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니터/TV] 가성비 좋은 LG 24ML600SW 게이밍 모니터 리뷰

파웍스 | 조회: 155 |


해마다 꾸준하게 신모델을 출시하고 있는 LG전자에서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24인치 모니터 LG전자 24ML600SW를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LG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하고 75Hz 주사율에 1ms의 빠른 응답속도, 어둠속에 숨어 있는 적을 쉽게 발견하게 해주는 다크맵 모드, 티어링 현상을 방지하는 AMD FreeSync, FPS 게임에 최적화된 조준점 모드 지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데 안성맞춤인 모니터이다. 


눈으로 끊임없이 직시하면서 흐름을 따라가야 하는 모니터, 가장 이상적인 게이밍 모니터는 뭐니뭐니 해도 선명한 화질에 게이밍 부가 기능들이 다양하게 갖춰져야 한다. LG전자 24ML600SW 모델은 24인치 패널이 조금 작은 듯 하지만 대형 모니터를 선호하지 않는 게이머들에게는 최상의 조건을 갖춘 아이템이 될 수 있는 것이 게이밍 기능이 충실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LG전자 24ML600SW는 75Hz 주사율과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 기능들이 이상적으로 조합된 게이밍 모니터이다. 시야각과 화질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IPS 패널, 1920x1080 FHD 해상도의 24인치형 모니터로 픽셀피치는 69ppi(약 4,700개)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중 가장 일반화된 크기로 게임, 영화, 사진, 웹서핑 등에 최적화 되어 있다.


지나치게 큰 화면의 모니터보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모니터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하며, 실용적인 게이밍 기능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니터이기도 하다.







LG 24ML600SW 게이밍 모니터는 1920 x 1080(FHD) 해상도와 1,000:1 / DFC 명암비 지원으로 화면에서 가장 어둡고 밝은 색상을 더욱 D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다. DSLR로 여행에서 촬영한 RAW 초고해상도 사진을 사실적으로 생생하게 보여주며 화면을 더욱 깊이 있고 세밀하게 표현한다. 


그리고 3면에 초슬림베젤을 적용하여 눈으로 볼 수 있는 화면이 두꺼운 베젤 모니터보다 넓어 25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는 느낌을 준다.







지금은 작게 느껴지지만 과거에는 크게 다가왔던 24인치 모니터는 27인치보다 상대적으로 작아 박스가 작고 아담하다. 측면에는 손을 넣어 들 수 있는 손잡이가 마련되어 있어서 들고 이동하기 어렵지 않다.


전면에는 IPS, 1ms MBR, Radeon FreeSync 기능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프린팅되어 있으며 언박싱을 할때 어디를 열어야 하고, 주의할 점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LG IPS LED 패널을 포함 스트로폼으로 안전하게 쌓여져 있는 구성품들은 LG 모니터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보호 비닐에 담겨져 있어 새상품 상태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전원 케이블, 스탠드(받침대), LED 패널, HDMI 케이블, 각종 가이드가 분실 위험이 없다.




구성품을 하나하나를 살펴보면, 먼저 24인치 IPS LED 패널을 포함 지지대 & 스탠드, 전원 어댑터, HDMI 1.4 케이블, 조립 & 사용 설명서, 드라이버 & 프로그램 CD, 불량화소 정책 / 교환 가이드, 디스플레이 품질확인서, 조립  나사, 지지대 덮개로 이루어져 있다.







모니터 스탠드는 삼각형 구도로 안정적으로 24인치 IPS 패널을 받쳐주는 견고함이 돋보이며 겉면은 플라스틱, 속면은 0메탈 소재로 되어 있다. 후면에는 3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를 적용하고 있다. 


받침대를 조립할때는 십자 드라이버가 있어야 하는 구조로 D자형 손나사를 적용하지 않은 것은 최근 LG 모니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모습이다.








LG 24ML600SW는 최근 게이밍 모니터의 흐름은 144Hz 주사율은 아니지만 고속 주사율 75Hz을 지원하고 있다. 해상도는 1920x1080 FullHD 모니터 중에서는 게이밍 기능도 무난하게 구현되어 있는 제품으로 커브드(곡률) 패널의 모니터가 나오긴 하지만 화면 왜곡이라는 단점 때문에 평면 모니터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선호하는 타입으로 만들었다.





24인치 LED 패널과 받침대 조립은 총 3개의 구성품을 연결해야 한다. 지지대 프레임을 모니터 패널에 연결하고, 받침대를 프레임에 연결하는 순서로 모니터 조립을 완료할 수있다. 나사를 십자 드라이버로 프레임 지지대를 받침대 홈에 넣어 조여 결합하면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다. 






연결한 지지대 프레임에 반원형의 받침대를 끼워 넣고 홈에 나사를 넣어 십자드라이버로 조이면 간단하게 받침대를 연결할 수 있다. 모니터 조립은 여기까지가 끝이다.






2개의 나사를 조인 상단은 그대로 두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으므로 덮개를 끼워 넣어 준다. 

외부에서도 보면 일체형 지지대로 연결해 놓은 듯한 느낌?


받침대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2개가 사이드에 부착되어 있어 미끄러운 유리 

바닥에서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후면 색상은 전면과 대비되는 깨끗한 화이트 색상으로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사각 모서리에 각을 준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무광 표면 코팅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중앙에는 75x75mm 베사홀이 자리하여 월 마운트를 연결하여 벽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입출력 단자는 중앙 받침대를 기준으로 바로 위쪽에 가로 방향으로 나열되어 있는 구조이다. 

이런 구조는 수평으로 케이블을 연결하기 때문에 다수의 케이블을 간섭현상 없이 꽂고 뺄 수 있다.


D-Sub x1 / HDMI 1.4 x 2 / AUDIO IN / 헤드폰 출력 단자 / 전원(DC-IN) 단자가 배치되어 있으며 

2채널 스트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헤드폰 출력 단자에 유선 헤드폰이나 외부 스피커를 연결하면 

고출력의 사운드를 더하여 완벽한 게이밍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노트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분실을 방지하는 켄싱턴 락홀이 지지대 우측에 자리하고 있다.






패널 아래쪽에는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가 위치해 있으며 중앙에는 OSD 버튼이 게이머가 있는 앞쪽으로 

비스듬하게 도출되어 있다. 위로 향하지 않고 살짝 대각선 방향으로 꺽여있다.


OSD 메뉴 및 기능 선택은 하나로 통합된 조그 버튼으로 가능하며, 촉감이 좋은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 

중앙으로 꾹 눌러주면 전원이 들어와 중요 기능을 옵션별로 선택할 수 있다. 






후면 상단에는 방긋 웃는 LG 로고가 음각되어 있어 LG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은 친근할 것이다.








LG 24ML600SW 게이밍 모니터를 조립해 놓으면 작고 아담한 사이즈가 정말 작게 느껴진다. 24인치 Full-HD LED 백라이트가 적용된 TN 패널을 장착한 제품으로 대각선 60cm의 가시화면을 가진다.


27인치 모니터도 요즘 작다고 느껴지는데 24인치는? 체감 크기가 작지만 그만큼 책상 위에 올려 놓고 가까이서 보면 집중하기는 27인치 모니터보다 더 좋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표면은 3H 경도 25% 하드 코팅으로 안티 글래어 방식으로 LED 표면을 처리하여 눈부심이 최소화하였다.








모니터의 여러가지 움직임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틸트(TILT) 기능만 지원하고 있다. LED 패널을 앞(-2도), 뒤(+15도)로 움직을 수 있는 최적의 각도의 시야각을 넓게 확보하기 위한 기본 기능으로 안정적으로 구현되어 있다.







메탈 질감의 삼각형 형태의 스탠드는 좌우로 안정적으로 균형을 잡아주기에 충분하며, 중앙에는 LG 로고를 화이트 컬러로 새겨 넣어 다른 색상보다 선명하게 눈에 들어온다. 전면은 블랙 + 화이트, 후면은 화이트 단일 컬러로 색상 대비가 돋보인다.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삼각구조 받침대는 튼튼하면서도 24인치 모니터 패널을 안정적으로 받쳐주기에 충분해 보인다.






블랙 화면과 사진을 채워 넣을때의 화면을 비교해보면 그냥 봤을때보다 화면이 커진 느낌을 받는다. 

3면의 베젤 두께를 최소화하여 실제로 눈으로 보는 화면이 넓어져 24인치 모니터로 25인치 화면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블랙 단일 색상의 깔끔함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취향저격 모니터가 될 수 있으며, 안티글래어

코팅으로 빛을 흡수함에 따라 눈부심을 억제하여 모니터 사용시 집중도와 게임 몰입감을 높여준다.





최대 해상도/주사율 관계


- HDMI : 1920 x 1080 @ 75Hz

- D-Sub : 1920 x 1080 @ 60Hz


화면을 75Hz 주사율로 셋팅하기 위해서 HDMI 케이블을 사용했으며, HDMI 사운드는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서 출력되는 구조이다. D-USB 단자는 60Hz까지만 지원하여 75Hz 주사율로 설정할 수 없다.







OSD 메뉴의 일반 설정 > 정보에서 해상도, 수직 주파수를 보면 연결한 것처럼 HDMI / 1920x1080 @ 75Hz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모니터 주사율은 초기 연결시 60Hz로 잡히므로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해상도에 맞게 75Hz 주사율로 바꿔줘야 부드러운 화면을 보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윈도우 설정의 고급 디스플레이에서 본 LG 24ML600SW 모니터의 연결 정보이다. 

1920x1080 @ 74Hz로 OSD 정보와 동일하며, RGB 8비트 색재현력, SDR 색공간을 갖는다.






장치관리자에서 LG 24ML600SW 모니터를 정확하게 잡히 못하면 CD에 동봉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된다.





가성비 좋은 LG 24ML600SW 게이밍 모니터 리뷰 보러 가기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3939282


Lv6 파웍스

메뉴 인장보기 EXP 6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