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싱크 기능이라 적혀있지만 NVIDIA 제어판에서는 G-SYNC 기능을 활성화 할수있는 메뉴가 생겼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G싱크와, 프리싱크는 모두 게임중 화면이 찢어지는 티어링 현상을 막기위한 기술인데요, QX3228R에서는 두가지 모두 지원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원래 PVA 패널은 인풋렉과 응답속도가 단점으로 꼽히는 패널이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오버드라이브 기능을 사용하여 1ms의 GtoG를 가지게 되었죠. 정말 상위 1%의 동체시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TN패널과 차이점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갭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TN에선 절대 누릴수없는 화사하면서도 현실적인 색감, 178도에 육박하는 광시야각은 하나의 모니터로 게임과 영화감상, 각종 엔터테이먼트를 즐기시는 분들께는 가장 현실적인 패널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QX3228R은 1800R의 곡율을 가지고있어 32인치 대화면을 가지고 있음에도 모니터의 양끝의 왜곡이 없어 현실적인 화면과 높은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깔끔한 화이트&실버의 컨셉컬러와 뒷모습까지 인상적인 레드 포인트, 그리고 케이블류까지 모두 흰색으로 제공하는 꼼꼼함까지 정말 칭찬해주고 싶은 제품입니다.
32인치 모니터에 FHD 해상도를 아쉬워 하실분들이 계실수도 있으나 이 부분은 앞에서 언급 해드렸듯 자신이 즐기는 게임과 PC의 사양에 따라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금일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