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견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문의] 본체 / 70~90+ / 다나와 첨부 함 / 첨삭 부탁드립니다.

레타샤
댓글: 3 개
조회: 1465
2019-04-16 20:17:22


0. 견적 요청 대상 : 
 견적 평가, 변경 제안, 지적 요청 + ★ 사이즈가 맞나 안맞나...? 를 위주로 부탁드립니다.
 "이거 할거면 이게 낫고, 이거 지금 정가주고 사면 바보임." 이런 식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감사합니다.
 + 혹시 빠뜨린 것 없나 한번 봐 주세요. 한달 내외로 구매 예정입니다 :D

1. 금액 범위 :
 70 ~ 90만 내외, 100을 초과하지 않음.

2. 용도 -
 주- 해상도가 큰 많은 이미지 파일, 웹, 엑셀, 한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용.
 보조- 게임 : 견적 내의 한도에서 고사양의 게임을 한번 해보고 싶긴 합니다만 주로 할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보조- 영화, 드라마 감상.

3. 선호 메이커
 보통 고장 안나고, 오래가면 됩니다.
 가급적 이름 있는 메이커의, 인텔, 삼성 등으로 부탁드립니다마는 이 쪽 분야에서는 지식이 얕으니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좋은 기업이 있다면 제안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따지다가 한성 보스몬스터 노트북 꽝으로 뽑고 폐기처분 한 이후로는... 인식이 아무래도 좀 그렇네요.

4. 추가로 필요한 부품 : 없음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와 일부 기존의 부품들은 그대로 활용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5.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 : 
 오버? 등을 하지 않고, 부품의 순정 상태 그대로 쭉 사용할 예정입니다. 
 업그레이드 부품 교체 등 자잘한 변경은 고장이 나지 않는 한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얼마 전까지 운용하던 그래픽 카드가 650 ti 입니다. 거의 출시 직후부터 쭉 써왔습니다. )

 저장용량에 굉장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하드는 기존의 120 SSD + 1TB HDD에, 구매 확정인 SSD 500에 2TB 까지 포함하여 
총 네개의 슬롯을 사용할 예정 입니다.
 신제품에 대해 민감하지 않고 사양에 연연하지 않기에 한번 사면 한참을 쓸 예정 입니다.


6.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
본체 케이스
 http://m.danawa.com/product/product.html?code=1491600&cateCode=112775

7. 기타 사항
- 지인에게서 본체에서 살릴 수 있는 부품이 거의 없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메인보드의 지원 램도 ddr3고 하니 아예 전체적으로 변경하는 쪽으로 가려 합니다.
- 그래픽카드는 채굴카드라며 공짜로 받은 것 이기에 활용 할 예정이 전혀 없습니다.
- 본체의 크기가 맞지 않으면 장착조차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것도...좀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사이즈를 보는지 모르겠네요...


Lv14 레타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