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기타] 실제 자동차 속도 단속 기준과 최근 변경사항

5월 | 댓글: 22 개 | 조회: 5935 |

나는 일반도로 말고 고속도로에서는 제한속도 10km/h 정도는 더 올려도 된다고 생각함.

고속도로마다 충분히 여건이 되는 구간이 많음.

실제로 10년전쯤에 고속도로 최고속도 120km/h로 개정했지만 현재 대한민국에 제한속도 120km/h 도로는 없는걸로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운전자들의 시민의식이 기준미달인경우가 많아서 현실적으로는 힘들듯.

칼치기, 방향지시등 미점등, 차선개념, 실선점선, 차량관리 등등 운전자로써 기본적인것들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임...

특히 요즘 판스프링때문에 많은 사고들이 나는데 지금도 고속도로 가다보면 갓길에 판스프링같은 이물질들 엄청 낙하되어있음.

차선개념 하나만 제대로 숙지해도 지금보다 훨씬 나아질수있을거라 생각함.



그리고 밑에 글에 암행순찰차 글이있던데 




대충 이렇게 생김.

처음에는 소나타 그랜저 같은 차들로 단속했었는데 AMG, M이나 911 같은 차들도 따라가기 버거워서 고성능 국산차들을 도입하고있다함.

스팅어도 도입한다했는데 아직못봤고 G70 암행순찰차는 지나가다가 한번봤는데 트렁크 왼쪽편에 큰 안테나가 달려있음.

이분들은 난폭하게 칼치기 하는 운전자와 적재불량인 화물차들을 주로 단속함.

보배에서 봤는데 계속 따라오면서 위반사항들을 계산하다가 총 벌점이 면허취소에 다다르면 그때 세워서 처리한다함.

법 잘지키고 남한테 피해주는 행동만 안하면 평생 조우할 일 없는 분들임.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Lv78
5월
60%
 
336,413 | 1,600 | 325,166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