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편의성을 위해 모든 데미지를 100이라고 하겠습니다.
100x100 = 10000
10000+(100x2x9)-(100x9) = 11800
크리스탈 없음.
(10000x1.07^4)+(100x1.07^4x2x9)-(100x1.07^4x9) = 14287.67651
도전자의 위용 4개
(10000x1.086^4)+(100x1.086^4x2x9)-(100x1.086^4x9) = 15161.62668
필사의 반격 4개
(10000x1.086^3)+(100x1.086^3x3.42x9)-(100x1.086^3x9) = 15597.87535
필사의 반격 3개, 필사의 일격 1개
(10000x1.086^3)+(100x1.086^3x2x9)-(100x1.086^3x9)+(100x1.086^3x2x2.7)-(10000x1.086^3x0.027) = 14306.80471
필사의 반격 3개, 정밀타격 1개
(10000x1.086^2)+(100x1.086^2x3.42x9)-(100x1.086^2x9)+(100x1.086^2x3.42x2.7)-(10000x1.086^2x0.027) = 15133.30183
필사의 반격 2개, 정밀타격 1개, 필사의 일격 1개
계산식에서 2는 창기사의 기본 치명타 2배입니다.
창기사의 기본 치명타에 필사의 일격 치명타 2+1.42=3.42로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창기사의 기본 치명타 확률은 실험을 해봐야 알수 있으므로 임의로 9%로 계산했습니다.
광전사의 모아치기가 치명타 문장이 없을때 1000타격시 106번 발생 했다는 팁을 참고로해서
창기사의 경우 광전사보다 기본 치명타 유발수치가 낮으므로 9%로 계산했습니다.
스킬에 따른 치명타율이 다를수 있으나 수치상으로는 알수있는 방법이 실험뿐이므로 정확한 수치는 알수 없습니다.
스킬과 일반타격의 치명타율이 비슷하고 창기사의 치명타발생 확률이 9%인 몬스터라면
필사의 반격 3개 + 필사의 일격 1개가 최고의 셋팅이 되겠네요.
몬스터의 후방을 잡는 능력이 뛰어난 창기사가 있다면 후방크리셋팅의 경우
좀 다른계산이 나올수 있겠지만... 귀찮아서 패스
혹시 계산식에 문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시험이 코앞인데 궁금해서 잠을 잘수가 없었습니다. ㅋㅋㅋ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을 주세요.
복리로 계산 된다고 정보를 주셔서 수정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