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캐릭터] 델리아 자동조준 활용법(+@ 델리아 팁)

아이콘 연극 | 댓글: 25 개 | 조회: 4085 | 추천: 28 |

안녕하세요. 딸기맛우유 길드 소속 비글걸입니다.

요새 델리아 유저분들이 늘어난거 같아서 뉴비 분들이 많은 질문을 해주시는데 델게에도 팁게에도 플레이 방식에 관한건 안나와 있는거 같아서 한번 써봅니다.


자동조준이란?

말그대로 어떠한 조작을 하지 않아도 공격시에 가까운 몬스터에게 자동조준 해주는 기능입니다.
옵션> 조작법 > 조작법 상세설정 저 위치에 있습니다.
저 기능을 킨다고 무조건 자동조준해서 흘리기가 안되는것도 아닙니다. 방향키 조작을 할 경우 자동조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잘만 이용하면 아주 유용합니다.

자동조준이 어떤건지는 영상으로 간단하게 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5초 쯤 부터 방향키 조작을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자동으로 조준해서 패줍니다. 이게 자동조준의 기능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왜 필요한가?

몇몇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델리아의 스킬인  이니셜 슈팅스타(이하 이슈스)와 스타 스트라이크(일명 회피 스매시, 이하 회스)는 180도 회전이 안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90도 회전만 가능한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슈스 회전 같은 경우엔 많은 델유저분들이 패치를 요구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근데 이러한 것을 자동조준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활용법

먼저 위에 영상에서 소개드린 이슈스와 회스의 자동조준을 켰을경우의 영상입니다.

먼저 이슈스입니다.

2타 스매시를 아르카나 반대방향으로 썼는데 이슈스는 아르카나 방향으로 나가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회스입니다.

해비던트의 빨간맛을 피하려 오른쪽으로 회피를 했지만 자동조준을 이용하므로써 해비던트쪽으로 회스가 나가는 모습입니다. 

그외 활용방도 입니다.

우럭이 뛰는 방향은 어그로가 끌린 대상이기 때문에 어그로가 안끌린 상황이라면 어디로 튈지 모릅니다. 그래서 위로 뛰쳐오를때 카운터를 자동조준으로 써주면 우럭 방향으로 캐릭터가 자동으로 움직입니다. 그후 다시 가드하면 착지 데미지도 막아지고 sp수급도 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유의할 점

1. 자동조준이라고 전부 피격할수 있게 해주는것은 아니며, 예측이 필요한 몬스터 패턴에는(ex. 말로르 왔다리 갔다리) 예측샷이 필수입니다. 
2. 에스시더 거대화 패턴에 손때리다가 피겨 쓸때 방향키 조준을 안해주면 몸쪽으로 뛰기 때문에 낙사합니다.



그외에 델리아 플레이



위스퍼링은 좋은 딜링기임에 동시에 발동이 아주 빠른 회피기 입니다. 또한 피겨는 라슈스를 가장 빠르게 발동시킬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쿨마다 써주면 딜량이 상승합니다.



위스퍼링은 무적기면서 적군을 관통하는 특성을 지녔습니다. 관통하는 특성을 이용해 영상처럼 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아직 많이 미숙하지만, 델리아로 복귀하면서 많이 몰랐던거 생각하면서 써봤습니다. 막상 써보니 그다지 도움은 안되는거 같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4
연극
20%
 
176,807 | 206 | 215,013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