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파워회사 추천 목록

아이콘 듀크데필
댓글: 15 개
조회: 14370
추천: 11
2010-12-07 18:49:31

나우퍼그, 플웨즈 파워 테스트 전까지만 하더라도 각종 뻥파워들이 시장을 휩쓸었으나

 

테스트 이후 많은 뻥파워들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하지만 좀 더 괜찮은 파워를 써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파워 고를때 어느 회사 제품으로 골라야할지 고민중이신 분을 위해 글 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부품보다 파워와 메인보드에 돈을 더 쓰는 것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앱솔루트 포물러 시리즈 : FSP OEM제품으로 무난하지만 약간 뻥튀기 되어 판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네요.

 

AcBEL : 유명 파워 제조 회사입니다. 예전에 악벨 제조 쿨러마스터 유통 500W 80PLUS 파워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팬 소음만 빼면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Antec : 파워로 유명한 회사지만 유명 제조 회사로부터 공급 받습니다. FSP, 델타, CWT, 시소닉, 인헨스로 부터 공급받습니다. 안텍 어쓰와트나 시그니쳐는 델타 OEM입니다.

 

ASUS : 유명 하드웨어 제조업체죠. 안텍과 마찬가지로 베스텍, 인핸스, 델타, 악벨로부터 공급받습니다.

 

CORSAIR : 싱글레일 HX 시리즈 인기가 파워 유저에게 인기가 좋은데 주로 CWT, 시소닉으로 공급 받습니다.

 

Delta : 세계 파워 1위 회사입니다. 그만큼 품질도 좋고 성능도 후덜덜 하지만 국내 유통제품의 경우 OEM이 아닌 리테일 제품은 좀 아쉬운게 많습니다.

 

Enermax : 컴퓨터 부품 자주 살펴보시는 분이라면 자주 들어보셨을 회사입니다. 가격은 후덜덜하지만 그만큼 성능도 좋은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파워를 자체제작하지만 토마호크 시리즈는 CWT에서 공급받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토마호크는 좀 아쉬운 제품입니다.

 

Enhance : 유명 파워 제조회사입니다. 얼마전까지 OEM으로만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나 최근에 리테일 제품을 국내에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ETASIS :  서버쪽에서 최고로 쳐주는 회사입니다만 모르는 분들이 많을듯 싶네요. 간혹가다 듣보잡으로 아시는분도 계시더라는 ㄷㄷㄷ 제품보시면 입이 딱 벌어질정도로 퀄리티가 후덜덜합니다. 참고로 실버스톤 1500W파워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FSP : 뻥파워 사건 이후 더욱 더 인기가 높아져간 회사죠.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회사에 OEM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GIGABYTE : 유명 하드웨어 제조회사입니다. ASUS처럼 유명 파워 제조회사로부터 공급받습니다. FSP, 악벨, CWT으로부터 OEM 공급받습니다.

 

Heroichi : 유명 제조 회사입니다. 파워부터 케이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보급형부터 고가형까지 매력적인 제품으로 넘쳐흐릅니다.

 

IN WIN : 요새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떠오르고 있는 회사입니다. 자체 제작하고 있는 파워도 있지만 국내에 유통되는 커맨더 시리즈는 CWT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파워렉스 : 국산파워 회사입니다. 중국산 뻥파워를 쓰는 것보단 훨씬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만 아쉽게도 고급형 파워는 안보이네요.

 

SAPPHIRE : ATI 그래픽카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에너맥스로부터 OEM으로 공급받습니다만 문제는 유니텍이 유통한다는게...

 

SilverStone :  고급형 케이스와 고급형 파워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제품은 FSP, 인핸스, 에타시스, 세븐팀, 임페르비오로부터 공급받고 제품 퀄리티도 좋습니다.

 

SuperFlower : 국내에 생소한 브랜드입니다. 해외에서는 인기가 좋은 회사인데 파워 자체제작합니다.

 

TAGAN : 이엠텍이 유통하기 때문에 입소문 좀 탄 브랜드입니다. 투파워, 인핸스, 임페르비오로부터 OEM 공급받습니다.

 

마이크로닉스 : 국산회사입니다. 원래 이름은 한미마이크로닉스라고 파워, 케이스에서 품질 좋기로 유명했습니다. 얼마전 파워 제조회사로 유명한 써텍 공장을 인수해서 좋은 파워 공급중입니다.

 

세븐팀 : 예전에 안텍과 함께 국내에서 인기가 좋았었는데 현재는 제품이 거의 없네요.

 

스카이디지털 : 예전에는 제품의 품질에 비해 가격대가 높았고 외형이 괜찮아서 인기가 좀 있었죠. 부품 동시사망 사건이 발생했었는데 책임을 유저가 잘못했다는 식으로 몰아붙였고 그걸보고 화난 유저들이 구라인증을 밝혀내는 바람에 인기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주로 케이싱 마크론에서 제품을 공급받으며 PS2-650AF 같은 제품은 CWT에서 공급받아서 650 아니면 거들떠 안보는 사람이 좀 있습니다.

 

시소닉 : 예전이나 지금이나 명성 그대로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파워죠. 국내에서는 A/S 극강이라는 GMC에서 유통합니다. 제품이 좋은만큼 가격이 높은게 아쉽지만 품질 하나는 최강급입니다.

 

써멀테이크 : 대만 회사로 파워, 케이스쪽에 좋은 제품을 팔고 있고 터프 700W 파워의 경우 제가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히로이찌, 세븐팀, 델타, 써텍, FSP, CWT으로 부터 공급받습니다.

 

잘만 : 국산회사로 유명합니다. 다른 회사와 달리 잘만 제품은 국내 가격이 더 싸고 A/S도 좋아서 인기가 좋죠. 세븐팀, FSP, 인핸스로부터 공급받습니다.

 

쿨러마스터 : 거품가가 있기로 유명한 회사지만 그만큼 좋은 제품을 가진게 사실입니다. 제발 국내 가격을 해외 가격에 맞게 운영해줬으면 ㅠ.ㅠ Hipro, 악벨, 세븐팀, 인핸스, FSP으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Lv91 듀크데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