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테블릿] 디씨네트워크 프리미엄 삼각대! DC-T2 리뷰!

아이콘 루카피어 | 조회: 117 |









안녕하세요. 오베르뉴 크로나입니다.
저는 보통, 촬영을 집에서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촬영을 진행하는 데에는, 셀카봉이 참 편리하고, 간단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셀카봉 삼각대 만으로는, 높이 조절이나 회전, 각도 조절 등 타협을 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삼각대를 찾고 있었는데, 스마트폰을 지원하지 않거나, 가격이 좀 비싸더라고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스마트폰 및 DSLR 카메라 등 다양한 촬영기기와 완벽 호환되며, 가벼우면서콤팩트한 크기로 휴대하기 좋은, DC 네트워크의 프리미엄 삼각대를 소개하려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리뷰를 진행하겠습니다.





  패키지



제품은 전용 파우치에 포장되어 있으며, 길이는 약 50CM이고 무게는 약 1Kg으로, 휴대하기 용이합니다.





  언 박싱



구성품은, 디씨네트워크 프리미엄 삼각대 본품과 파우치, 스마트폰 홀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1/4 인치의 표준 규격 나사가 사용된 퀵슈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다양한 기기를 장착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홀더를 장착해두면 교체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바로 옆에는 수평계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손잡이를 이용해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원하는 각도 와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으며, 레버를 조이거나 풀어서 뻑뻑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몸통 부분에도 수평계가 내장되어, 몸통까지의 수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씨네트워크 삼각대 DC-T2는, 세세한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도르래 방식의 손잡이를 돌려, 최대 26CM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DC-T2 삼각대는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제작되어, 최대 3Kg의 무게를 견뎌낼 수 있어 매우 안정적입니다. 또한, 부드러운 재질의 손잡이를 덧대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다리 길이는, 4단으로 구성으로 되어 있어, 원하는 부위의 홀더를 풀어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조작이 매우 쉽습니다. 또한 다리 중앙에 무게 추를 달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발 부분은, 볼 헤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울퉁불퉁한 바닥이나 경사진 곳 어디서든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으로 동봉된 스마트폰 홀더는 6.5CM에서 최대 11CM까지 확장할 수 있어, 갤럭시 노트 시리즈나 플러스 시리즈를 모두 지원합니다.





  주요 특징


파우치에 보관 시, 한쪽 어깨에 매거나, 들고 다니기 좋은 사이즈로 길이는 약 50CM입니다. 파우치에 DC-T2 삼각대 본품과 홀더를 모두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모두 늘리게 되면, 바닥부터 홀더 장착 부분까지 약 121CM의 높이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도르래 손잡이를 돌려, 추가로 26CM의 높이를 조절하면, 최대 147CM의 높이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손잡이를 활용해 원하는 각도로 흔들림 없이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경우에는, 무게 추를 달아 더욱 안정적으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로로 장착했어도, 손쉽게 세로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레버를 조여 고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리는 4단 구성으로, 지형지물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자체의 길이가 있기 때문에, 초근접 촬영에서는 어느 정도 거리가 필요해서 조금 아쉽습니다.





  후기


이렇게 해서, 디씨네트워크의 프리미엄 삼각대, DC-T2 스마트폰 삼각대를 살펴봤습니다. 견고한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바디가 사용되어, 묵직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느낌을 받아 굉장히 안정적이라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DSLR이나 디지털카메라보단 상대적으로 가벼운,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촬영을 진행했지만, 좌우로 흔들린다거나, 무게를 버티지 못해 흘러내리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또한, 각 기능마다 레버를 조이거나 풀어서 고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제품의 자체적인 높이가 있기 때문에, 초근접한 바닥 촬영 시에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었으며, 그 부분을 제외하고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어, 앞으로 제 촬영은 해당 제품이 모두 책임질 것 같습니다.



CopyRight©.2019.오베르뉴 크로나.All Right Reserved





#오베르뉴크로나 #IT테크 #리뷰 #디씨네트워크 #디씨네트워크삼각대 #스마트폰삼각대 #카메라삼각대 #스마트폰삼각대 #삼각대T2 #슈퍼프리미엄삼각대 #DC_T2 #DC넷

전문가 인벤러

Lv81 루카피어

메뉴 인장보기 EXP 34%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