜이 나올 것이다.

 물론 안그렇다.

 그사람들 입장에서는 존나 아무 이유 없이 갑자기 욕먹으니까 반발심만 생기고 어이가 없을 뿐이지.

 놀랍게도 효과가 있어서 모든 사람들이 쓰레기같은 게임에 과금을 중단하더라도, 갓겜은 태어나지 않는다.

 그냥 김치 게임시장이 뿅하고 사라지면 사라졌지 갑자기 갓겜이 솟을 이유가 없다. 당연한거 아냐?

 최악의 사태는 그렇게 망해가면서 발버둥치다가 운좋게 하나 얻어걸려 갓겜이 나와버리는 일이다.

 그럼 이게 잘한일인줄 알고 또 할거니까.

 
  그나마 괜찮은 방법은 저 충성스런 고객들을 괜히 디스하면서 '나는 갓겜을 원하는 현명한 소비자라구!'

 하며 망상하는 것이 아니라 저런 아조시들에게 아조시... 이런 겜도 있는데 한번 해보실라우? 하는 것일 것이다.

 내 돈 안쓰고 쟤 돈 써서 내 시장을 살린다니 얼마나 멋진가? 똥겜 개발사도 뒤질테니 1:2 교환 패아드 오지는 부분이다.

 


  근데 나도 그런거 안하고 가챠겜쟁이들 개돼지들이라고 놀림

 스팀겜 하면 되거든

 살리고 싶으면 살리고 싶은 사람이 살리던가

 
 
Lv77
사회의암세포
20%
 
81,018 | 940 | 290,185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