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플랩형 자동개집표기 기준이며 각 운영사별로 점등되는 색이 다릅니다.
- 전철 자동개집표기에 표출되는 에러코드로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다.
아래는 그 에러코드의 모음이다.
※ 한국철도공사 개집표기 기준입니다.(단, 동해선 광역전철 한정으로 E-18은 발급역에서 승차처리가 되지않은 무임권)
- 열차번호를 보면 해당 열차의 운행구간을 알 수 있다.
요약 Ver.
0번~900번대: 고속열차
1000번~1100번대: 새마을호/ITX-새마을
1200번~1900번대: 무궁화호
2000번~2100대: ITX-청춘
2700번대: 통근열차
3000번대: 정기 화물열차
4000번대: 임시운행 여객열차
5000번대: 임시운행 화물열차
7000번대: 시운전
- 부산광역시 급행버스 중 인가차량이 가장 많은 노선은 청강리공영차고지↔하단을 운행하는 1001번이다.(30대 인가)
- 부산광역시 입석버스 중 인가차량이 가장 많은 노선은 연제공용차고지↔만덕을 운행하는 33번이다.(39대 인가)
- 부산광역시 좌석버스 58-1번은 지자체간 병림픽의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부산-거제간 직행좌석버스(2000번) 논란은 애교로 보일듯...
- 부산광역시 시내버스(도시철도)와 양산/김해 시내버스(부산김해경전철)간 환승시 성인기준 환승요금 500~600원이 차감된다.(방식에 따라 나오는 추가금 다름 궁금하면 꺼무위키 부산-김해-양산 광역환승할인 문서 보셈 잘 정리 되있음)
- 대한민국 국군의 고유명칭을 사용할 수 있는 제대는 사단/독립여단급(해군이면 전단, 공군이면 비행단) 이상이다.
- 대한민국 육군의 사단장은 소장이 보임된다. 다만 동원사단장은 준장이 보임된다.
- 국군의무사령부 예하에 병원열차대가 편제되어 운영되고있다.(부정기적으로 수요일에 전방병원에서 후방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한다.)
- 국군에서 의무병과의 진급상한선은 소장이였으나 현재는 준장이다. 딱 한번 중장까지 진급한적이 있었지만 그 이후로 계속 준장이 보임되고있다. 육군이 독점중인건 안자랑
- 경부선(수도권 전철 1호선) 금천구청역의 이전 역명은 시흥역이였다. 시흥시에 갈 사람들이 시흥시인 줄 알고 많이들 내렸다는 후문이 있다. 거짓말은 아닌게 주소가 금천구 시흥동이다.
- 경부선(수도권 전철 1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은 2005년 6월 30일까지는 가리봉역이였다.
- 구 서울역사는 사적 제 284호로 지정되어있다.(원래는 한국철도공사 소유였지만 신 서울역사 오픈과 함께 문화재청으로 소유권이 이전되었다.)
- 2019년 2월 11일 기준으로 오전 일부 열차는 지하서역(1호선 서울역을 말한다. 전산상으론 저게 맞다.)에서 출발한다. 궁금하면 알아서 찾아보자
- 전산상 역명과 실제 부르는 역명이 다른 곳이 매우 많다.
한국철도공사 전산을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다.
1호선 청량리역: 1지청
1호선 서울역역: 지하서
분당선 수원역: 신수원
경강선 판교역: 신판교
동해선 교대역: 부교대
중앙선 양정역: 1양정
중앙선 양원역: 1양원
- 한국철도공사 2222열차는 다음과 같다.
* 경의선(경의중앙선 서울역지선)
평일: 서울(10:50)→문산(11:52) K2222
토일공: 서울(16:15)→대곡(16:43) K2222
더 이상 쓸모없는 내용이 안 떠올라서 끝
갑부
사실나라쿤
라쿤과 너구리는 완전히 다른 동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