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확인이 명확하지 않아 사실 실제게에 쓰기 좀 애매하지만
혹시 예방책으로 쓰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적어봅니다 ㅠ
문제시 자삭!
(아.. 클라 내부 공개하면 안된다는 1:1 문의 답변을 받았는데 이걸 마지막으로 해야할지도 ㅠㅠ)
요 아래아래글? 정도에
댓글로 파4ㅡ>라4 or 라4ㅡ>파4
를 쓰려는데
자꾸 펄이나 환각이 나가신다는 제보?가 있었는데
어제도 클라를 쭉 보면서 갑자기 떠오른 버그?요소가 생각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참고로 전 이비유저가 아니라 자세한 상황을 몰라 전부 가정입니다 ㅠ
친구 아이디로 지금 해봣는데 버그가 안일어나네요 ㅠㅠㅠ
ㅡㅡㅡㅡㅡㅡ본문ㅡㅡㅡㅡㅡㅡ
내부 파일을 보면 스킬 모션 사이 사이 프레임에 적용되는 사항들이 적혀있습니다.
예를들면 집중을 시작하면 몇 프레임 후 부터 회피를 할 수 있는지... 같은? (이게 진짜 있는지는 안봄)
[아마 공속과 키 같은것에 따라 비례적으로 달라지 겠죠?]
일단 그러한 요소가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여기서
원인 추측 1
그 부분에서 연속집중으로 자동으로 다시 4집중이 되는 부분이라 추정되는
"battle_double_charge_standby_04" 항목을 보면
이런 파트가 있습니다.
"0" "AE_ACTIVATE_STATE_CHANGE_CONDITION EvyDashCast"
여기서 "0" 이란 스킬 발동 중 프레임 같은데
[타이밍 이라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한마디로 0이면 시작하자 마자란 뜻이겟죠]
뒤에 설명을 해석하면 대강
상태 변화 활성화 - 대쉬 캐스트 라고 해석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즉
연속집중으로 4집중이 다시 스탠바이 되자마자
사실상 대쉬 캐스트가 가능해지는 활성 상태가 됩니다.
여기서 왕창 가정을 해야하지만
이비를 잘 모르는 제 생각에 대쉬캐스트는 움직이면서 캐스팅 하는걸 말하는 것 같고
해보니까 캐스팅 시작하자마자 끊어도 1집중 상태더군요
일단 같은 "0" 프레임 타이밍에 적용되는 사항들이 엄청 많고
그에 따른 우선도가 있겠지만
댓글에서 렉이 심할때 자주 이 버그가 발생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일단 연속집중때문에 다들 우클릭은 누르고 계실거고
아직 스킬 UI가 뜨지 않은 상태에서
미리 파4 나 라4의 버튼을 [a, d] 미리 누르시거나 연타하고 계실 거 같은데
이때 a와 d가 이동키로 인식되거나
다들 습관적으로 전진버튼인 w를 누른 상태에서 연속집중을 한 상태라면
이때 렉으로 인해 0프레임에서 적용되는 우선도가 엉키면서
원래라면 그냥 자연스레 연속집중이 되면서 파4나 라4를 쓸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했지만
짧은 순간 대쉬 캐스트 상태가 되었다 풀리면서
1집중 상태가 되었다....
뭐 고로 완전 추측성이긴 하지만
첫번째 스킬을 쓴 후 이동관련 키를 누르지 않은 [wasd] 상태로 2번째 연속 집중을 시작하면
집중단계가 1로 되진 않을 것이다.
라는게
해결 방법이자? 이 버그 원인의 입증 방법입니다 ㅠ
원인 추측2
매우 단순합니다만
사실 파4 모션 에도 연속집중으로 전환이 가능한 타이밍이 있습니다.
렉으로 이걸 건너 뛰게 되고
그 타이밍은 잃은체 파4의 모션은 끝이나고 다시 집중 1단계부터 시작하게 되는
안타까운 렉의 산물일 수 있다
입니다 ㅠㅠ
뭐 항상 저런게 버그를 만들다보니 혹해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