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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창기사(종족,문장,특성,템옵션,1:1)

아이콘 밀크커피
댓글: 16 개
조회: 9430
추천: 27
2016-05-21 13:46:32
성지글이 되길 기원 기원하며 적습니다.   이글하나로도 왠만한 궁금증이 풀리시길  추천박고 가시고

일부는 주관적이지만 그리고 수정할부분도 있다면 댓글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뒤쪽엔  각 클래스별로 1:1결투팁이 있습니다.




1. 문장 

인던 문장
http://tera.inven.co.kr/dataninfo/crest/simulator.php?mode=view&idx=11879

PVP 문장 ( 1:1 용 )
http://tera.inven.co.kr/dataninfo/crest/simulator.php?mode=view&idx=11882

PVP 문장 (투지 , 다수전) 
http://tera.inven.co.kr/dataninfo/crest/simulator.php?mode=view&idx=11881


왜 이렇게 찍었는지는 해당 글 밑 설명에 있습니다.  pvp쪽 문장들은 다른분들과 거이 동일하다고 사료됩

니다.


말씀드리고 싶은건 문장과 특성에는 답은 없습니다.  필수적인거만 찍고 나머진 취향데로입니다.





2. 종족

창기는 남하엘이다 ?     엘린이다 ?

주관적이지만 제 답변은  인던은  남하엘이고  피븝은 엘린이 낫습니다. 

더 자세히말하자면 원거리전은 엘린 근거리전은 남하엘이 낫죠.

그리고 인던은 뭘하던 자기맘에 드는 종족해도 딜량이라던지 차이가 거이 없습니다. 다만 

PVP에서는 엘린이 왜 나은지  그리고 엘린보다 남하엘이 나은부분도 당연히 있죠? 참고로 전 남하엘했는데 

다시 엘린 가려고 하네요

제~~일 크게 차이나는건 엘린은 1평타 리치가 제일 긴데 남하엘과 마니 차이가 납니다.  본인 발밑에 얼폭 

혹은 마공의 시한이 깔렸다고 칩시다.

엘린은 1평 방막 1평 방막 짤짤이로 나가는속도가 타 종족에 비해 압도적으로 빠릅니다. 이얘기는 법사, 마

공, 궁수등 원거리전용 종족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원딜 따라붙고 괴롭히는 속도가 엘린이 압도적이라 매우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다만 앞에 세워놓고 뚜까 

패는 속도는 

남하엘이 미묘하게 빠르거든요. 뭔소리냐면 방연2타가 빠르고 도약공격까지의 순서가 매우 부드럽고 확실히 

빠릅니다. 남하엘을 하는 가장큰 이유중 하나죵


추천은 엘린을 드리지만    결론은  둘다 해도 무방할정도로 두종족 다 메리트 있습니다.  다만 엘린을 하다

가 남하엘 하시는 분들은 다시 엘린 가더라고요  궁금하면 직접 해봅시다.





3. 특성 

정말 바라는건 특성도 문장처럼 슬롯을 줘야 할텐데 말이죠  인던  다수전  1:1 이 분명 다르게 찍어야 하지

만 

골라야 합니다.  이글 특성상 pvp에 가까우니 pvp위주로 볼게요

다만 ! 특성이든 문장이든 진짜 답은 본인이 편한데로 찍는게 맞으나   가장 필수적으로 찍어야할 특성



필수 특성     방패치기스턴초기화(만땅) -10
               힘 - 8개 이상
               맺집 - 8개 이상
               치명적인 교훈 - 1~3개    ( 3에서 4갈때 변동이 없고 그뒤론 아깝다는 평이네요)
               전투의 의지 지속, 괴력  각각 1개씩 
               기상공격 초기화 - 5개 이상 
               반격찌르기 1.3배 치위력 1개



 위 특성들은 매우 필수고   아래는 제가 찍고 추천드리는 문장입니다. 조언이 있다면

 특성공격력 상승 32  << 압도가 1만이 뜬다면  1개 누르면  10032 달고   15개 눌러서 상승 582라

면 10582 가 답니다.. 포인트는 40정도나 빠지겠네요...  당연히  공격력 상승은 찍는게 아닙니다.


추가적으로는
철갑쓰면 피차는거
압도찍으면 출혈
맹돌 시전속도
물러서기 이속상승
수맹맺집 상승등

이부분은본이 남는거 .. 찍으시면 됩니다 절대 뭐 만땅찍고 하시면 큰일납니다.~ 필수적인것을 다 찍고 취향

데로 1~5개 사이로 간보면서 찍으셔야됩니다.  개인적으로 도저히 모르겠으면
모르시겠으면 쪽지주세요




4. 피브이피 템 파밍 ( 힘이다? 치유다?  듀얼이다? )   , 피회복창기가 갑이다? 

이부분 제가 딱 찝어 말씀드릴게요  사냥은 치유발 몰빵이 낫구요    힘보다 치유가 dps훨 오릅니다.  다 아

실거에요

1:1은 올 힘이에요  그냥 치유 거이 없이  힘 몰빵하세요  상당히 차이납니다. 치유 좀보탠다고 지금 다들 

치저가 너무 높은

상황에 크리 별로 안터집니다 치유 가도...

정령팟(투지기준)은 녹크리가 위선자의 가르침보다 분노의 역류가 딜이 더 나옵니다.  <---증명이됫죠

사제팟은 위선자의 가르침 녹크가 맞습니다.

다수 vs 다수전은 위선자의 의지를 껴야합니다. 맺집이 우선이겠죠?




우선 무기, 방어 크리스탈을 을 보자면

pve
정밀 수호자 분노의종결자 파위    또는 어글이 딸리면 파위빼고 사슬    방어구는 4파위 또는 정밀빼고 파위가는분도 많습니다.


pvp

무기쪽 크리는 고정이겠네요

비열

약강

전속

맹공


방어구쪽은 제가 디테일하게 적을게요

창기는 피흡 피회 창기가 1:1에는 사기에 가깝습니다. 재수가 없어요 결딸도 안받주고 그래요... 피가 되게 

잘차고 맺집좋고  철갑 피회복에 그냥 좀비에용 ㅎ


자 그리고 갑바쪽엔  1:1 결투기준    무난하게는 3인내에 1구축  혹은  1구원의손길(피참)
                                       혹은 2인내 1구축 1구손 

양아치 크리로는 1구손 3회복의 흐름이 있네요 ㅋㅋ 이거 해보시길  아티까지 끼면 난리입니다.

아티 옵으로 좋은건 방어구쪽 아티팩트 추가옵션은 상대 다운시 추댐이 가장 좋습니다.



1:1이 아닌 다수전에 방어 크리는  4인내 혹은 3인내 1구축(구원의축복) 을 끼거나
                                2인내 1최후의의지  1구축을 낍니다.


투지의 전장에서는 3인내 1응징   2인내 1응징 1구축 정도 되겠네요    응징빼고 3인내 1구축도 가능하지만 

창기를 때려 죽이는 경우가 좀 드물어서 응징이 좋죠.  잘패는분은 응징이 필요없졍




악세,템 옵션으로 넘어갑시다.  (1:1 창기 기준)
  

귀걸이에 기절감소, 피회복  쌍으로

신발에  맺집 이속 피회복  ( 이감시간 감소35%는 ) 필요가 읍습니다. 1:1캐릭은 투지창기는 필수겠죠 피회

빼고


장갑에 힘 피흡수 맺집   혹은 맺집대신 공속

갑바에 피뻥 맺집6%  피회복 피흡수




다수전 창기 템 옵션 , 각인서

갑바 8%피뻥 맺감6% 다운시맺감 전방맺감

장갑 힘 공속 치유발

신발 이속 맺집 이속감소시간감소

귀걸 기절감소 맺집 or 치저 인데  돈이 많이 드니 뜨는거 쓰세요 극옵은 10기절 4맺집  10기절 10치저임

반지는 취향이지만 맺집 창기면 맺집으로 가는데  힘추천 드려요 벨트도 토템도 다 힘도배된거 추천합니다

암만 창기래도 맺집만 높으면 물공격이니 맺집 챙길곳은 챙기고 악세류는 힘으로 챙기기를....

각인서 !! 무기 장갑은  속격 !! << 쿨감과 공속 

갑바 신발은 무조건 갑주(맺집) 입니다.            치저라고 하는분들 꾀많지만 맺집이 맞다고합니다







5.마지막 창기 콤보,  상대직업별 대응(1:1북문기준)  

룰은 이러합니다.  전선 신뢰 희생 전의 는 쓰지 않고   창창전에만  철갑까지도 쓰지 않는게 기본이졍

 

쓰기전에 창기가 할수있는 제일 아프고 긴~~콤보 적어 드릴게요 4가지가 있고 낚시 콤부터 난이도가 있는것

도 있습니다.


1. 방연으로 시작했을때

   1방연 경직주고 - 뒤로 걸어서 후방쪽에 2타방연을 끊어침 - 방패치기 - 도약공격 - 방부(방패부수기) -
충맹(충맹은 맨마지막 압도후에 써도됨) - 1포획 - 2방연 졸라빨리때리고 도약 연계중..도약총4타중 2타만 

치는거 보고 바로 방막으로캔슬후 2포획 -  1평타 - 방부 - 압도 - 기상쓸라는애 한테 작살로 기상 잡음 -
-기상잡힌애 등뒤로 가서 2방연 도약공격 빠르게 치고 빠지면 피가 너덜해집니다.  



2. 포획으로 시작했을때

 포획 - 상대의 옆구리쪽으로 1방연 - 2타 방연을 후방치고 방막으로 빠르게 후딜캔슬 - 연쇄포획 - 1평타(

약강을 터트리기위함) - 충맹을 써도되고 , 방부를 써도됨 - 방패치기 - 도약공격4타후 후딜캔슬방막 - 방부 

- 2방패연타 - 압도 - 일어나는놈 작살로 기상 잡고 -  방부 - 도약까지



3. 포획콤보 응용 (이콤보는 고난이도고 투지에서 마니 사용되며 옆에 누군가가 정화를 해줄거 같을떄 씁니

다.)

1포획 - 방부 도약2타쯤때 그대로 압도 - 연쇄포획으로 기상잡음(압도떄 정화가 통상들어옴) - 이때 압도가 

빠졌구나 해서 주변애들이 몰리는데  이때 작살로 몰아버려도됨 - 기상잡았을때 1평 방부 - 방패치기 - 도약

공격 - 2방연 - 이후에 압도가 없으므로 더이상 다 쿨임  이때 저는 파동씀.. 토끼지 말라고 충맹도 조음


4. 작살로 시작했을때

멀리있는애 작살 - 진격찌르기 - 붙기직전 방막으로 찌르기를 캔슬 - 방패치기 - 도약공격 - 방부 - 2방연 - 

1포획 - 1평타 - 방부 - 연쇄포획 -  2방연 이후에 도약연곈데 2타정도만 들어갈떄쯤 압도- 충맹


이부분은 참 보면 이해되는데 글로는 이해 안될거 같지만 계속 해보면 될거고 궁금점은 댓글로




아~주 기본콤보는  방치 도약 방부 압도  순서입니다.








직업별 1:1     


-창창 

서로 포획을 언제 던질지 모르는 틈틈히 방막하고 있단걸 보여줘야겠죠?

교전에서 3가지에요

1.먼저 방연1타를 막고 순간적으로 카운터 방연를 치면서 들어가는거

2. 창기의 정면방막은 60도정도 되는거 같은데 그거보다 더 비스듬하게 먼저 들어가는겁니다. 근데 상대가 

다시 내가 가는쪽으로 방막을 하겠죠? 좀 잘하는분들 창창전보면 먼저 들어가기보다는 좀 막으면서 끝까지 봅니다.

... 다만 계속 그렇게 하면 낚이겠쭁? 상대마다 너무나 스타일이 다릅니다. 기본적으로는 비

스듬하게 1타 방연  후방 2방연 끊어져서 방치로 이어가는게 매우 기본입니다.

3. 제일 잘통할수도 있지만 방연을 끊어지지도 않고 갈겨 치는경우. 정면에 방연을 치면 상대창기가 아마 바

로 카운터 날리는 방연을 치거든요?  근데 그 카운터보다 더 빨리 1타 이후에 바로 이어서 2타를 옆쪽으로 

치면 보통 맞습니다.  다만 너무 잘하는분은 이 빠른방연도 파악하고 잽싸게 2타 까지 다 막아버립니다.

방연이 빠진 4초동안은 상대가 들어옵니다. 이때 포획뿐이 없으니 잘쓰시길.. 

그다음  상대패턴이 뻔하다. 그리고 포획 작살을 잘 던지는사람이면 이것도 카운터를 칩니다. 포획을 막는순

간 내가 포획하면 잡혀오겠죵?

창창전은 더럽게 마니하다보면 눈에 보이지만 패턴을 계~속 바꿔가시는걸 추천합니다. 

ex)상대방한테 진격찌르기로 가서  화면돌려서 그노마 등뒤로 물러서기를 써버리면 상대도 화면을 돌리느라 

정신없겠죠? 그때 방연을 치더래도 그와중에 비스듬하게 빗겨 치면 ...?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보시길 바랍니

다.

창창전은 이기는사람이 계속 이기게 되있음 ㅋㅋ 

창창전또한 기상을 씹어버리는 스턴기로 제압을 하도록 합니다. 





창검전

창기가 검투한텐 안집니다 통상..

검투전에는 틈틈히 방막을해서 뒤잡을 언제 써야될지 답안나오게 틈틈히 막아주고  뒤잡을 막았다면 그대로 

뒤로 방연을 날리도록 합니다.  검투한테는 방연2타가 잘 들어갑니다. 그대로 콤보를 넣어주시고 
속박의 검 << 팔을 벌리면서 뭔가 끌어오는 모션이 보이면 살며시 막아주고 그대로 포획을 던져주면 끌려옵

니다.  검투전은 쉬우므로 짧게 마무리


창무전


통상 창기가 무사한테 지지는 않지만  무사가 창기전을 잘한다면  뭔 방패가 안막아지는 느낌이 나실겁니다.

무사전은 포인트를 알려주자면 끝까지 막는거에요. 그리고 작살을 콤보에 넣지말도록 합니다.

자 무사가 돌진기로 달려올때가 있는데 집념 (상태저항)을 키고 왔다면 물러서기를 합니다. 꼭 

그냥 방막으로 해보자고 하면 스턴도 안걸리는 무사가 좀더 우위입니다 그순간은 그리고 돌진이후에 1타는 

공속이 매우 빠르므로 카운터도 힘들어서 물러서기를 해서 그순간은 면하는겁니다. 다만 스테가 매우 부족하

므로 필요한것만 막아주도록 합니다.

그다음 뒤잡이죠 무사뒤잡은 검투와 다르게 좀더 뒤에 뒤를잡혀서 카운터 방연이 거이 안됩니다.  혹은 뒤잡

을 맞으셔서 그자리에 머물러 계시면  이때는 2가지 입니다.  잘하는 창기는 싸그리 빠르게 다 방막인데 절

대 쉽지 않습니다. 엄청나게 빗겨 때려서 거진 처맞기 일수죠 그래서 이때는 상대 무사가 움직이는 방향을 보면서 방연을 

2타 휘두르고 압도를 찍는 방법이 낫다고 봅니다.  뒤잡때 상대가 힘모 또는 집념을 쓰는일이 많아 경직 다운이 2방연 압

도를 택합니다.  이도저도 무서울때 진격찌르기로 살짝 도망을 가도 좋습니다.

포인트는 무사전은 끝까지 막다가 방연 또는 작살 포획이 잘먹힙니다.  좀더 들어가자면 무사한테 콤을 맞고 

그자리를 벗어날때보면 포획을 하려하면 한번 구르고 또 구르는거까지 보고 쓰시는걸 추천함.


 


창광

광전도 무사처럼 가까이서 방막쪽을 빗겨때려 경직 짤차징류 인데요. 원거리에선 강기날리기를 눈으로보고 

막을 정도의 반사신경만 가지고 광전의 짤차징을 막았으면 방연으로 빗겨때리기보다는 다운경직면역인 반찌

를 찌르는것도 추천합니다. 최고의 포인트는 짤차징에 따운이 됬으면 기상쓰지마세요  보통 창기원따 싯키고 

버프 하나정도는 광전이 킵니다. 어? 왜안일어나지하면서  강기혹은 대지치기가 빠짐니다 보통 그 두스킬중 

쓸때 일어나셔도됩니다. 광전도 크게 어렵지 않아(실력이 같을때) 할만한편이고 도약공격 문장에 공속감소가 

있어서 콤보 다 후들겨 패고 일어난 광전이 공속이 드럽게 느려서 광전이 미칩니다. 이때 마구마구 때려주도

록 합니다. 위협의 파동을 자주쓰는걸 추천




창법 

법사는 죽었다 깨어나도 창기를 이길수 없단 말이 있긴한데 아마 법사가 좀실력이 좋으면 미치실수도 ㅋ

방막을 틈틈히 해주고 락온류를 싸그리 막습니다. 그리고 법사가 신속을 키고 송곳을 던졌다면 매우 틈틈히 

방막으로 폭렬탄(경직)-매즈를 꼭 막아줍니다.  이걸 막았다면 다음패턴때는 얼폭깔고 내앞혹은 바로뒤에 번

각을 까는데 여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창기 바로 앞에 법사가 번각을 까는데 내가 방막하면?? 무조건 내가 맞습

니다. 왜냐면 번각의 원의 중심이 방막 지점입니다. 내 앞에서 깔았다면 원의 중심은 내 등뒤에 있겠죠?

화면을 미친듯이 빨리돌려 뒤를 막는게 포인트고 모든 막기캐릭들이 이패턴에 ㅋ 마니 당하죵

그리고 법사전은 엘린이 매~우 좋습니다. 1평 방막하면서 부지런히 근접하고  포획과 작살 쿨마다 정확히 끌

어와준다면 이깁니다.

 본인이 매즈걸린상태에서 후방 지옥불을 맞을때는 포획을 갈겨 지옥불 후딜에 바로 끌어와주는 센스

그리고 스킬을 다 돌리고 거리벌리는 법사는 공왜를 꼭 키므로 포획을 꼭 보고 쓰도록 합니다.


창궁

궁수한테 질수 없는건 맞으나  궁수 따라잡는건 진짜 힘듭니다. 통상 포획 작살로 딜넣어 패죽이는게 다반사

지만 궁수전또한 1평 방막으로 접근하는게 좋습니다. 

포인트는 궁수가 차징중에 있다가 창기한테 압도맞고 쓰러질때 절대로 충맹을 쓰지 말도록 합니다. 왜냐면

이게임 몇몇캐릭이 기상공격 후딜 짤라먹고 스킬써지는게 있는데 궁수한텐 속사연쇄라고 해서 차징중 5초동

안 속연을 쓸수있게 스킬이 on됩니다. 그래서 처맞다가 압도된 궁수가 후딜 싹 짜르고 속연돌차를 해서 입니

다. 충맹을 쓰면 100프로 맞게 되죠  그래서 압도후에 칼방막 혹은 물러를 써줍니다. 말했다시피 차징중의 

궁수를 팻을때지 그외에는 충맹을 써도됩니다.

그리고 좀 하는 궁수들은 차징하다말고 내 등뒤로 물러서기해서 속사 돌차를 넣는데 꼭 화면을 돌려 빠르게 

카운터 방연 혹은 칼 방막후 1속사를 막고 카운터를 치면 됩니다.

궁수전은 법사전처럼 포획 작살이 스킬의 첫시작이되겟네요


창비

비검들은 하나같죵 방막하는 창기 주변와서 슥 회피기 쓰고 비검강타 패턴인데 자리바꾸기를 필히 막아주고 

역포획까지도 생각해서 방막을 틈틈히 해줍니다. 역포획을 막았으면 반찌 - 방치 정도로 연계하시면됩니다 딜넣고 스턴

비검전은 서로 훼이크가 많은데 비검강타까지 맞고 암흑 폭팔 까지 맞으면 창기가 다운되면서 기상기를 쓰고 

그 기상기에 반격기를 써서 대미지를 더 넣는데요. 보고 기상기 안써도 됩니다.  반격기를 자주 낚도록 합니다. 빠르게 붙

어서 방연 칠거처럼 하거나 1방연을 치고 가만이 있으면 두팔벌려 반격기를 쓰고 조용히 보고 있다가 포획이나 방치로 콤보를 

이어 가면되고  비검전 화면을 돌려 뒤쪽 칼방막이 익숙해져야 합니다. 비검전또한 경험이 많아야 눈에 보이

지 초보라면 스턴만 자꾸 맞으실겁니다.


창마 

전 템귀 마공 솔직히 못이기겠습니다. 특히 피회복 휘둘 류탄 속사콤을 맞으면 마공피 1/4이 넘게 차는데

솔직하게 방연 방치 콤으로 시작해서 패봐야 1/7 달거에요 근데 그피가 금방 다 찹니다. 

고만고만한 템은 이기실수 있습니다.  다만  마공전이 가~장 힘들고 생각을 마니 해야됩니다.

마공전을 궁금해 해거나 어려우신분이 있으니 길게 쓰겠습니다.

다들 디스펜서에 작살이 되는거도 아실테니 작살은 쿨마다 디스펜서에 박아 넣습니다.그러면 콤보를 갈때 방

치를 꼭 디스펜서를 바라보고 넣고 딜을 하세요 압도 찍을때 옆이나 뒤에 디스펜서가 자폭터트려서 역관광 

당하겠졍?  시한폭탄이 깔렸다면 방막 다 집어치우고 1평 방막으로 그자리에서 빠져나옵니다. 이때 멍청하게 마공쪽으로 나오시지 마시길...

그리고 마공전에 제~일 중요한건 비충을 어떻게 하냔데 비충을 등뒤에서 까니까 화면을 돌려서 막는것도 맞

는 말인데 그게 아니라 비충을 까면 뒤로 대각으로 움직이면서 막으세요  되려 마공한테 붙으면서 어째해보

려 마시고  비충깠을때 마공이 앞에 있으면요 100% 휘둘 류탄콤 맞습니다. 내가 뒤에 비충 막는다고 방막해

봐야 비충 안터트리고  정면와버려서 휘둘콤 넣으니깐요 뒤로 빠지면서 비충과 휘둘 둘다 막아지는 방면으로 막아줍니다. 

휘둘을 막고 수류탄까지 보시는거 추천합니다. 카운터 방연칠때 꼭 류탄 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리고 포획을 필히 맞춰주시고  창기가 법사전처럼 맞을건 맞고 막을건 막아야되요

비충이랑 30m짜리 다운기, 정도만 막아주고 나머진 맞아도 그닥 피 안답니다  다 막아버리면 절대 스테

가 남아나질 않으니깐요 그리고 바닥을 항상 잘보셔야되는데 디스펜서 가 소환된자리에 2초뒤에 소환될때 따

운이 됩니다. 그래서 콤보를 넣다가도 주변 바닥에 반짝이면 물러서기를 해서 포획으로 그자리 살짝 벗어나 

줍니다.  마공한테 붙었는데 진짜 미쳐버리는건 센트리 던져서 자폭스턴거는데 저도 이부분은 파훼법을 모르

겠네요 즉시시전에 뒤에서 퍽 터지는 스턴기는 뭔수로 피하는지 ㅋ

마지막으로 마공전은 방연2타를 쓰지마세요 디스펜서가 있으면 절대로  이 거지마공은 경직중이나 다운중에

도 전하역류로 언제든 가지고 언제든 디스펜서가 터지니 1방연치고 바로 방치를 넣던지 꽉 붙었을때 휘둘 류

탄을 막았다면 생방치도 좋습니다. 아무튼 방연을 끊어치지 않기를

마공에게 압도까지 찍고 스킬둘이 돈다면 뒤로 그냥 튀어서 다시 거리벌리고 포획 작살 철갑등 쿨되게끔 시간버세요..

스턴기 , 스테 없이는 마공과 버리를 벌리는게 필수입니다.


창인 

인술전도 돌아버릴거 같은데  막 여기저기서 나타나고 ㅋ 앞에서 방막을 해도 다 뚫려서 처맞는 기분일건데요  못하는 인술은 처음에 도약으로(지그제그)로 와서 경직넣고  명치로 스턴 넣을려는데 이런애들은 좀 잘 모르는애들이고 그럴땐 도약 막아주고 카운터 방연치면 됩니다 ㅋ 다만 주변근처 와서 뒤잡을 쓰는애들 있는데  인술 뒤잡은 나무토막이 생기죵? 거기다가 작살쓰면 다 끌려갑니다. ㅋ 참고를 하시고
인술전은 방막 진짜 잘해야 이겨요. 앞에서 인술이 평타 넣으면서 긁어서 경직 경치콤보가 다수인데 인술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재깍재깍 방막을 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인술전은 포획을좀 신중히 쓰시길 역관광이 너무 많고 후딜이 긴 포획이 그대로 사망을 부르게 되는데 포획을 가급적 콤보 연계용으로 쓰시고 계~속 뚜러져서 보면서 방막후 방연 카운터만이 답입니다. 아 그리고 막았으면 반찌를 자주자주 쓰세요 1평타 경직을 씹어 먹으므로 매우 유용합니다.




창권

전 왠지 모르게 권술이 위인거 같은 기분..ㅋ 근데 권술의 패턴이 좀 방막에 취약해서... 할만한편이죠
패턴의 경우는 난돌로 여기저기 뛰어댕기다가 지면강타 2타만 치고 올차 혹은 난돌로 돌다가 등뒤로 회피기 공차 후에 분난 일격타 콤보인데 권술은 옆으로 방연치면서 들어가는게 매우 정석입니다. 잘먹히지만 하던데로 하면 상대도 멍청하게 맞지만은 않아요  권술이 붙어있을때 등뒤로 회피기 공차 패턴이 거이 주력이므로 화면돌려 칼 방막을 연습하시면 어느정도 승률이 나옵니다.  기상 쿨감 문장을 꼭 찍도록합니다.  포획과 작살또한 기상잡는데 쓰거나 콤보 연계용으로 쓰시지 낭비하지 않기를.. 창기와 멀리 있는 권술은 통상 방막만 하기 일수입니다.  좀더 심층적으로는  난돌은 방연에 약합니다. 난돌로 내주변을 돈다면 방연으로 끈어서 경직맥여 패시기를.. 아무튼 권술전도 쉽지가 않아요 공차 올차부터 뭔 패턴이 좀 빠르고 다양해서 칼방막을 하다가도 얻어 맞기 바쁘기 연습을 마니 하시다보면 눈에 보이실겁니다. 그리고 난돌을 맞을때 회피가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는데 안될때는 분명 콤보 맞는 도중 혹은 공중에 살짝 뜬상태에서 난돌로 끌려다니면 회피 안됩니다. 참고하시길






글을 마무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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