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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테섭 활카이 평가

Weberarfken
댓글: 3 개
조회: 1970
2018-10-14 23:05:45
기존 문제점이 너무 많았으나, 큼직한 것만 뽑아보면

1. 매그넘, 매그넘 연계 밴딩, 애로우스톰 연계 밴딩의 에임 강제 이탈 현상
2. 소형몹에 대한 관통 유실 대미지가 너무 큰 문제.
3. 활카이 회피 애로우스톰의 원래 거리 사이에 지형 고저차가 있을 경우 거리가 제멋대로 되는 상황 
4. 회피 선후 딜레이 및 무적시간
이었습니다.

그러나 테스트 서버에서 활카이 변경점으로 인해, '활카이가 가하는 총 딜량'은 바뀌지 않았지만, 적이 맞는 '실질적 딜량은' 크게 변했습니다.

소형 몹의 경우 높은 확률로 제대로 맞춰도 1타, 조금 드물게 2타만 때리고 관통하는 매그넘이 바뀌어서 풀차징시, 드물게 1타, 높은 확률로 3타를 때리고 갑니다.
또한, 에임 강제 이탈 현상으로 인해 제대로 조준해도 1-2타만 때리던 연계 밴딩도 밴딩샷이 개편되면서 못해도 3타는 때리고 갑니다.

1. 즉 소형 몹에 대한 '실질적 딜량'이 기존에는 동일 sp 를 쓰고도 총 딜량의 40-50% 밖에 가하지 못하던 매그넘+연계밴딩이 65 - 75%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물론 30%정도 유실되는 딜량은 아직 있지만요.

2. 또한 애로우스톰 개편은 지형 고저차에 의해 나가는 거리가 제멋대로 줄거나 늘어나는 현상을 해결해보려고 서든 크리티컬과 엮어서 만들었는데, 아이디어 괜찮았습니다. 지형고저차 고려하기가 힘들어, 잘 쓰지 못하던 회피스톰을 이제는 서든 크리티컬 맞추고 쓰면 잘 맞출 수 있었습니다.

3. 다만 서든크리티컬은 좀 문제점이 있는 게, 화면에 뜨는 서든크리티컬 부위와 유효한 서든크리티컬 부위가 다른 때가 있어서, 맞춰도 노란 수치가 안 뜨는 현상이 있고, 다른 곳을 맞춰도 서든크리티컬이 발동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건 본섭에 올 때 시각적인 부위와 실제 부위가 같도록 고쳐져 나와야 합니다. 

4. 회피의 선딜레이와 후딜레이가 줄어서 예전이면 알고도 못 피하는 것들을 지금은 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활카이도 이제 좀 사람 노릇 좀 하게 되었습니다. 

 요약:
1. 서든크리티컬 빼면 활도 이제 사람구실은 하게 괜찮게 나왔습니다.
2. 서든크리티컬에 시각적인 부위와 실제 효과 발동 부위가 다른 문제가 존재한다. 이건 본섭 오기 전까지 말을 해서 고쳐져야 합니다.
3. 활도 이제 네반 결사대 솔플이 이벤트 아이템 없이 자기 장비 가지고 가능합니다.

Lv32 Weberarf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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