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교육부 움직인 나경원의 엄마찬스..'플랜B'도 있었다

아이콘 로드엘멜로이
댓글: 4 개
조회: 7869
추천: 7
2019-12-11 21:11:24


https://news.v.daum.net/v/20191211182427595


교육부 움직인 나경원의 엄마찬스..'플랜B'도 있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딸이 고 3이었던 지난 2011년 5월 13일 심화진 전 성신여대 총장을 만났다.

나경원 의원은 “성신여대와 같은 큰 대학에 장애인 전형 같은 입시가 왜 없느냐”고 물었고, 심화진 전 총장은 마침 옆에 있던 입학관리팀장에게 “특수교육대상자전형 신설을 검토해 보라”고 지시했다.  

나 의원이 먼저 말을 꺼내기 전까지 성신여대 내부에서는 장애인 전형 도입과 관련해 어떠한 공식 논의도 없었다. 나경원 의원은 성신여대에 장애인 전형이 없다는 사실을 어떻게 안 걸까?  

뉴스타파 취재결과 성신여대에 특강을 하러 가기 열흘 전인 2011년 5월 3일 나경원 의원은 당시 교육과학기술부 특수교육과 김은주 과장과 권택환 장학관을 자신의 사무실로 불렀다. 당시 나 의원이 소속된 상임위는 교과부와는 전혀 상관없는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였다.  

권 장학관은 뉴스타파와의 전화통화에서 “나 의원이 무엇을 물어볼 지 몰랐고, 김은주 과장이 가자고 해서 동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

Lv82 로드엘멜로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