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게임] 美국무부 한미동맹 강화·유지하려면 돈 더 내라

아이콘 유키l
댓글: 12 개
조회: 22907
2019-12-01 13:09:49



미국 국무부가 29일(현지시간)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관련해 "한미 동맹을 강화ㆍ유지하려면 돈을 더 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미 국무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의 방위비 협상과 관련한 서면 질의에 "미국은 전 세계에서 우리의 방위 조약상의 의무를 충족하기 위해 상당한 군사적 자원과 능력을 투자하고 있으며, 이러한 의무를 충족시키는 데는 막대한 비용이 수반된다"면서 "우리의 전 세계적인 군사적 주둔 비용을 지탱하는 것은 미국 납세자들이 혼자서 책임져야 할 부담이 아니라 주둔으로 득을 보는 동맹 및 파트너들이 공평하게 분담해야 하는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미 동맹은 강력하며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해 필수적이며 우리는 SMA를 포함해 한국이 한미동맹에 제공하는 상당한 자원에 감사한다"면서 "그러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보다 더 공평한 몫에 기여할 수 있고 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미국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유지해줄, 양국에 모두 공정하고 공평한 SMA 협상 결과를 추구한다"고 덧붙였다. "신규 협정은 2019년 연말에 만료되는 기존 SMA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 측의 기존 SMA 범위 내 협상 원칙을 존중하지 않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전문가 인벤러

Lv86 유키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