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정 가격이 매주 보스 클리어 비중, 난이도 지표에 따라
3. 거래 가능한 소비 아이템의 보상 추가 예정
4. 칠흑 보스 세트 관련
5. 아이템 소각을 통해 수요를 꾀하는 방식은 고려하지 않음
6. 1인 격파 보상이 6인 격파보다 많아야 한다는
7. 리워드 획득 권한을 '전체' 또는 '파티장만 획득' 으로 설정
<보스 접근성 관련>
1. '향상된 파티 매칭' 시스템 준비중
캐릭터의 스펙, 과거 플레이 이력을 판단하여
가장 클리어 확률이 높은 파티원을 매칭하는 형식으로 연구중
도입 시기는 미정, 구체화되면 안내
2. '길뚫퀘' 의 경우 월드 내 클리어 기록에 따라
반복 수행 여부 선택 가능 기능 점진적으로 확장 예정
3. '노멀 시그너스' 입장 재료 8월 중 개선 예정
4. 보스 퇴치 후 퇴장 윗 방향키로 가능하도록
8월 중 개선 예정
<캐릭터 육성 개편 관련>
1.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영상 활용 가이드 확장 예정
2. 이번 겨울 적용을 목표로 길라잡이 미션, 보상 개편 예정
3. 신규 유저를 위한 훈장, 칭호는 적용 방식, 시점 검토
4. 성장 동선 개편하도록 하겠다
5. 스토리 연출, 대사 스킵 기능 도입 고려
6. 사냥 능력 편차는 필드, 몬스터의 타입을 다변화하고
캐릭터 스킬 조정을 통해 개선할 것
하반기부터 사냥터 추가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것
7. 상이한 이동기, 조작 방식도 표준화되도록 조정해나갈 것
8. 펫 1마리당 버프 발동 개수를 2개로 확장 예정. 8월
9. 버닝 필드 개선. 8월 예정, 오전2~10시 간 단계 상승 멈춤
10. 엘리트 몬스터 유지 시간은 늘릴 계획 없음
11. 200레벨 이하 육성 과정에서의 다른 사냥터 개선
길라잡이 개선으로 이동 불편함 감소 개선
12. 280 이상 신규 지역 추가 계획중
단, '최상위 레벨대 신규 지역 추가'
'성장 동선 개편, 스토리 보강'
두 개 중 집중할 방향을 고민 중임.
방향성이 정해지면 말씀드리겠음
13. 250 구간은 겨울 업데이트에서 추가 조정 진행.
앞서 리멘 숨겨진 사냥터 패치로 진행한 바 있음
14. 필드 파티 사냥은 현재로서는 도입할 계획 없음
15. 월파 비매너 쳐내기를 포함하여 개선 검토
16. 링크스킬 전수 가능 개수와 재획비 단축은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어 현재로서는 예정 없음
17. 사냥 외의 컨텐츠에서도 경험치 획득량 늘릴 것
단, 보스 경험치 보상은 고려 안 함
'다만 경험치 외 다른 매력적인 보상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할 동기를 제공해주는 컨텐츠의 경우
추가적인 경험치 보상 지급은 지양하려 합니다'
= 더 시드는 경험치 보상 상향 예정 없다
18. 소규모 커뮤니티 형태 준비중
19. 상위 단계 지역 추가/보스 컨텐츠 난이도 다양화로
다양한 성장 동기 제공 예정
20. 업적은 실질적인 보상을 주도록 개편할 생각 없다
<편의성 관련>
1. 의자/칭호 가방 사용 가능 개수 최대 5개로 증가. 8월
2. 하이퍼스탯 프리셋, 일몹뎀 추가. 8월
3. 주간 초기화 시점을 통일할 것
일일 초기화 :오전 10시
주간 초기화 : 월요일 오전 10시
로 조정하는 것 고려중. 당장 적용은 어렵다
4. 몬컬 개선 8월 중 개선
탐험상자 창고 이동 가능. 탐험 취소 기능 추가
획득 불가한 훈장 가능하도록 개선
5. 자석펫 하단 범위를 상단의 60%수준으로 확장 예정. 8월
6. mvp 경쿠, 십자 코인 상점 개편은
보스 리워드 개편 후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