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110 레벨 무기/방어구/방패/그랜드타지의 능력치가, 더 이상 개별 조합 소재 능력치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자체에 능력치가 부여되며, 개별 조합 소재의 능력치는 사라집니다.
- 90~110 레벨 무기/방어구/방패/그랜드타지를 획득 시 최고 능력치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기존에 보유 중인 아이템도 최고 능력치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를 제외한 기존에 소재 합성으로 올릴 수 있던 능력치를 최대 수치로 변경합니다. ※ 기존에 올린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소재 합성 파츠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진행한 경우, 각 파츠의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의 총 합이 무기/방어구에 적용되며 이후 [장비 연마]를 통해 최대 수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에 필요한 재료와 증가하는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증가 수치는 최대 수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115 레벨 장비 아이템]
- 115 레벨 무기/방어구의 능력치가, 더 이상 개별 조합 소재 능력치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자체에 능력치가 부여되며, 개별 조합 소재의 능력치는 사라집니다.
- 115 레벨 무기/방어구를 획득 시 최소 능력치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기존에 보유 중인 아이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단, 힘, 민첩, 지능, 의지 능력치는 기존 소재 합성 능력치의 최대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 각 파츠별 소재 합성을 진행한 경우, 소재 합성으로 올린 각 능력치별 총 합이 무기/방어구에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이후 [장비 연마]를 통해 최대 수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소재 합성 파츠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진행한 경우, 각 파츠의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의 총 합이 기존과 동일하게 무기/방어구에 유지되며,
기본 능력치를 모두 올린 이후 [장비 연마]를 통해 공격력 제한 해제를 최대 수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기본 능력치 및 공격력 제한 해제에 필요한 재료와 증가하는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증가 수치는 최대 수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분해 시스템
※ 본 변경점은 4/18(목) 정식 서버 업데이트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기존 조합 소재 아이템과 90~115 레벨 장비 아이템의 분해는 4/18(목) 정식 서버 업데이트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 조합 소재와 장비 아이템은 이제 전문 기술의 '아이템 분해' 메뉴를 통해 분해할 수 있습니다.
: 소지품함에서 '추출의 룬'을 우클릭으로 사용하여 장비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추출의 룬' 사용 결과로, 기존과 동일하게 인챈트와 공격력 제한 해제에 사용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각 재료 아이템이나 무기/방어구 아이템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 재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 소재 합성을 한 장비를 분해 시,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변경점 적용 이전에 사용한 재료와 변경점 적용 이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올릴 때 사용한 재료 모두 그대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1) 오르나 무기 A: 변경점 적용 이전에 봉인된 힘에만 공격력 해제 9회 진행 -> 총 공격력 제한 해제 450 -> 분해 시, 미지의 조각 3단계 3 x 9 = 27개 반환
예시2) 오르나 무기 B: 변경점 적용 이전에 그 외 소재에만 공격력 해제 10회 진행 -> 총 공격력 제한 해제 450 -> 분해 시, 미지의 조각 3단계 3 x 10 = 30개 반환
■ 메인 스트림 지역 스킵 시스템
- 메인 스트림 진행 시, 일부 지역을 스킵하고 마지막 지역만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메인 스트림 진행 중 노란색 STORY! 태그가 붙어 있는 전투 출정 시, 일부 지역을 스킵할 수 있는 체크 박스 옵션이 나타납니다.
: 스킵할 수 있는 지역이 있는 전투에서만 활성화 되며, 스킵할 지역이 없거나 스킵하지 못하는 전투에서는 옵션이 나타나지만 비활성화 됩니다.
: 체크 박스 옵션은 체크되어 있는 상태가 기본값으로 적용되며, 체크 박스 상태는 캐릭터 단위로 저장됩니다.
: 일부 지역 스킵을 체크한 후 전투 출정을 진행하면 마지막 지역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시작합니다. 이 때, 지역의 구분은 추가 로딩으로 구분합니다.
■ 전투
- 더 이상 전투 출정 시 '히어로 모드'를 선택해 출정할 수 없습니다.
: 전투 정보 창에서 '히어로 모드' 클리어 타임 정보를 삭제합니다.
: 히어로 모드 종료로 획득이 어려워지는 일부 타이틀은 추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히어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던 전투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대 오거 | 으슥한 지하수로 | 골렘 아글란 | 파괴의 화신 | 배신 |
파멸의 마수 | 씰 키퍼 | 봉인 | 시간의 수호자 | 시작된 운명 |
로체스트의 침입자 | 눈물의 화원 | 섬 안의 유적 | 달빛이 내리는 신전 | 빛나는 자 |
고통과 절망 | 깊은 곳의 서식자 | 영혼의 부재 | 지배자의 안식처 | 사막의 공주 |
흘러간 기억 | 죽음의 그림자 | 심연에서 | 황폐한 모르반 | 불타는 신전 |
죽음의 신 | 실패와 대가 | 통제 | 왜곡된 진실 | 급습 |
마신의 탑 | 붉은 낙인 | 광기의 무덤 | 광휘의 루 | 이웨카의 몽마 |
지저의 실험실 | 잊지 않기 위하여 | 로체스트 공방전 | 어둠의 일족 | 실낙원의 첨병 |
으스름달 아래서 | 라다톤 대교 | 왕성 지하감옥 | 왕성 토파즈 홀 | 잊혀진 제단 |
죽음의 변증법 | 원한의 암굴 | 위대한 사역 | - | |
■ 드레스 룸
[드레스 스킬 추가]
- 드레스 스킬을 추가합니다.
: 2종의 감정 표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정표현: 산뜻한 기분], [감정표현: 신나는 기분])
: 9종의 문양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졸림], [문양: zZZ], [문양: 쉿], [문양: 쉿 비밀이에요], [문양: 윙크], [문양: 깜찍 윙크], [문양: 부끄], [문양: 부끄러워요], [문양:당신에게 치얼스])
: 3종의 타이틀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옷장이 터질 것 같은], [타이틀: 왕관 보단 반지], [타이틀: 런웨이의 지배자])
: 2개의 염색 슬롯 추가 스킬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를 12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등/날개 제작 박스를 3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꼬리 제작 박스를 3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를 4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아바타 염색 앰플 보유 수량 증가 스킬 2종이 추가되며, 스킬을 모두 습득할 시 최대 12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염색 슬롯 확장]
- 염색 슬롯의 개수를 기존 3개에서 5개로 확장합니다.
: 드레스 스킬에서 각 염색 슬롯 추가 스킬 사용을 활성화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앰플 제작 색상 추가]
- 특수 앰플 제작 가능 색상에 총 10종의 색상을 추가합니다. (피팅룸 구역에서도 염색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서버 전용 상점
- 원활한 드레스룸의 체험을 위해 테스트 서버 전용 상점에서 다음의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 테스트 서버 전용 드레스 수집 포인트 (아바타)
: 테스트 서버 전용 드레스 수집 포인트 (등)
: 테스트 서버 전용 드레스 수집 포인트 (꼬리)
: 테스트 서버 전용 드레스 수집 포인트 (오브젝트)
■ PC방 혜택
- PC방 장비 지원으로 무기를 대여할 때, 적용되는 어빌리티를 치명적인 무기 LV4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원활한 테스트 서버 플레이를 위해 장비 공유 & 이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전용)
- '보안지킴이 선물상자'의 구성 아이템 중 '출정 허가증 (7일 기간제)'이 제거됩니다.
- 2024년 4월 13일(토) 주간 미션 초기화 시점부터 '일일 미션 10회 달성' 미션의 보상이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7일)'로 교체됩니다.
- NPC 이상한 여행자가 '장비 지원'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