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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블리자드가 배수파밍의 해결책을 준비중

아이콘 희생의찬가
댓글: 235 개
조회: 40694
추천: 13
2017-11-20 07:33:16

 

게임 시스템이 초 하드코어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적은 거의 없습니다. 가장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의 활동은 대개 디자이너가 수용할 수 없는 허점들을 드러내고, 그런 활동을 하지 않는 99.9%의 플레이어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배수파밍이라는 관행도 그러한 하나의 예시지만, 블리자드가 다음 확장팩에서는 배수파밍을 해결할 방법을 찾았는지도 모릅니다.

배수파밍은 신규 레이드의 월드 퍼스트킬 레이스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공대 구성을 위한 다수의 부캐들을 유지하며 자신들의 주캐에게 장비를 몰아주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배수파밍은 극도로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말은 즉, 가장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이 훨씬 빠르게 에너지를 소진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수의 공대를 활용해서 주캐들에게 전리품을 몰아주는 것은 최상위권의 경쟁우위입니다. 배수파밍은 즐겁지 않습니다. 하지만 배수파밍을 해결하기 위한 변경점들이 배수파밍을 전혀 하지 않는 훨씬 많은 수의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저희는 변화를 주기를 꺼려왔습니다. 최상위권 커뮤니티에 의해서 지속되는 성격이 다소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다수의 플레이어들의 게임을 악화시키지는 않을 것입니다."

- 이언 해지코스타스

 

근본적으로, 만약 사람들이 그냥 이런 일을 하지 않기로 결심한다면 더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월드 퍼스트킬 참여자들이 몇주에 걸쳐 하루에 16시간씩 플레이할 만큼 노력하는 걸 고려하면, 그런 일이 일어날 가망은 거의 없습니다. 다른 대부분의 최상위권 길드들은 최고의 길드에 의해서 만들어진 선례를 따르며, 문제도 계속됩니다. 해지코스타스와 팀이 염두에 두고 있는 해결책들이 있으며,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면 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에게 몇 가지 아이디어들이 있지만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그 아이디어들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배수파밍의 효과를 억제할, 전리품이 구성되는 방식에 관련된 몇 가지 대책들이 준비된 것 같지만 지켜보겠습니다."

- 이언 해지코스타스 


또한 그는 변경점들의 통과 여부를 플레이어들과 의논할 것이라고도 언급했습니다.


출처: https://www.pcgamesn.com/world-of-warcraft/wow-battle-for-azeroth-split-raiding

Lv79 희생의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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