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의 용어(?)는 아래에서 다음의 뜻으로 쓰입니다.
PvM : Player vs. Monster
PvP : Player vs. Player
시전자 : 마법 시전자 / 반사 데미지를 입는 자
피격자 : 매드바니[1] 착용자 / 마법을 반사하는 자
(이 글은 PvM 상황이 아닌 PvP상황에서만 확인된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PvP 상황에서 널리 보급된 "매드바니[1]" 를 대상으로 함. (마야c, 프루스c 등의 반사와 다름을 유의!)
- 반사 데미지는 '오로지' 피격자를 기준으로 계산된다.
매직미러의 반사 데미지는 마야c, 프루스c 등과 달리 시전자(마법)의 셋팅에 의한 데미지 감소가 없다!
- 반사되는 데미지는 공성 페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의 데미지이다.
(이 부분은 정확히 확인한 것은 아님, 공성 시간에 확인하기엔 귀찮..)
예)
피격자에게 100의 마법데미지가 가해지면 정상적으로 피격자가 마법을 맞게 될 경우,
100에 공성 페널티가 적용된 60의 데미지가 가해진다.
but! 매직미러에 의해 반사된 데미지는 공성페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인 100의 데미지로 시전자에게 돌아온다.
- 매직미러에 의한 반사는 절.대.로. 피할 수 없다.
(위저드 영혼+수정에 의한 반사 무효화는 카이트에 의한 반사에만 적용)
결론 : 매직 미러는 노답이야 노답이야~
- 그렇다면, 매직미러의 마법 반사 데미지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반사 데미지의 실체는 바로 근접, 물리(!), 특수 데미지..
어이 없게(!)도 그 정체는 유사 리플렉트 쉴드였던 것;
마법을 맞더니 물리 데미지를 반사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그라비티 컨셉 클라스..
이러니, 감소되지도 피해질리도 없지 -_-;
- '유사 리플렉트 쉴드'로 적용되는 매직미러의 활용 법.
피격자가 마법을 반사할 시, 물리 공격 시 오토스펠이 적용.
예) 공링, 각뿌 등.
마법을 맞기만 했더니 물리 공격 시 스킬이 나가는 기적!;
근접 물리 공격 시 발동하는 타락한 뿌리c가 발동 됨을 확인..
시전자가 반사를 당할 시, 물리 공격 받을 시 오토스펠이 적용.
예) 방링 등.
일반 리플렉트 쉴드와 마찬가지로 반사 데미지에 직접적으로 상태이상이 발동하지는 않는다.
예) 스로포(냉동), 메틀러(침묵) 등은 반사 데미지로 발동하지 않는다.
[ 증거 자료는 실험 당시 기록을 남겨놓은것이 없어서 패스.. 못미더우신분은 직접 해보셔도 ㅇㅅㅇ ]
마치면서,
물리 계열에 비해 지나치게 가혹한 마법 반사가 적절히 수정될 날이 왔으면 합니더
매드바니를 무슨 생각으로 내놨는지 노답 구라비티의 생각을 도무지 알 수가 없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