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헤드셋] 게임? 확실히 다르다..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 MIXAMP PRO TR 사용기

현이파파 | 조회: 124 |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글로벌 게이밍기어 제조사인 로지텍..사실 마우스하면 로지텍이라는 공식이 성립된지도 상당히 오래고 이제 로지텍이 본격적으로 게이밍 헤드셋 시장을 장악하려 제대로된 게이밍 헤드셋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그동안 이미 시장에서 내놓으라하는 다양한 헤드셋을 사용해본 저로써도 이번 로지텍 A40 + MIXAMP의 성능은 대단히 만족스러웠는데,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공간감과 입체감의 구현과 장시간 사용시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커스텀 적인 요소까지 아주 잘 갖춰진 제품으로 단연 많은 분들께 소개드리고 싶은 헤드셋으로 분명 하이 퀄리티적인 요소를 두루 잘 갖춘 제품입니다.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과 MIXAMP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40mm 다이나믹 오픈형 드라이버 유닛이 사용되었으며, 369g의 무게는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의 적절한 장력과 상단 헤어밴드부의 상당히 푹신한 설계로 장시간 착용에도 두상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거의 느낄수 없습니다. 2극 탈착식의 마이크는 일정 대역 이하에서 발생되는 잡음을 제거하는 로지텍의 노이즈 게이트 기술이 접목된 마이크는 최근 일련 게임들의 양방향 통신시 상당히 명료한 음성 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MIXAMP PRO TR은 PC연결시 자동으로 외장 사운드 카드로 인식하는것은 물론이고, 플레이스테이션4나 콘솔게임과의 연결도 가능하며, 단순한 게임만을 위한 용도가 아닌 영화, 음악, 게임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옵티컬 입력과 AUX 단자를 지원하여 범용적인 활용성 또한 대단히 높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Package


박스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블랙컬러에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과 MIXAMP PRO TR의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인쇄되어 있으며, 확실히 하이퀄리티 제품인만큼 박스 외형부터 상당히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박스 후면에는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 MIXAMP PRO TR의 각 부분에 대한 안내가 다국어로 인쇄된 모습입니다.



박스 패키지는 측면부로 슬라이딩 형태로 밀면 내부에 유광재질의 하드타입 케이스로 별도로 포장된 형태로 들어납니다. 



패키지의 구성품은 투명 소재의 포장재로 외부로부터 발생될지 모르는 충격에 확실히 제품을 보호할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된 모습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과 MIXAMP PRO TR, 메뉴얼과 품질 보증서, 탈착식 마이크와 옵티컬 케이블 그리고 헤드셋 연결용 케이블과 통신용 데이터 케이블과 PC 연결용 USB 케이블로 충실하게 구성된 모습입니다.



기본 구성된 케이블은 상당히 과도할 정도로 긴 길이와 케이블 자체의 두께도 노이즈 방지차원으로 상당히 두꺼우면서도 부드럽게 아주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헤드셋과 앰프간 연결 케이블에는 원버튼 타입의 음소거 버튼이 부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2극 타입의 탈착식 마이크는 상당히 유연한 소재로 제작되어 어느 방향이든 사용자의 체형에 맞출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으며, 마이크 수화부부터 3.5mm 단자부까지 매우 수준높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마이크는 일종의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같은 일정 대역 이하에서 발생되는 잡음을 제거하는 로지텍의 노이즈 게이트 기술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기존 일반적인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들과는 차별적인 고급스러움이 물씬 풍깁니다. 상단 헤어 프레임부와 하우징 고정부는 무광처리된 블랙 표면이 부드러운 느낌이며, 드라이버 하우징과 외부에 스피커 태그 부분은 유광처리되어 디자인적인 대비가 상당히 멋집니다.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은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이 사용되었으며, 이어 패드는 마치 융 소재를 연상시킬 정도로 매우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패드부는 강력한 자성을 가진 마그네틱 타입으로 제작되어 손쉽게 분리되며, 별도로 판매중인 로지텍 MOD KIT을 장착할수 있으며, 이 드라이버 유닛부는 90도로 펼쳐지는 각도로 갖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유닛 측면부에는 탈착식 마이크 장착이 가능할 홀이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하우징 외부는 마그네틱 타입으로 분리하여 사용자의 개성을 살린 스피커 태그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에는 독특한 형태의 길이 조절부가 마련되어 있는데, 미세한 수치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안한 착용감에 최적화된 구조입니다.



369g의 헤드셋의 무게는 상단 헤어밴드부의 독특한 설계와 푹신한 소재가 사용되어 헤드셋 착용시 상당히 가벼운 느낌입니다. 상단 프레임은 연질의 소재가 사용되어 헤드셋의 가장 흔한 고장 원인중 하나인 프레임 파손에 완전이 대비된 모습입니다.



2극 타입으로 제작된 탈착식 마이크는 사용자 체형에 다양한 각도로 맞출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MIXAMP PRO TR과 연결되는 포트가 깔끔하게 위치해있는 모습입니다.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도 상당히 고급스럽지만 MIXAMP PRO TR 앰프야말고 가장 빛나는 요소로 별로도 전원 아답터 연결없이 PC와 USB 케이블 연결만으로 외장 사운드 카드의 역할을하며, PC메인보드의 내장 사운드와는 비교가 불가능한 음질과 다양한 기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노브 타입의 볼륨 컨트롤과 게임 모드와 보이스 모드를 나뉘어 있어 좀 더 강한 게인 컨트롤을 줄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콘솔게임 그리고 광출력을 지원하는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옵티컬 인 단자와 유튜버등을 위한 스트림 단자 그리고 PC와 연결이 가능한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장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굳이 로지텍 A40 헤드셋이 아니더라도 3.5mm 단자를 이용하는 헤드셋은 모두 장착이 가능하며, AUX 단자까지 지원해주고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단부는 무광 처리된 마치 마우스의 러버 코팅과 같이 처리된 모습으로 책상위에서 엠프가 미끄러짐이 없도록 만든 모습입니다.


Feature


PC와 USB 연결만으로 외장 사운드카드로 인식하며, 로지텍의 ASTRO COMMAND CENTER를 통해 PC모드와 콘솔 모드 선택이 가능하며, 직접 MIXAMP PRO TR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서도 모드를 변경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ASTRO COMMAND CENTER에서는 상당히 다양한 음질 이펙트와 기능들을 구현할수 있는데, 기본적인 이퀄라이저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게임이면 게임, 음악이면 음악, 영화면 영화, 사용자가 모두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고, 이를 저장 및 적용 시킬수 있는 기본적으로 범용성이 좋게 만들어진 앰프입니다.



별도의 앰프가 있기때문에 평소 게임과 함께 즐겨 듣는 음악들을 들어 보았는데요. 확실히 기존의 헤드셋으로만 듣던 것과는 너무나 큰 차이가 느껴집니다. 분명 같은 음악임에도 마치 다른 음악을 듣는것같은 파워풀함이 제대로 느껴졌는데요. 베이스나 드럼과 같은 타악기류의 힘이 느껴지고 스테이지 전체를 감는 웅장함이 상당합니다. 음감용으로도 손색없을 정도의 음질적 퀄리티도 대단히 마음에 듭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 MIXAMP PRO TR을 이용하여 게임 못지 않게 가장 많이 활용한 부분이 영화였는데요. 가상 7.1 돌비 서라운드를 지원하고 있고, 입체감과 좌우 분리도가 무척이나 좋기때문에 영화보는 재미가 배가 되었던것 같고, 전쟁 영화나 SF 영화의 전쟁씬에서도 굉장히 날카로운 표현력과 특히 주인공의 확실한 대사 전달력과 미세한 후면부에서 들리는 소리까지도 상당히 잘 잡아내서 무척 놀랐습니다.



독특한 구조의 길이 조절부는 두상이 작은 사용자나 두상이 큰 사용자 모두를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굉장히 세밀한 조절이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제 사용해본 바로도 타사의 369g 정도의 무게는 장시간 착용시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피로도가 분명 느껴지는데,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은 몇시간씩 착용하고 게임을 해도 굉장히 편하더군요.



평소 배틀그라운드를 굉장히 자주 플레이하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대부분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USB 타입의 제품들인데, 사실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지만 가상 7.1채널 제품들이 제대로된 방향성을 잡기도 힘들뿐더러 분리도까지 안좋아 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하지만 로지텍 A40 게이밍 헤드셋과 MIXAMP PRO TR이 보여주는 돌비서라운드 음향은 상당한 입체감과 분리도 역시 대단히 뛰어났습니다. 근접시 적의 발자국 소리의 표현은 물론 원근감도 잘 표현되고, 둔탁한 폭발음의 표현이나 날카로운 총탄의 표현력 또한 매우 날카롭게 잘 표현해줍니다. 원거리에서 발사되는 저격수의 방향감 잡기도 무척이나 좋고 근래 제가 사용해본 게이밍 헤드셋중 단연 최고라고 할수 있으며, 별도의 앰프가 구비되어 있기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수 있고, 실제 영화나 음악감상용으로도 꽤나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진 제품였습니다.



본 사용기는 네이버플레이윈도와 로지텍코리아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0 현이파파

메뉴 인장보기 EXP 5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