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음향기기] 무선 충전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브리버즈 BribudsTWS10 완전 무선 이어폰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 조회: 192 |






원문 보기 [링크]https://blog.naver.com/dntjqcjswp/221584468283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최근에는 정말 다양한 기기들에 무선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거추장스럽고 불편했던 유선 제품들에서 벗어나,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하거나 간단하게 휴대할 수 있고, 성능도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무선 제품들을 다양한 분야에서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브리버즈 인데요. 해당 제품 역시,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기존의 백헤드나 넥밴드 형식의 유선+무선 형태가 아닌,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브리버즈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저는 블랙 색상을 통해 리뷰를 이어나가겠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스펙






  브랜드 소개


PC 스피커 및 멀티미디어 기기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리츠는, 이미 음향기기 관련 시장에서 굳건한 위치를 확보한 국내 대표 브랜드입니다. 그 명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스피커와 홈시어터 등의 규모가 큰 스피커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인, 브리츠 Bribuds는 가격과 성능은 물론이고,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브리츠의 사운드 노하우가 접목되어 더욱 궁금함을 자아내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이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패키지


브리츠 Bribuds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는, 블랙과 레드 포인트 색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 전면에는 실착용 이미지와 주요 특징이 인쇄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제품의 상세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후면에 봉인씰을 부착하여, 신뢰감을 줍니다.



브리버즈 패키지의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이 곳곳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전면에 너무 모델의 모습을 강조하는 것 같아 저는 개인적으로 불호하는 편입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브리츠 BribudsTWS10 본체와 충전 케이스, USB Type-C 충전 케이블, 여유 이어 팁과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최초 사용 시 보호비닐에 싸여있기 때문에, 사용 시에는 떼어내시면 됩니다.





  제품 외형


브리츠 Bribuds 무선 이어폰은, 직사각형 모양의 충전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모서리가 모두 둥글게 마감되어, 그립감과 감촉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덮개 부분에 약간의 홈을 넣어,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이 돋보이며, 디자인적으로도 완성도 있는 느낌을 줍니다.



충전 케이스 하단에는, 제품 관련 정보가 기재되어 있으며, 하단 쪽 내부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브리버즈의 충전 케이스 상단에는 유광 재질의 헤어라인을 넣어, 단조로움을 피했으며, 빛에 비칠 때마다 고급스럽게 빛이 반사됩니다. 또한, 케이스 후면에 배터리 잔여량 확인 버튼과 Type-C 유선 전원 충전 단자를 탑재했으며, 전면에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어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덮개는 불투명하게 처리되어, 저렴한 느낌을 탈피했습니다.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 내부에 마그네틱 소재를 넣어, 보관 시 매우 편리합니다. 최초 사용 시에는 마그네틱 부분의 필름을 제거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어폰에는 각각 방향을 알 수 있도록 착용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서로 외형은 동일하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착용해 사용해도 되지만, MFB 버튼 사용 시 스스로 혼란을 야기할 수 있고, 음원의 방향감을 느끼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정 방향으로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리츠 무선 이어폰에는,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MFB 버튼 하나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또한, Bribuds는 IP54 등급의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데, 높은 생활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부 노즐 구멍은, 금속 재질의 촘촘한 그릴로 먼지 유입을 억제합니다. 또한, 크기가 다른 두 쌍의 이어 팁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은, USB Type-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 기재되었습니다.





  착용


이어폰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살짝 돌출되어 보이나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브리버즈의 착용감은, 한마디로 안정적입니다. 귓구멍에 잘 안착되며, 커널형이다 보니 주변 소음 차단도 준수한 수준으로 차음 됩니다.





  충전 및 사용


브리츠 무선 이어폰인 Bribuds는, 유선 및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유선 충전 시에는 USB Type-C 단자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 각각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충전 시 각 LED 인디케이터 부분에서 LED가 점등됩니다.

충전 케이스
충전 진행 : 푸른 LED가 깜빡이며 점등
충전 완료 : LED 꺼짐

이어폰
충전 진행 : 붉은 LED 점등
충전 완료 : LED 꺼짐




브리츠 브리버즈는, MFB 원버튼 방식으로, 통화 및 수신 거절, 통화 중 대기나 음악 재생/일시정지 등 하나의 버튼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음악 재생
재생/일시 정지 : 음악 재생 시 이어폰의 MFB 버튼을 짧게 한번 누릅니다.
이전/다음 곡 : 음악 재생 시 이어폰의 MFB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릅니다. (이전-오른쪽/다음-왼쪽)
볼륨 증가/감소 : 음악 재생 시 이어폰의 MFB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릅니다. (감소-오른쪽/증가-왼쪽)

통화
전화받기 : 전화가 올 때 이어폰의 MFB 버튼을 짧게 한번 누릅니다.
전화 끊기 : 통화 중에 이어폰의 MFB 버튼을 짧게 한번 누릅니다.
수신 거부 : 전화가 올 때 이어폰의 MFB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릅니다.




브리츠 브리버즈는 싱글 페어링과 듀얼 페어링을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각각의 이어폰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듀얼 페어링 모드 시 듀얼 마이크로 더욱 선명하고 깔끔하게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1. 충전 케이스에서 제품을 꺼내면, 각 이어폰의 LED 상태 표시등이 깜빡이며, 잠시 후 이어폰이 서로 연결되어 TWS 모드 상태가 됩니다.
2. TWS 모드에서 오른쪽 이어폰의 LED 상태등이 붉은 색상과 푸른 색상으로 교차 점멸되며, 잠시 후 페어링 모드 상태가 됩니다.
3. 해당 상태에서, 휴대기기에서 검색 기능을 통해 제품과 연결합니다.
4. 그 이후에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만 켜져 있으면,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낼 때,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페어링 모드
1. 각 이어폰 중 하나를 꺼냅니다.
2. 몇 초간 기다리면 푸른 색상의 LED가 점멸되며, 페어링 모드에 진입합니다.
3. 해당 상태에서, 휴대기기에서 검색 기능을 통해 제품과 연결합니다.
4. 그 이후에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만 켜져 있으면,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낼 때,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청음 테스트


저는 브리츠 Bribuds 블루투스 이어폰을, 스마트폰을 통해 FLAC 포맷의 음원과 일부 영상으로 청음 해봤습니다. 청음에 대한 느낀 점은 매우 주관적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니 음원사이트의 FLAC(16Bit) 음원 위주로 청음 했습니다. EQ나 음향 효과 등의 설정은 기본으로 두고 진행했습니다. 특히 락이나 밴드, 힙합, 클럽 음악을 주로 듣지만, 발라드, 댄스, EDM 등 좋은 곡이면 장르 가리지 않고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곡을 청음 해봤습니다. 8mm의 드라이버에서 출력되는 음질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맞춰진 느낌을 받았으며, 다만 저음역대는 좀 크게 강조시켜놨습니다. 심장을 울리는 저음은 EDM과 힙합, 댄스 장르의 음악을 들을 때 비로소 그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요즘 EDM에 푹 빠진 저로서는 정말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볼륨 레벨은 16단계를 지원하며, 저는 4레벨에서 청음을 진행했지만, 4~5 정도가 실내에서 듣기 딱 좋은 볼륨감을 제공했습니다.

청음 환경
모바일 : Samsung Galaxy Note 9 (볼륨: 4/16) / EQ: X
환경 : 실내





  후기


이렇게 해서, 브리츠의 블루투스 이어폰 Bribuds를 살펴봤습니다. 해당 제품은, 무선 이어폰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특히 무선 충전 기능을 더해, 충전 단자의 손상을 방지하고, 뺏다 꼈다 하는 불편함을 덜어, 그야말로 무선 장치의 편리함을 극대화했습니다. 준수한 가격에, 브리츠의 노하우가 담긴 음질을 제공하며, 저음이 빵빵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완전 방수는 아니어도, 기본적인 생활 방수 기능을 제공해, 일반적인 상황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네이버 쇼핑 링크 :
http://bit.ly/2Ljch2v

[본 리뷰는 (주)앤나인네이버 체험단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브리츠 #블루투스이어폰 #무선이어폰 #이어폰 #브리버즈 #브리츠이어폰 #Bribuds #네이버체험단 #브리츠스피커 #무선충전케이스



전문가 인벤러

Lv81 루카피어

메뉴 인장보기 EXP 8%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