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청와대 청원 20만 답변 논란. 그 근원지는 어디일까

아이콘 코슴도치
댓글: 72 개
조회: 13610
추천: 102
2017-09-26 02:43:03
주의 : 이 글은 글쓴이의 우둔한 뇌와 인터넷에서 본 내용만 가지고 쓴 뇌피셜입니다.

현재 여성 징병제 청와대 청원이 12만이었는데, 재미있는  20만이라는 답변 하한선이 생기고서 많은 논란이 보입니다.

그 중엔 베충이 글도 보여서 눈쌀을 찌푸리게 되고요.

전 처음 시행하는 거라 그런지 청원이 얼마 이상 되야한다는 기준도 없었기도 하고, 그 청원이 재미있다는 발언도 비웃는다기보단 '본인들이 생각못해본 특이한 걸 받아서 흥미가 있긴하겠구나' 정도로 해석 해서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거 가지고 정부 조롱하는 것도 별로 안 좋게 보였고요.

그런데 한 가지 찜찜한 점은 지울 수 없었습니다. 왜 굳이. 여성징병제 청원이 12만이 나온 후에 20만이라는  답변 하한선이 정해진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별 이유 없을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다만 만약의 확률로 뭔가 이유가 있다면? 이라는 가정 하에 인터넷을 뒤적여봤습니다.

먼저 청와대 청원을 관리하는 부서가 어디일까부터 시작했습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청와대 조직도를 살펴봤을 때 '국민소통광장'이라는 큰 카테고리에 속한 '국민청원'을 관리하는 부서라고 생각되는 곳은 위에 표시한 '국민소통수석' 산하 부서였습니다. 그 외의 부서는 별로 관련이 없어보이는 이름들뿐이었습니다.

그리고 저기에 쓰인 국민소통수석 산하의 담당업무 중 홈페이지 청원과 관련된 곳은 어디일까 생각해보니 해외언론이랑 춘추관장은 자동으로 제외하게 되었고, 홍보기획 대변인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담당자를 검색해봤습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엔 인물까진 안 나오더라고요

그렇게 담당인물들의 이름을 구글링해서 다시 그 이름과 특정 단어들을 조합해가며 과거 행적을 구글링 하던 중 조금 거슬리는 조합을 발견했습니다.

정혜승 '뉴미디어 비서관'이 페미와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누가 봐도 꼴페미와 관련된 글인것 같지만 트위터가 폭파되었기에 동명이인일 가능성이 훨씬 많다고 판단하여 다른 글을 뒤적여봤습니다.


위 댓글은 루리웹에 달린 댓글입니다. 어째서 트페미인지까지 자세하기 보여주진 않지만 트페미라고 하는 것 보니 진짜인가 일단 더 검색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찾아보니 루리웹의 또 다른 글에 달린 댓글에 링크까지 해가며 페미라고 주장하고 있기에 링크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기 보이는 트위터 아카이브의 계정명을 보면 위에 '젠더폭력, 강남역'등의 글을 쓴 그 계정이 비서관 본인의 것이 맞았습니다. 


현재는 계폭된 상태입니다. 아카이브에 보관된 정혜승 비서관의 트위터 글 링크입니다.(http://archive.is/https://twitter.com/hsjeong/*)

아카이브에 들어가보니 


너무나 많은 글들이 '그쪽'분들의 사상과 밀접하게 닿아있더군요. 스압 때문에 사진은 하나만 넣겠습니다. 위에 아카이브 링크로 가시면 꽤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청와대 트위터? 계정을 본인의 계정으로 착각하고 실수한 것인지 저런 내용을 올렸다가 논란이 됐던 사실 또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 트위터 계정이 폭파된 건 저 사건 때문으로 보이고요. 그리고 청와대 트위터 계정을 직접 관리하고 계신다면 청원 페이지 정도도 분명 직접 혹은 바로 밑의 부하직원에게 맡기고 보고를 받는 입장일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여기까지 알아보고 내린 제 결론은 '국민소통수석' 산하 '뉴미디어비서관'은 꽤나 높은 확률로 청와대 청원 페이지를 관리하고 있을 것이고,(실제로 청와대  이 사람 혼자만의 생각은 아닐지언정 이 사람 또한 여성징병제 청원을 고깝게 보고 12만이라는 인원에 대항해 20만 하한선을 설정하는 데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링크와 사진으로 제시된 부분을 제외한 본문의 모든 내용의 흐름은 완벽히 제 뇌피셜 소설입니다. 다만 검색해보면서 안 사실만 가지고도 찜찜한 마음에서 생긴 의혹이 단순한 의혹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들뿐입니다.

이 글의 내용은 문재인 대통령 및 정부를 비난하기 위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오이갤에서 제가 쓴 글이나 댓글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위 누군가 욕하고 비아냥대는 '문빠'라는 단어에 속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이 글을 쓴 의도는 그저 제일 처음 썼듯이 12만이라는 엄청난 수의 청원이 제기되고 무시당한 후 왜 20만이라는 하한선이 생겼나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그에 대한 원인 파악일뿐입니다. 


Lv75 코슴도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