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후기] 이번 컴이 완성됐네요

아이콘 Jinnyoon
댓글: 1 개
조회: 3268
추천: 3
2019-03-20 17:25:41
2016 년 2월 경에 맞추고 나서 올해 4년 쓸 생각으로 맞춰봤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견적과는 약간 달라졌지요.


전에 쓰던 SSD 랑 HDD 두개는 옮겨 달았습니다. SSD랑 HDD 는 팔기 꽤 힘들거든요(특히 HDD 같은 건 용산에 팔면 꼭 배드섹터 있다고 트집잡아요)

먼저 글에서 올린 견적과 메인보드, 메모리, 파워, 쿨러가 바뀌었네요. 기가바이트 어로스 B360은 M.2 방열판 보고 살까 했는데 M.2 SSD를 안달아서(...) 패스. 파워는 안텍 네오에코 브론즈가 없어서 그냥 골드로... 쿨러는 맨날 사는 집에 갬맥스 쿨러가 없어서 그냥 서모랩 트리니티로.
메모리는 원래 8기가 2개였는데, 요새 하도 싸서(...) 충동적으로 두개 더 사서 달아버렸습니다. 풀뱅...

사고 났더니 갑자기 마음에 드는 키보드가 생겨나서(...) AZIO 레트로 클래식 엘우드 버전을 질렀습니다.

모니터는 추가예산이 생겨서 내후년에 바꿀 걸 미리 바꿨구요. LG IPS 32인치(물론 LG 패널은 아닙니다)에 QHD 75Hz 짜리가 저 가격이면 적절하죠.
다만, 인기 모델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적게 생산해서 그런지 주문이 밀려서 지난 주에나 받았습니다. 그래서 완성이 늦어짐...

전에 쓰던 모니터는 27MP77SM 인데, 얘와 새 모니터의 결정적 차이가 스피커가 있고(27MP77SM) 없고(32QK500) 입니다. 그래서 스피커를 하나 사야 했는데... 스피커 따로 놓는 게 선정리나 뭐나 귀찮아서, 마침 모니터 받침대로도 쓸 수 있는 브리츠 사운드 플레이트를 발견하고 냅다 질렀습니다.


참고로 저 견적대로 주문하는 경우 이렇게 됩니다.


며칠 전 기준가에요. 위에 제가 산 가격하고 비교해 보면 제가 도리어 싸게 샀네요.
(전 용산 전자상가에 2001년 정도부터 다니던 가게에서 항상 삽니다. 다나와 견적게시판 기준가로 견적 내 주시지만 조립비는 안받으심)
행XX핑이 좋은줄 알았는데 실제로 구입하려고 하면 가격이 장난아니군요-_-; 추천하려던 마음이 없어짐...


본체는 뭐 그러하니 세팅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써 본 느낌
- 8700: 오버 안하고 쓰는 나같은 양민들에겐 딱 좋은 CPU. 단, 발열제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서모랩 트리니티 달고도 이 철에 70도)

- 박격포: 왜 추천하는지 알겠음. 다만, 켤때 나오는 Arsenal Gaming 인가 하는 이미지는 너무 구리다...

- 조택 2070: 파스 점수 24200. 벤치에 나온 샘플들만은 못하지만 안죽는 것만도 감지덕지. 단, 돌리는 게임(파이널 판타지 14) 실행할 때 DirectX 9 버전으로 실행하면 프레임이 격렬하게 떨어짐...
온도 착하고, 조용해서 마음에 듬

- 331S 스피릿: 다 좋은데 품질관리 어쩔... 처음 조립한 케이스는 LED가 안들어와서 부랴부랴 바꿔주심. 그리고, 써 보니까 먼지필터에 낀 먼지 청소하기 대박 어렵습니다. 다만 예뻐서 봐줬음.

- AZIO 레트로 클래식 키보드: 남들은 키감 별로라는데 전혀 못느끼겠음. 손이 작아서 타이핑 미스도 잘 안남. 매우 마음에 드는 키보드지만 내구성이 좀 걱정돼서, 단종되기 전에 하나정도 더 사둘까 고민중. 다만 좀 높아서 견적에는 포함 안돼있지만 XENICS 대나무 팜레스트(사진에 보이는거) 추가로 구매

- LG 32QK500: 강추. 이거 정말 너무 좋네요. 물론 무결점 정책이 아니라는 건 감안합시다(전 불량화소(암점) 하나)

이정도입니다. 여기 견적게시판과 쿨*, 퀘* 에서 많이 도움받았네요. 감사합니다.

Lv14 Jinnyoo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