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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탭비 개선사항 의견종합 패치노트 만들어 봤어요.

유선오
댓글: 9 개
조회: 1715
추천: 12
2019-01-20 14:29:16
■캐릭터
캐릭터 생성창 UI에 표시되는 스태프 이비와 배틀사이드 이비의 난이도 표시에 있는 쉬움 항목을 제거합니다.

ㄴ글쓴이 노트 : 캐릭터의 이해도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상당히 심오하며 이에 대한 이해력은 운영진 측에서도 더 이상 쉽다고 보지 않기에 쉬움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다만 쉽게 하려면 얼마든지 쉽게 할 수도 있는 캐릭터이기에 어려움을 넣지는 않았습니다.

스태프 이비의 4,5단계 집중이 삭제 되며 불편한 점이 많았던 집중스킬들이 다음과 같이 변동됩니다.
-집중의 최대 랭크를 B랭크에서 D랭크로 하향 조정합니다.
-힐링 펄, 마나 마인, 환각 스킬이 모두 집중 스킬에서 제외되며 SP스킬로 바뀌며 각각 150, 150, 100의 SP를 소모 합니다.
-마나 마인의 대미지가 대폭 상향되며 쿨타임 20초에 지속시간 30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크기가 2배더 커지며, 접촉시 혹은 제한시간 경과시 주변에 파장을 남기며 폭발합니다.
-파이어 볼트, 아이스 블래스트, 라이트닝 볼트 스킬이 모두 집중 2단계에서 1단계로 내려가며, 각각 7, 4, 5초 였던 쿨타임이 4, 3, 3초의 쿨타임으로 재조정 됩니다. 또한 관련 스킬을 배우는 레벨을 조정합니다.
-파이어 스톰, 아이스 스피어, 라이트닝 웨이브 스킬이 모두 집중 3단계에서 2단계로 내려가며, 각각 10초였던 쿨타임이 7초의 쿨타임으로 재조정 됩니다. 또한 관련 스킬을 배우는 레벨을 조정합니다.
-파이어 쇼크, 아이스 블로우, 라이트닝 가이드 스킬이 모두 집중 4단계에서 3단계로 내려가며, 각각 15초였던 쿨타임이 10초의 쿨타임으로 재조정 됩니다.또한 관련 스킬을 배우는 레벨을 조정합니다.
-파이어 쇼크 스킬이 간혈적으로 땅속에서 발동되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파이어 쇼크 스킬의 히트박스 크기가 너무 낮은 것을 개선합니다.이제 좀 더 높은 곳에 있는 적에게 명중합니다.
-라이트닝 가이드 스킬 사용시 이비의 근처 2미터가량의 가까운 지점에 파란 불빛으로 표시되는 감전 영역을 생성합니다. 이 감전 영역은 적의 골반과 같은 중심축에 접촉시 추가적인 타격을 가합니다.
-라이트닝 웨이브 스킬의 유도 기능을 제거하고 1회의 관통 기능을 가진 일직선 공격으로 롤백합니다.
-라이트닝 볼트 스킬이 더 이상 마나 마인과 시너지를 일으키지 않으며, 마나 마인을 표적 삼아 이동하지 않습니다.
-아이스 계열 스킬들이 이제 더 이상 직접적으로 적을 얼릴 수 없습니다. 단, 아이스 마스터리를 통해 축적된 힘을 통해 얼리는 방향으로 개편합니다.
-레이즈 스킬이 집중 스킬에서 빠지고 SP500의 스킬로 변경됩니다.
-레이즈 스킬을 사용 즉시 레이즈 컷신을 재생한 후 바로 발동합니다.
-레이즈 스킬의 SP수급률을 삭제합니다.
-레이즈 스킬의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스태프 이비의 각 속성 마스터리를 다음과 같이 개편합니다.
-파이어 마스터리 3스택 효과 발동시 적에게 붙은 점화 능력이 오랜 시간동안 대미지를 적용하는 방식이 아닌 단 한번에 큰 대미지를 넣는 방식으로 적용합니다.
-파이어 마스터리 3스택 효과의 SP 수급량을 타당 7에 9를 곱한 값인 63이 아닌 단일 타격 80으로 조정합니다.
-파이어 마스터리 3스택 효과에 크리티컬이 적용됩니다.
-아이스 마스터리의 빙결 시간 증가효과를 삭제합니다.
-아이스 마스터리의 3스택 효과 발동시 100%확률로 적을 5초간 얼리며 마력 취약 상태를 적용하여 3스택 효과를 발동한 이비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10초간 10% 상승합니다.
(단, 결사대, 기사단, 일부 제압 면역 상태의 보스 몬스터의 경우엔 마력 취약 상태만 적용되며 얼지 않습니다.)
-아이스 마스터리의 3스택 효과 발동 이후 기존처럼 몬스터에게 빙결 저항 능력이 생기며 이 저항 시간을 상태이상 UI를 통해 표시됩니다. 이 시간동안 아이스 마스터리로 인한 빙결 효과와 마력 취약 상태는 적용되지 않으며, 3분 동안 지속됩니다.

 ㄴ글쓴이 노트 : 아이스 마법은 순수하게 보조적인 성향을 따르는 스킬이였으며, 따라서 아이스 스킬은 다른 속성의 마법보다 상대적으로 위력이 약했고 사정거리나 딜레이 면에서도 크게 나은 점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인 딜로스라고 할 수 있기에 마력 취약이라는 상태이상은 이러한 보조성향의 딜로스를 보완하는 보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스태프 이비의 마나 앰버가 다음과 같이 개편됩니다.
-극히 일부 특수한 행동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동작에서 앰버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미티어 스웜과 같은 제압 기술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이즈와 같은 SP스킬 사용 모션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종 감정 표현 및 쓰러짐과 스태미나가 부족한 상황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 보조장비 사용 모션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집중을 사용한 마법 공격중에 사용 가능합니다.
  -집중 단계를 올리거나 마법 선택 중에 사용 가능하며 폴짝 뛰는 이동기를 쓰지 않고 앰버를 그 즉시 사용하도록 바뀝니다.
-집중 중에 사용한 마나 앰버가 퍼펙트 앰버로 사용되었다면 집중 단계를 유지합니다. 퍼펙트 앰버가 아니였다면 집중 동작을 정지합니다.
-앰버의 1초 강제 유지는 일반 앰버를 연속 3회까지 연속 사용한 경우에 적용합니다. 일반 앰버 연속 판정은 상태이상 UI에 적용되며 3스택이 쌓이면 1초 강제 유지가 적용되며 상태이상 UI 지속시간은 3초입니다. 해당 상태이상은 퍼펙트 앰버에 성공하면 해제됩니다.
-퍼펙트 앰버에 실패하여 대미지가 들어올 경우 앰버 동작을 취소하고 강제로 경직되게 변경합니다.
-퍼펙트 앰버를 유지 하는중에 다른 공격으로부터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투 '영혼의 부재'에서 듀라한의 회전 빔 공격을 막은뒤 뒤이어 있는 바닥 폭파 공격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통제'에서 아르카나의 4연타 공격중에 1타 공격 방어 이후에 2타째에 간헐적으로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급습'에서 클레르의 폭발창 생성시에 휘두르는 창 공격을 막은 뒤 떨어지는 폭발창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붉은 낙인'에서 마하의 하늘을 향해 지팡이를 치켜들어 투사체를 쏘는 패턴에서 투사체 파장을 막은 경우 투사체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광기의 무덤'에서 아가레스의 모든 기둥공격을 방어한 이후에 천장에서 떨어지는 돌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광휘의 루'에서 루 라바다의 뇌격 패턴에 앞선 파장 공격을 방어한 뒤 뇌격 공격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결사대 전투 '사념의 바다'에서 네반이 공중에서 쏘는 보라색 투사체를 막은 뒤 곧이어지는 네반의 활강에 피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스태프 이비의 이동집중 기능을 삭제합니다.

스태프 이비의 플라잉 스패로우 이후 즉시 집중을 사용시 올라가는 집중 단계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조정됩니다.

스태프 이비의 연속집중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개선합니다.
-연속집중의 SP소모량을 125에서 70으로 개선합니다.
-연속집중의 쿨타임을 15초에서 10초로 개선합니다.

스태프 이비의 캐스팅 세이브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개편합니다.
-일부 전투를 시작하는 환경에서 캐스팅 세이브된 마법 사용시 간헐적으로 캐스팅 세이브에있던 2~3개의 스킬이 없어지는 형상을 개선합니다.
-전투 시작시 자신이 배운 스킬중에 가장 높은 집중의 파이어 스킬과 라이트닝 스킬이 저장되있도록 개선합니다.
예를들어 레벨이 부족해 파이어 쇼크와 라이트닝 가이드를 배울 수 없었다면 파이어 스톰과 라이트닝 웨이브를 캐스팅 세이브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대락 생각나는 정도는 이정도 겠네요.

Lv72 유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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