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안돼처제의 또 다른 조작질을 파헤친다.

아이콘 ColdMind
댓글: 45 개
조회: 5697
추천: 15
비공감: 1
2017-03-05 10:06:47
조금 아래 쪽에 보면 안돼처제가 또 다시 조작질을 시작한 글이 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565&iskin=overwatch&l=16622

이 글인데, 일본 쪽 게임이 가챠 확률 조작을 했다는 것이다.

짧은 글이니 한번씩 읽어보길 바란다.



그리고 그 본문의 대댓글을 보면, 일본 역시 가챠는 자율규제라고 말을 한다. 






안됐지만, 일본은 가챠가 자율규제가 아니다. 분명한 규제 법안이 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iskin=it&l=524698

분명히 있다. 안돼처제가 말하는 것처럼 자율규제 아니다. 2016년 4월부터 실시된 법이 존재한다.


일단 이 댓글부터가 안돼처제의 조작질이다. 일본 게임 가챠는 분명한 규제 법안이 존재하며,

일정한 횟수(즉, 연차 뽑기)를 할 경우, 반드시 최상위 당첨이 되어야만 한다.

(이것만해도 국내 모바일 가챠에 비하면 엄청난 혜자급이다. 국내 가챠는 이딴거 없다)

또한 모든 당첨품의 개별 확률을 각각 기록해야하며, 설정을 변경할 경우 모든 내역을 기록하게 되어있다.


국내 게임은 어떤가? 연차 당첨 보장 이딴거 없다. 안나오려면 몇천 꼴아박아도 안나온다.

당첨품은 몇십개씩 묶어가지고 허울 뿐인 A등급(5%) / B등급(10%) 이딴 식으로 표기....

설정 변경 내역 남기기? 이거 남겼다가 들키면 뼈도 못추린다는거 아니깐 남기지도 않는다.



일본은 가챠 규제법안이 정말로 존재하고 있고 시행되고 있다. 그런데 안돼처제는 마치 없는 것처럼 댓글로 호도한다.

그래서 내가 안돼처제의 댓글을 이 본문에 박제한 것이다. 조사하지 않고 댓글만 읽는 사람들은

마치 안돼처제의 말처럼, 일본 가챠들이 자율규제인 것처럼 받아들일 것이지만, 절대 아니다. 



또한, 안돼처제가 올린 사례는 다 조작질이다.


먼저 첫번째 가챠 확률 조작 사례라는, 스퀘어 게임 사건이다.




위에 날짜를 잘보자 ㅋㅋㅋㅋㅋ 2012년이다. 2016년 4월, 일본 모바일 게임 가챠 규제 법안이 통과된 이후로

일본은 가챠 확률 조작이 단 한건도 보고되지 않았다. 일본애들 천성이 법은 잘 지킨다는 것이다.

물론 드러난 것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국내 모바일 게임들처럼 대놓고 확률 조작하다가 걸리지 않는다.


즉, 안돼처제는 일본의 가챠 규제법안이 통과되기도 전에 있었던 사례로,

마치 2017년 현재에도 일본 모바일 게임들이 가챠 확률 조작에 

만성적인 것처럼 여론 조작을 시도한 것이다.


또한 2번 사례로 안돼처제가 언급한 그랑블루 판타지 << 이건 2016년 1월에 있었던 사건으로, 

이 사건으로 인해 일본은 2016년 4월부터 상단에 언급된 가챠 규제 법안을 실시하게 되었다.

(엄청난 돈을 쏟아부었는데 원하던 가챠가 나오지 않았던 사건. 이 유저는 일본 경시청에 이걸 제보하였다)




세번째, 먹튀 섭종했다는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운영상의 문제였다고 볼 수 밖에 없다. 기사만 봐도 알 수 있다.

이게 가챠 확률의 문제인가? 물론 거지같이 운영을 한 믹시사의 태도에는 큰 잘못이 있다해야 할 것이다.


허나 현재 국내 게임사 중에서도 섭종한 온라인 게임들에 투자된 유저들의 캐쉬를 돌려준 곳 아무데도 없다.

그런 곳 있나? 내가 알기론 없는데....백여개가 넘는 섭종 게임 중에서 유저들이 쓴 돈 고스란히 돌려준 게임 있으면

한번 이야기해보기 바란다.


가챠 확률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안으로 물타기를 시전하면서 여전히 여론 조작질을 시도한 모습이다.



국내 게임들은 자율규제라는 허울로, 연차를 1천번하든 1만번하든 최상위 아이템이 당첨 보장되지 않아도 상관없다.

이게 개돼지들한테 빨대 꼽고 쪽쪽 골수까지 빨아먹기 위한 수단이 아니면 뭐란 말인가?

그에 비하면 일본의 가챠 법안은 일정한 횟수/혹은 금액으로 가챠를 뽑으면 반드시 최상위 아이템이 당첨되야한다.

이것만 해도 엄청난 차이다. 개돼지를 적어도 무차별 착취하는건 아니니까. 적당히 착취하는 수준이다 ㅋㅋ

개돼지들 착취에 눈이 시뻘건 국내 게임사들 옹호하려면 제대로된 자료를 가지고 말을 하던지...


조작이 없으면 선동이 안되나????

지난 번에도 조작한 자료로 린2레볼이 돈 적게 쓴다 어쩐다 하면서

조작 시도하다가 나한테 들켜서 탈탈 털리고 잠수타더니만

이번에도 조작된 자료를 가지고 와서 반박해보려다가 또 들켰네...


안돼처제는 조작된 자료로 여론 조작 그만 하고,

이제 그만 인벤을 탈퇴하는건 어떨까 싶다.

아니면 본계정을 까고 오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도 조작질이 밝혀졌는데 어떻게 변명을 할런지?? 

심히 궁금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v85 ColdMin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