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테블릿] 탁상 시계와 충전기가 하나로! UM2 AL700 무선 충전기 필드테스트

아이콘 해인아범 | 조회: 61 |

■ UM2 AL700 무선 충전 알람시계 소개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포터블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시장에는 정말 다양한 충전기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높은 출력이나 많은 포트를 가진 멀티충전기가 대세였다면 요즘은 유선이 아닌 무선방식의 충전을 하는 기기들이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선의 편리함은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장비뿐 아니라 모든 장비에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UM2 AL700 무선 충전기는 단순한 충전기의 기능뿐 아니라 탁상시계와 알람 그리고 LED를 통해 조명의 기능까지 갖춘 활용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에서 LED 방식의 탁상시계가 가장 좋아보였습니다. 이전부터 LED 방식의 시계를 가지고 싶었거든요. ^^











제품의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AL700 무선 충전기는 Qi 인증을 통해 안전하게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별도의 USB 포트를 통해서 유선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과전압, 과충전, 온도 센서등 무선 충전 장치에서 필요한 안전 장치 역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LED 시계는 시간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이 되며 수동으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탁상 시계라면 꼭 필요한 기능중 하나인 알람 기능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무드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LED 조명 역시 다양한 모드와 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기능을 담고 있는 AL700 충전기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의 포장과 구성품













박스에는 제품의 기능과 특징들이 자세하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위쪽에는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충전기와 설명서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충전기는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충전기 구매시 서비스로 추가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만큼 설명서 역시 이런 기능들의 사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충전기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USB Type-C 포트로 되어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장비들이 Type-C 포트로 교체가 되고 있는 만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제품의 외형과 무선 충전







충전기는 검은색으로 깔끔한 편입니다. 윗쪽의 십자(+) 부분에 스마트 기기를 올려놓고 충전을 하게 됩니다.










전원 입력(Typc-C) 포트와 유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출력 포트가 있습니다.







전면 패널에는 시계와 상태가 표기되며 윗쪽으로는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LED 조절, 시간 & 알람 설정 버튼은 물리 버튼이 아닌 터치 방식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운데에는 충전이나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있습니다.







Type-C 포트는 전원 입력, Type-A 포트는 출력 단자입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유선 충전 단자의 출력 부분이였습니다. 출력 단자는 최대 5W(5V / 1A) 출력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이나 패드보다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등과 같은 포터블 기기의 충전에 좀 더 맞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충전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낮은 출력때문에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닥에는 LED 조명이 있습니다.







LED 옆쪽으로는 알람을 위한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별도의 리튬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이 배터리는 충전기의 동작이 아닌 시간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3V CR2032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자기 유도방식을 사용하는 무선 충전은 최대 10W(5V/2A, 9V/1.67A)의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충전협회의 Qi 인증을 받았으며 과전압, 과충전 과열을 방지하기 위한 온도 감지 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 같이 제공된 QC 3.0을 지원하는 충전기입니다.










LED 시계는 전원이 연결된 후에 표시가 됩니다. 위쪽의 버튼을 통해 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시간은 12 / 24시간 단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간을 크게 표시해서 시안성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가까운 거리뿐 아니라 멀리서 보더라도 한눈에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충전기 위에 올려두는것만으로도 편리하게 충전이 됩니다.







충전중에는 LED가 파란색으로 켜지게 됩니다. 기기에 따라서 LED가 살짝 가려지게 되더군요. 단점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터치 버튼과 같은 위치에 있었다면 좀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충전 부위에 기기를 올려만 두면 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뿐만이 아닌 애플의 에어팟이나 갤러시 버즈와 같은 다양한 기기들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무선의 충전과 동시에 유선 기기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한 부분처럼 유선 포트의 경우 5V/1A로 출력이 낮은 편이라 스마트폰이나 패드 보다는 주변 액세서리 충전에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LED 조경과 시계 (알람)













시계의 경우 별도의 조도센서는 없지만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3단계 밝기로 조절이 됩니다.


오전 7시 ~ 오후 6시 (밝음) / 오후 6시 ~ 밤 12시 (중간) / 밤 12시 ~ 오전 6시 (어둡게)







시계의 밝기는 사용자 임의로 조절도 가능하며 끌수도 있습니다.








◆ UM2 AL700 무선 충전기 알람 소리






탁상 시계에서 꼭 필요한 기능중 하나인 알람의 시간 선택은 2개까지 저장이 됩니다.









LED는 자동 변환 모드가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색(단색)으로 지정도 가능합니다.







단색은 9가지 색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UM2 AL700 무선 충전기 LED 효과






침대옆의 협탁이나 책상위에 놓고 수면등이나 무드등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밝기였습니다.










■ UM2 AL700 무선 충전 알람시계 정리

















지금까지 무선 충전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UM2 AL700 충전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AL700 무선 충전기를 테스트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전면의 LED 시계였습니다. 사실 무선 충전보다 이게 더 마음에 들더군요. 전면 액정에 꽉차는 커다란 화면으로 멀리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간과 시간에 따라 자동적으로 밝기가 조절되는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최대 2개까지 저장이 가능한 알람 기능 역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LED 조명 부분 역시 자동으로 변환이 되는 모드나 색 변환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좋았지만 시계처럼 밝기 조절이 안되는 부분이 다소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무선 충전의 편리함이야 더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을정도이고 추가로 충전이 가능한 유선 포트 기능도 만족스러웠지만 낮은 출력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무선 충전의 편리함 전체적인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기능등을 보면 3만원이라는 제품의 가격 역시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였습니다. 침대옆이나 책상위에 놓고 사용하기에 알맞은 제품이였습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끝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타나 수정해야 될 부분 그리고 추가 되어야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깔끔한 디자인


2. 추가로 충전이 가능한 유선 충전 포트


3. 부가 기능 (LED 시계와 알람 / LED 조명)






단점




1. 낮은 출력의 유선 충전 포트 (5V / 1A)












"이 사용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우를 통해 아임커머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65 해인아범

메뉴 인장보기 EXP 4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