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우리집 음영지역 정말 해소될까? 메시와이파이증폭기 넷기어 EX7700 사용기

라이크팡
조회: 2552
2019-08-18 21:53:38


#메시와이파이증폭기 #와이파이확장기 #무선증폭기 #넷기어 #EX7700 #와이파이증폭기추천


집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특정 공간만 들어가면 인터넷이 느려지는 것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어느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보통 원인은 유무선공유기가 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성능이 충분히 만족할만큼 높지 않다는 것이죠.


라우터로 불리는 공유기 하나로 모든 영역을 커버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은 아무리 고성능 공유기를 사용하더라도 음영지역을 100% 해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침실, 거실, 서재, 베란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데스크탑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PC, IPTV, 셋탑박스는 물론 최근에는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과 같은 콘솔게임까지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필요성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넷기어 EX7700은 일반 증폭기에서 지원하지 않는 트라이밴드 메시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단어는 메시(Mesh)로 기존의 증폭기가 와이파이 무선 범위만 늘려주는 역할을 했다면 Mesh-WIFI 기능은 무선 범위 확장 + 공유기와 동일한 속도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넷기어 EX7700의 구성품으로는 확장기 본체, AC 어댑터, 퀵 설치 가이드 등으로 비교적 심플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기와이파이 증폭기 넷기어 EX7700의 외형은 올블랙으로 유무선공유기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딱 봐도 네트워크 장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단에 스탠드를 통해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는 스타일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협소한 공간에서도 거치하기 쉽습니다.


넷기어 AC2200 나이트호크 X6 EX7700의 주요 특징을 정리해보면, 


- 통합 최대 속도 2.2Gbps의 초고속 AC2000 WiFi

- 타사 공유기 및 통신사 공유기와 완벽호환

- 하나의 WiFI 이름으로 스마트 로밍

- FastLane 3 기술이 적용된 트라이밴드 와이파이로 보다 많은 장치들에게 초고속 WiFi 제공

- Smart Connect : 모든 장치들에게 최적의 WIFI 밴드 제공

- 집안 전체를 커버하는 WiFi 시스템 구축






증폭기 후면을 보면 공유기와 살짝 다른 구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유기에서 보이던 WAN 단자가 없는 형태로 WAN 단자가 없으면 확장기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죠. 좌측부터 WPS 버튼, 이더뎃 포트 2개, 전원 On/Off 버튼, DC IN, 리셋 홀로 구성되어 있네요. 


세로로 거치해서 사용하는 받침대는 일체형이라 세워서만 사용할 수 있고 눕혀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닥면에는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고무 패드 4개가 부착되어 있으며 제품 정보와 접속을 위한 하드웨어, 네트워크 정보가 표기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24시간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 공유기, 증폭기의 특성상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내보내기 위하여 다양한 곳에 방열구를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공기 순환 원리를 고려하여 상단과 하단 전체를 천공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넷기어 EX7700은 기본적으로 유무선공유기와 연동시켜 음역지역 없이 특정 공간 구석구석까지 강력한 와이파이 신호를 전달하면서도 공유기와 동일한 속도를 내주게 해주는 메시 와이파이, 트라이밴드를 지원하는 고성능 확장기로 폭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집 뿐만 아니라 사무실, 매장, 카페, 도서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네트워크 장비다운 모습이죠. 그럼 셋팅하는 과정을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WIFI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집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와 연동을 시켜야 합니다. 연동은 무선으로만 가능하며 2.4G / 5G 모두 지원하여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은 기가와이파이 환경 구축에 용이하며 비싼 공유기를 사용해도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했던 음역지역을 간단하게 커버할 수 있답니다.


무선으로 공유기와 연동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1.WPS로 연결하기

2.스마트 연결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하기


먼저 WPS로 연동시키는 방법을 살펴보면, 넷기어 EX7700의 전원 버튼을 눌러 녹색 LED가 점등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WPS 버튼을 눌러 WPS LED가 화이트 색상으로 점멸되게 만들고, 2분 안에 공유기의 WPS 버튼을 눌러 자동으로 2.4G, 5G 밴드로 접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정확하게 연결되면 WPS LED, 링크 상태 LED와 최대 처리량 LED가 흰색으로 점등되어 간단하게 공유기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WIFI SSID는 공유기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하며 심지어 비밀번호도 같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PC, 스마트폰 등이 WIFI에 연결되면 클라이언트 링크 LED에 불이 들어와 이제 음역지역이었던 

침실, 거실, 베란다, 욕실에서도 빠른 기가와이파이 속도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연동시키는 두번째 방법으로 넷기어 지니를 이용하여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먼저 넷기어 EX7700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로 접속합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mywifiext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PC,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하면 스마트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WIFI 증폭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와이파이 범위 설정과 액세스 포인트 2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집, 사무실 등의 넓은 공간에서 기존 공유기와 유선으로 연결할 경우 증폭기를 AP 모드로 변경하여 Tri-Band 무선 액세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WIFI 범위를 확장하는 방법은 WPS 방식만큼 쉬우면서도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넷기어 독자적인 기술의 FsatLane3 기술을 통해 EX7700 증폭기와 공유기 간의 SSID를 하나로 묶어 속도 저하없이 안정적인 속도를 낼 수 있게 해줍니다. 





공유기에서 사용할 듀얼 밴드 대역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비밀번호,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자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공유기와 증폭기의 SSID가 동일하게 설정되고, 보안, 암호(네트워크 키)를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에 상태 메뉴로 들어가 보면 와이파이 증폭기가 제대로 셋팅되어 작동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넷기어 EX7700 증폭기는 공유기와 연동하여 2.4GHz, 5GHz 대역으로 연결이 되며, 두 밴드에 

연결된 장치들과 속도가 표시되어 현재 어떻게 이용되는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넷기어 EX7700 증폭기에서 제공하는 SSID로 연결이 되면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쉽게 스마트폰에서 관리 및 속도 측정, 와이파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설치한 후에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해야 합니다. 증폭기는 공유기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꼭 필요한 기능만 지원하여 PC로 들어가도 사용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다시말해서 나이트호크 앱 하나만 있으면 증폭기 자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어서 공유기보다는 훨씬 사용하기 편하니까 꼭 설치하세요!!





와이파이 증폭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커버리지를 높여 음역지역에서도 빠릇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간별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먼저 식탁이 있는 주방쪽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다운로드 384Mbps, 업로드 393Mbps 속도가 나와 기존보다 30% 이상 빨라졌습니다.





이번에는 거실에 있는 TV 앞에서 측정한 속도입니다. 주방보다는 다소 속도가 떨어지지만 기존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는 20% 이상 속도가 높아졌습니다.


284Mbps 다운로드, 283Mbps 업로드 속도가 측정되어 와이파이 속도만으로도 4K 동영상 스트리밍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실에는 PS4, IPTV, 블루투스 플레이어 등이 있어 와이파이 속도가 높아지면 여러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서재쪽으로 속도가 가장 낮지만 공유기만 사용했을때보다 60Mbps 이상 높게 나와 주고 있어 증폭기 하나로 속도 향상이 제법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금까지 5HGz 대역의 속도를 측정해 봤다면 이번에는 2.4GHz 대역의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113Mbps, 업로드 속도는 109Mbps가 측정되어 전에는 100Mbps 이하의 속도, 

즉 70~80Mbps 머물렀던 속도가 30Mbps 이상 높아졌고, 100Mbps 이상의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있어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모바일 기기 특성상 들고 이동하면서 사용할때 패스트 로밍 기능을 사용하여 가장 신호가 좋은 

넷기어 EX7700에 연결되어 동영상 스트리밍, 모바일 게임을 할때도 걱정이 없습니다. 


​침실은 물론 거실, 서재, 주방, 욕실, 베란다 등 이동이 가능한 모든 곳에서 공유기가 바로 옆에 있는 듯한 빠른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넷기어 EX7700은 집안의 음역지역을 찾아 해소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를 가든 기가와이파이 속도를 즐길 수 있어요. 





특정 장소에만 들어가면 인터넷 속도가 현저하게 떨이지고, 끊김이 심해서 모바일 게임, 동영상 시청이 어려웠던 환경에서 최적화된 제품이 넷기어 EX7700입니다. 증폭기, AP 모드를 지원하며 기가비트랜 2포트 제공으로 유선으로도 기가비트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Wireless WIFI 메시 증폭기로 802.11ac Tri-Band를 지원하여 연결 자체도 쉽고, 속도도 빨라서 공유기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특히 가로로 눕히지 않고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일상에서의 활용도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집에 와이파이 음영지역이 많아 끊기는 인터넷으로 한번 정도 짜증이 났다면 넷기어 EX7700 증폭기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http://naver.me/FIJEtiAX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넷기어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