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인벤추천] 인벤 5월 추천 PC견적&부품

아이콘 Ronni | 댓글: 8 개 | 조회: 9169 | 추천: 12 |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봄의 끝자락이자 가정의달인 5월이 찾아왔습니다. 지난달 출시한 인텔 보급형 메인보드와 라이젠 2세대 CPU '파나클릿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출시 초기 '피나클릿지' 출시 가격에 대한 이슈가 논란이 될 여지도 있었지만, 점차 안정을 되찾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대란도 동력을 잃어가는 모습을 보이며 그래픽 가격이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높은 가격대라 조금 더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세대 그래픽카드에 대한 루머가 하나 둘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실체를 드러내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도 새로운 부품들을 사용한 견적들을 확인할 수 있는 'Skywalkers'님의 'IT 인벤 4월 추천 견적&부품'을 제공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Skywalkers님은 오랫동안 IT 인벤 견적 게시판에서 견적 문의에 대한 답변을 보내주신 경력이 있으며, 추가적인 질문에 대한 부분에서도 상세한 답변을 작성해주신 점, 블로그를 별도로 운용한 경력이 있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추천 견적 작성자로 선출되었습니다.

컴퓨터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바탕으로 작성된 추천 견적 및 부품을 통해 더욱 많은 회원분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는데 있어 도움을 받으시길 기대합니다.

추가로, PC 구성에 사용한 조합, 선호하는 부품 제조사, 새로운 세대의 제품 가격대비 활용성 등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별로 의견이 다소 갈릴 수 있으며 정답이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 의견을 표하실 수는 있겠지만, 공격적인 발언이나 인신공격 등으로 작성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Skywalkers입니다.

따사로운 햇살이 뜨거워지기 시작하는 계절의 여왕인 5월입니다. 지난달에 인텔 보급형 보드와 라이젠 2세대 피나클릿지가 출시되어서 크게 이슈가 되었지만 이번 달에는 별다른 이슈가 없습니다. 가상화폐는 점점 동력을 잃어가는 듯 보이고 그래픽카드도 점점 안정을 찾아가는 분위기네요. 하지만 아직은 금액대가 높은 편인지라 조금 더 인하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에 출시한 AMD 라이젠 2세대 피나클릿지는 예상보다 좋은 성능의 벤치결과가 있었고 특히 1세대에서 아쉬웠던 게임 쪽 성능이 체감될 정도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20일 정도 지났는데 벌써 며칠 전부터 2700X는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가 좋은 것 같더군요.

그리고 얼마전 탐스하드웨어에서 선정한 Best CPU에 2700X가 선정된것도 눈여겨봐야 할 것 같네요. 여러 벤치사이트에서 인텔 대비 5~9% 정도로 차이를 보여, 체감상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정말 턱밑까지 따라온 상황입니다. 이제는 더이상 게임은 인텔이라는 말이 통용이 안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앞으로는 특히나 7nm에 들어가는 3세대 라이젠에서는 성능역전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 봅니다. 인텔의 경우는 10nm는 연기가 된 상황이라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지 않냐는 의견이 있습니다. 분명 공정의 차이로 인한 메리트가 있어서 내년 초 3세대 라이젠과 9세대 인텔이 진검승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달 견적은 인텔의 경우는 차이가 거의 없지만 AMD의 경우는 지난달에 구성하지 못했던 피나클릿지로 구성을 했습니다.


[ 5월 추천 견적 ]


1. 사무용 구성




일반사무용 구성입니다. 레이븐릿지 2200G기반 구성으로 4코어 4쓰레드에 베가8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현존 최강의 가성비를 가지는 시스템입니다.

포토샵 캐드등 그래픽작업까지도 쾌적한 수준에서 가능하며 메모리 오버클럭을 통해서 성능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는 구성에서는 메모리는 듀얼채널로 구성해야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4기가 듀얼채널 8기가로 구성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없는 구성에서는 인텔대비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고급사무용 구성입니다. 레이븐릿지 2400G와 오버클럭이 가능한 AB350 메인보드 그리고 8기가 듀얼채널 16기가 넉넉한 메모리 구성으로 간단한 게임까지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입니다.

국내에서 인기있는 온라인게임인 롤, 피파3, 서든, 던파, 사이퍼즈, 디아3와 같은 게임은 쾌적한 수준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준이고 오버워치는 중옵정도에서 옵션조절하면 50프레임 근방에서 즐길 수 있는 수준이 됩니다.

사무용은 그래픽카드가 없는 구성이라 미니타워와 별도의 케이블 연결이 필요없는 M.2 SSD로 구성해서 조립편의성및 공간활용도도 높습니다.


2. 게임용 구성

AMD 라이젠과 인텔로 구분했습니다.
라이젠의 경우 2세대 피나클릿지가 출시된 관계로 이번달부터 고급형과 최상급에 적용을 했습니다.




라이젠 일반게임용 구성입니다. 2세대 피나클릿지는 2600 2600X 2700 2700X 4종류만 출시가 되어서 일반게임용구성은 1세대 1500X로 구성을 했습니다.

4코어 8쓰레드의 R5 1500X 기반시스템으로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최소한의 구성이라고 보면 됩니다. 최적화옵션에서 텍스쳐만 조금 조절해주면 즐기는데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인텔 일반게임용 구성입니다. 4코어 4쓰레드 i3 8100과 H310 메인보드 그리고 GTX1050 구성으로 초고사양게임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게임을 즐기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라이젠 고급게임용 구성입니다.2세대 피나클릿지 2600을 기반으로 한 구성입니다. 2세대 피나클릿지의 경우도 모든 라인업이 오버클럭이 가능하며 특히나 올코어 터보가 동작해서 오버를 하지 않더라도 인텔과 동일하게 모든 코어클럭이 높아집니다.

2600의 경우는 3.8이상은 유지가 되는것같고 오버를 할 경우는 4.2정도는 가능하더군요. 4.2로 오버를 해서 사용해본 결과 인텔과의 차이를 체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게임성능을 보여주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버클럭에 자신이 없다면 2600X로 CPU만 변경해주면 좀더 쾌적한 환경이 됩니다.




인텔 고급게임용 구성입니다. 보급형 보드가 출시되면서 가성비로는 가장 좋은 구성입니다. 지난달 8500이 출시되면서 국내가격은 오히려 더 낮아서 현재로서는 8500이 최고 가성비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 B360칩셋 보드와 GTX1060 3GB 조합으로 웬만한 고사양게임은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젠 최상급 구성입니다. 원래는 2700X로 구성을 할 생각이었는데 며칠전부터 품절이 걸려있어서 2700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정상유통이 되면 오버클럭이 익숙하다면 위 구성대로 아니라면 CPU만 2700X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현재 일반적이고 현실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CPU중에서는 종합성능점수가 가장 높은 제품이 2700X고 탐스웨어발 Best Overall에 선정될 정도로 잘 나온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작업에서는 이런 구성이 정답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텔 최상급 게임용 구성입니다. 8700K가 있지만 순수하게 게임성능으로만 본다면 8600K가 원탑의 위치일 겁니다. 오버클럭으로 성능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발열이 다소 높은 편이라 쿨러는 일체형 수냉쿨러로 구성을 했습니다.


3. 인텔 오버클럭 구성



8700K 오버클럭용 구성입니다. 지난달과 동일합니다.


4. 워크스테이션급 작업용 구성



1950X 쓰레드리퍼 구성입니다. 지난달과 동일합니다.

16코어 32쓰레드에 PCI 64레인 그리고 쿼드채널 DDR4 메모리를 지원하는 괴물급 제품입니다. 싱글 코어 성능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경쟁상대인 인텔 i9 7900X를 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심지어 더 저렴한 1920X조차도 성능이 더 좋습니다.


[ 5월 추천 부품 ]

가상화폐가 동력을 잃어가고 있는것 같아서 그래픽카드 수급도 이제는 거의 정상화가 되어가고 있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가격대가 이전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라 조금 더 인하가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10만원대 그래픽카드입니다. 플루이드 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RX560을 추가했고 나머지는 GTX 1050으로 구성했습니다. 대부분 10만원대로 내려왔지만 원래는 초중반대가 정상적인 금액대입니다.



20만원대 그래픽카드입니다. 지난달까지 없었던 1060 3GB 제품이 2개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음달에는 대부분의 GTX 1060 3GB 제품이 이 금액대에 구성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30만원대 그래픽카드입니다. GTX 1060 3GB와 6GB가 제품들로 구성했고 역시나 금액적으로 조금 더 인하가 되어야 하는 제품군입니다.



40만원이상 그래픽카드입니다. GTX 1070, 1070Ti, 1080, 1080Ti 중 시스템구성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2. SSD



SSD는 지난달과 동일합니다.


3. 케이스



5만원 이하의 제품들입니다. 지난달에 있던 미니타워 제품들을 튜닝을 고려해서 변경을 해 봤습니다.



10만원 이하의 제품들입니다. 새로 출시된 RGB 미들타워 케이스를 추가했습니다. 요즘 대세가 RGB인지라 튜닝을 생각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겁니다.



10만원 이상의 제품들입니다. 빅타워들이 많고 준빅타워급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오버클럭용이나 온도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내부가 넓고 통풍구가 많고 팬장착옵션도 다양한 이정도 금액대 케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4. 파워서플라이



500W급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이정도 용량에서 대부분의 컴퓨터가 구성되는지라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 위주로 구성을 했습니다.



600W급 파워서플라이입니다. 고급시스템 구성이나 오버클럭용으로 많이 선택을 하는 용량이라 보급형부터 고급형제품까지 구성을 했습니다.



700W이상급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최근에 Antec에서 출시한 골드인증 하프모듈러 750W 제품을 추가했고 10만원 내외의 금액대에서는 올킬 수준의 가성비를 가지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5. 스피커



스피커는 다로 언급할게 없습니다. 보급형 중급형 고급형으로 나눠서 구성했습니다.


6. 마우스



마우스도 가장 많이 선택되는 1만원대부터 4만원대까지 보급형라인 위주로 구성을 했습니다.


7. 키보드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타건음이 조용하고 보편적인 접점방식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키보드들은 LED를 장착하고 나와서 어두운곳에서도 타건을 하기가 용이합니다. LED를 싫어하는 분들은 OFF기능까지 포함한 제품들이 많아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런져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기계식 느낌을 원한다면 딱 좋은 제품군이죠. 마찬가지로 LED를 장착한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기계식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무접점 광축과 박스축 그리고 오테뮤 카일 체리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8. PC 헤드셋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고 진동까지 포함된 제품들로 구성을 했습니다. 고가의 제품들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로 구성했고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등 팀플레이를 하는 게임의 팀채팅용으로는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제품들입니다.


9. 모니터



24인치 모니터 제품군입니다. 저렴한 제품부터 요즘 배틀그라운드때문에 가장 핫한 144Hz 제품군까지 다양하게 구성을 했습니다.



27인치 모니터 제품군입니다. 24인치와 마찬가지로 무난하게 사용가능한 제품들과 144Hz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32인치 이상 모니터 제품군입니다. QHD해상도 제품들과 34인치 WFHD, WQHD제품들로 구성을 했고 4K 제품들도 구성을 했습니다. 38인치 WQHD+해상도인 3840*1600 제품도 추가를 했습니다.


이상으로 5월 추천 견적 및 추천 부품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은 2세대 라이젠 피나클릿지로 구성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1세대에 비해서 게임성능이 체감이 크게 될 정도로 개선이 되었고 각종 벤치사이트나 유저들도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1080Ti와 1060으로 60Hz와 144Hz 모니터로 꾸준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눈으로 확인이 거의 불가능한 수준까지 왔더군요. 1세대 라이젠의 게임 부분은 아쉬웠던 부분이었는데 1년 만에 이 정도까지 개선이 되었다면 7nm로 진입하는 다음 세대가 더더욱 기대하게 만드네요.

인텔도 내년에는 10nm로 진입을 할 테고 보안 문제를 개선해서 출시하고 AMD와 선의의 경쟁을 하게 된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바람직한 방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음달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v50
Ronni
1%
 
54,583 | 87 | 33,044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카드형 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