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퓨까지 넣으세요.
02:15 2페이즈 3-3)번 패턴:
3) 한팔 치켜듬 - 검 1타 - 2타 - 3타 - 45타 - 발차기 - 옆치기 -
오른쪽으로 구르면서 옆치기 입니다.
: 위에 3번 영상에 3번째 파트에 있습니다.
02:23 마의 3페이즈 시작
: *너프 이후- 체력 40% 상태에서 전기 충전이 완료되도록 변경합니다.
: '라그나힘'의 체력을 10% 상향합니다.
02:32 3페이즈-1번: 손에 차징 - 번쩍 치켜들기 - 번개1 - 번개2 :
: 2페이즈에서도 나옵니다. 이 영상에서만 안나왔을 뿐.
: 번개의 주의점은 회피를 했어도 번개 범위 내에 있으면 맞습니다. 아예 벗어나야합니다.
: 너프 이후 회피를 했어도 범위 내에 있으면 맞는거 삭제되었습니다.
02:37 2. 한발로 서기(신나게 길걷는 듯한 + 날 봄) - 움켜쥐기 - 노랑빛 즉사기
한발로 서기(신나게 길걷는 듯한 + 날 봄) 이란 이 동작을 말합니다.
구분하셔야합니다! 외우셔야 합니다!
:
: 원래 너프 전엔 위의 같은 선동작으로 이 패턴을 자주 썼었는데요,
: 너프 이후 이 패턴은 삭제되었는지 아예 안쓰거나 거의 안씁니다.
(즉사기 빈도가 감소해서)
따라서 이제는
2.5 한발로 서기(신나게 길걷는 듯한 + 날 봄) - 움켜쥐기 - 몸을 확 틀면서 한발서기 - 살짝 빈틈 - (+ 갑자기 슬라이딩 - 허리케인1 : * 살짝 더 빠르게 회피.) :
: 이 선동작에서는 이것만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
: 너프 이후 공속이랑 이동거리 감소했습니다.
(+갑자기 슬라이딩- 허리케인1) 이 부분도 천천히 쓰도록 바뀌어서
이 패턴하고는 나눠서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 2랑 2.5 끼리는 선동작으로 구분 불가능합니다.
: 2.5에서 괄호 쳐진 갑자기 슬라이딩 부분부터 쓸지 안쓸지 구분 불가능합니다.
: 너프 이후 그냥 보시고 놈이 슬라이딩 하러가는지 안가는지 구분갑니다.
: 선동작 엄청나게 빠른데 조금이라도 놓치면 바로 처맞거나 즉사합니다.
마찬가지로 세 가지 경우를 동시에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02:40 3. 손으로 된 팔 빼더니 돌진준비(엄청나게 빠름, 아주 찰나) - 1 2 3 4타
- 한발로 서기(두 가지로 나뉨) - (허리케인1) -
(허리케인2 - 마무리 베기) or - (다이빙 - 찌르기.) :
: 일단 선동작이 이건데
상당히 빠릅니다. 말이 선동작이지 찰나의 순간입니다.
상당한 동체시력을 요구합니다.
: 검시타 기준 1 2 3 4타 이 경우 대시 스루로 붙어서 다 피하기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1타 2타에 맞춰 3 4타가 안닿는 범위까지 벗어나야합니다.
: 너프 이후 이 경우의 1234타도 붙어서 피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 근데 영상을 끝까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바로 위 영상 30초 부분)
분명히 같은 선동작이고 너프 이후인데 너프 이전과 같은 속도로 베어대는 것을
포착했습니다. 제 착각인가요?? 저것도 느려진거 맞나요??
저것은 분명히 너프 이후의 영상입니다.
만약에 베는 속도가 이랬다 저랬다 하는거면.. 진짜..
이 부분은 피드백 바랍니다.
만약에 진짜 베는 속도가 이랬다 저랬다 하는거면
후술할 붙어서 피하는 법을 적용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너프 전처럼 1타 2타에 맞춰 회피로 떨어지는 수밖에요..
: 허리케인1을 쓸지 안쓸지 선동작으로 구분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전에 실수했는데요,
1234타 후에 :
이렇게 한발로 서면 허리케인을 안쓰는거고,
이렇게 서면 허리케인을 쓰는겁니다.
실수했었네요 죄송합니다 (__)
쓴다면 안쪽으로 들어가며 정확하게 회피해야합니다.
: 허리케인1을 쓰고 난 후,
허리케인2까지 쓰고 마무리 베기까지 쓸지 안쓸지 선동작으로 구분 불가능합니다.
너프 이후, 허리케인2-마무리 베기는 쓰지 않습니다.
: 이 경우, 한발로 설때 짤딜을 넣고 맞춰서 안쪽으로 들어가며 허리케인1 을 피하고
허리케인2는 보이는 것보다 살짝 더 빠르게 피합니다.
그리고 마무리 베기는 아주 천천히 피합니다.
: 너프 후에도 한발로 서고 허리케인1 후에 다이빙 후 찌르기를 쓰는 건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03:07 1페이즈- 5번 에너지 흡수당할 경우.
: 너프 이후, 라그나힘의 공격력과 방어력이만 증가합니다.
: 흡수로 인해 '라그나힘'이 강화되는 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흡수로 인해 '라그나힘'이 강화되는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Before(너프 이전)는 2차 변신에 고급 무각까지 먹었는데 딜이 개망해버렸었고,
After(너프 이후)에는 2차 변신X에 무각도 안먹었습니다.
에너지 흡수 이후에도 제 본연의 6000/1290 딜이 그대로 보존되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 일부러 마지막엔 맞아죽어봤는데요,
강화되는 공격력이 감소했다 했는데 제가 방이 21k정도라 그런가 아프긴 아프네요.
: 2차 변신을 하고 고급 각성제까지 먹었는데 딜이 개망해버렸습니다.
: 피격뎀은 없지만 계속 피가 까이는 디버프가 잠시동안 걸립니다.
03:15 4. 왼손 찌직 기모으기 - 내려찍기 퍼지는 장판
1페이즈의 그것입니다만,
점프 장판공격 후 이어서 바로 왼손 찌직 기모으기 - 내려찍기 퍼지는 장판
이 둘을 같이 쓰는 패턴도 있습니다 (2페,막페) :
: 이거 너프되고 나서 사용 빈도 증가되었어요.
예전에는 거리가 좀 있을때만 썼는데
이제는 시도때도 없이 점프해서 씁니다.
03:33 5. 갑자기 롤러스케이트 탐 - 허리케인
:
: 갖가지 패턴에 붙어서 갑자기 나옵니다.
: 라그나힘의 모든 허리케인은 타이밍이 정확해야합니다.
너무 빨라도 안되고, 느려도 안됩니다.
: 보이는 것보다 빨리 회피하셔야합니다.
: 너프 후 공속이 감소했습니다.
03:41 6. 옆치기
특유의 옆치기 동작.
모든 페이즈에서 나옵니다.
03:44 1페이즈 1번 패턴 한 발로 서며 내려칠 준비(+ 굉음 우어어엉) - 처언천히 1타 - 2타3타 - 발차기 - 뒷치기
타이밍 맞춰서 회피하면 다 피해집니다. *막페에도 나온다고 말씀드렸죠?
(위에 움짤 있습니다.)
03:50 2페이즈 2번 패턴. 에너지 흡수 후 즉사기 쓰는 경우
: 노란색 빛이 나면 저게 즉사기입니다.
: 사이에 더크 넣을수 있습니다.
(위에 움짤 있습니다.)
03:57
2.5 한발로 서기(신나게 길걷는 듯한 + 날 봄) - 움켜쥐기 - 몸을 확 틀면서 한발서기 - 살짝 빈틈 - (+ 갑자기 슬라이딩 - 허리케인1 : * 살짝 더 빠르게 회피.)
이게 선동작이고 슬라이딩+ 허리케인 쓸지말지 이제 구분 가능합니다.
위에 영상 있습니다.
04:19 7. 한발로 서기(달리기 자세) - 살짝 있다가 *먼저하면 ㅈ됨니다 -
1 2 3 4타 - (한발로 서기(빈틈)) :
: 위에 3. 손으로 된 팔 빼더니 돌진준비(엄청나게 빠름, 아주 찰나) - 1 2 3 4타 - 한발로 서기(두 가지 경우) - (허리케인1) - (다이빙 후 찌르기) 이거랑
속도가 다릅니다. 이제 베는 속도는 똑같이 느려졌습니다.
7번은 허리케인을 쓰지 않고
3번은 허리케인을 쓸 수도 있는겁니다.
선동작으로 구분하셔야합니다.
7번은 이게 선동작입니다.
: 이건 1234타를 느리게 베기 때문에 검시타도 대시스루로
붙어서 회피할수 있습니다.
1타 베는 소리에 맞춰 대시로 시작해서, 스루 -> *대시를 좀 천천히 놔뒀다 누르면
피해집니다.
05:02 8. 노랑빛-즉사기 -전기장판 내려찍기
막페에선 즉사기에 이게 붙어서 나옵니다.
: 너프 이후엔 그냥 즉사기만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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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라그나힘 너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너프 전에 솔플하고 패턴 다 뜯는것도 죽는줄 알았는데
너프를 먹어서 처음부터 다 다시 하느라 두번 죽는줄 알았구요(리얼로)
여기서는 솔플에 나왔던 패턴들만 설명한 거라서
다루지 않은 패턴들도 있어서 아쉽습니다만
이것만으로도 똑같은 작업 처음부터 다시 하느라 죽는 줄 알았기 때문에
부디 양해부탁드립니다.
진짜 하기 너무 힘들었어서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한동안 라그나힘은 진짜 꼴도 보기 싫네요
라그나힘 많이 가셔서 저 대신 놈을 사정없이 많이 때려부셔주세요.
피드백, 그러니까 뭐가 틀렸다, 뭐를 수정해달라!
이런거 모두 환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