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스매시 (사격) 구조 및 배율
배율표 출처 http://www.inven.co.kr/board/heroes/3487/75568
테이드는 스매시 스킬북이 없어서 총쏘는 동작에 이름이 없습니다.
이후 그냥 '탕'으로 적으며,
'탕탕'은 더블샷, '탕'은 싱글샷을 의미합니다.
따로 언급이 없는 경우 롤링로드 (회피기) 직후 스매시키를 눌러 발사하는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테이드는 기본적으로 항상 더블샷 상태로 사용합니다.
TAB 키로 전환 가능하며, 던전 시작 또는 과열 이후 싱글샷 모드이므로 전환해주셔야합니다.
평타가 있긴 하나 평타 이후에 스매시를 사용해도
평타>스매시가 0타스매시와 동일하며, 2타 3타 스매시는 다른 모션이 나가긴 하지만
차라리 롤링로드(회피기) 연계가 훨씬 유리합니다.
또한 평타의 데미지가 너무 약하고,
평타의 역할을 후술할 '스피닝 슬래시'가 완벽히 대체하므로 평타는 안쓰는 캐릭터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테이드는 쉬지 않고 8발을 연속으로 사격할 경우 과열되며, 더블샷이 강제로 해제되고 싱글샷으로 전환됩니다.
이후 과열이 해소되더라도 (만랭 기준 3초) , 다시 TAB을 눌러 더블샷으로 전환해야합니다.
일반적인 총게임에서 과열이 식을때쯤 다시 쏘면 되는것과 달리, 눈으로 보이는 과열 게이지와는 다르게
완전히 식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로 사격할경우 과열 게이지가 빠르게 차오르는것에 주의해야합니다.
애매하다 싶으면 완전히 과열을 떨어트린 이후에 사격해야합니다.
위 상황을 피하기 위해 과열이 잘 되지 않는 딜사이클을 반복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운데,
대부분의 경우 롤링 로드 (회피기) 연계로 시작하여
탕탕 탕탕 탕탕 더블샷으로 6발까지만 쏘고 + 스피닝 슬래쉬 (과열 관리 및 스태미나 회복)를 섞는
딜사이클을 많이 사용합니다.
옛날 테이드 탄창이 6발이던 시절에 작성된 공략에서 대부분
탕 탕탕 탕탕 탕 과 같이 첫발을 한발로 시작하는걸 권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자유 훈련장에서 크리티컬 최소, 밸런스 최대로 실험한 결과)
노란색 : 탕 탕탕 탕탕 탕 스피닝 탕탕
주황색 : 탕 탕탕 탕탕 스피닝 탕탕 탕
자주색 : 탕 탕탕 탕탕 스피닝 탕탕 스피닝 탕
파란색 : 탕탕 탕탕 탕탕 스피닝 탕 스피닝 탕
현재는 탄창이 8발로 바뀌었고, 과열 제한도 당시보다 2발 더 늘어난만큼
첫발을 한발만 쏴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크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 그냥 머리아프게 첫발 끊어쏘려 하지 말고 속편하게 더블샷 쏘자.
6발 이후엔 과열 위험 있으니 6발 이후엔 스피닝 슬래시 섞어서 과열 조절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