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텔레그램 개발자 서면인터뷰

아이콘 샤빌라
댓글: 12 개
조회: 7335
추천: 4
2014-10-23 11:06:32

▲ 파벨 두로프가 18일 <팩트TV>에 보내온 이메일 인터뷰 답신.

 
“돈이 내 인생에서 우선순위였던 적이 없다. 어떤 종류의 부동산이나 요트, 차 등을 소유하거나 소유할 의향도 없다. 내게 중요한 것은 내가 정직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와 내가 올바르다고 믿는 것을 지킬 수 있는가이다.”
 

“한국 국민들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 있으며 나는 당신들의 성공을 빈다. 내 개인적인 견해는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에 잘 담겨있다. 즉, ‘개인의 안위를 위해 자유를 포기하는 자는 둘 중 어느 것도 가질 수 없고 가질 자격도 없다.’”
 

“우리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존중하며 ‘텔레그램’에서 높은 수준의 한국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용 한국어 버전의 텔레그램 앱을 오늘(10월 18일) 애플에 제출해 검토단계에 있다. 또한, 한국에서 텔레그램 데스크탑 버전의 호응이 좋아 텔레그램 데스크탑 버전도 곧 한국어로 번역될 예정이다.”
4. 텔레그램의 최대 장점은 대화내용을 암호화시켜 제3자가 모니터링 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설정에 따라 서버기록도 완벽하게 사라지게 만든다. 향후 회원들의 개인정보 강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가 있는가?

우리는 사생활유출에 대한 모든 잠재적 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꾸준히 강력한 암호화를 연구하고 있다. 우리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의 암호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평가하는 보안 전문가들에게 개방돼 있다. 10월 말에 전 세계인이 참가하는 대회를 열어 우리의 암호화 기술을 무력화 하는 기술을 겨뤄볼 예정이다.”
 

“카카오톡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왜냐면 카카오톡의 모든 정보가 한 나라의 사법 관할권에서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이다. 나 또한 러시아에서 VK를 운영할 때 비슷한 상황을 겪었기 때문에 그들의 상황을 잘 이해한다.

6. 현재 텔레그램은 광고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인 가입자 등 서비스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수익모델을 만들지 않을 것인가?

7. 한국 이용자들이 유명인부터 일반인들까지 텔레그램으로 망명 중이다. 망명을 준비 중이거나 망명한 한국인 이용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Lv75 샤빌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테라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