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정보] 아키에이지 최초의 원정대 인물 이름 분석

아이콘 타시안 | 댓글: 4 개 | 조회: 9257 | 추천: 8 |

키프로사 데이어 Kyprosa Daeior : 사랑을 상징. 

겨울 전나무의 딸, 어머니에게 가장 가까이 간 자, 정원의 문지기.

키프로사는 영어의 실편백나무(측백나무 Chamaecyparis pisifera var)의 학명에서 뜻하는 사이프러스(Cypress)에서 CK로 바꿔서 표기한걸로 보인다. 
유럽에선 묘 근처에 실편백나무를 심는다고 하는데 이 나무는 그 잎이 어두운 빛깔이며 나무를 한번 자르면 그 뿌리에서 다시는 싹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유럽에선 무덤, 죽음, 영원한 고통이라는 상징과 연관된다. 


루키우스 퀸토 Lucius Quinto : 방랑을 상징한다.

천재 시인, 영감어린 방랑자, 위대한 문명의 마지막 증언자.

발음에 따라 루셔스, 루시어스, 루시우스, 루키어스 등으로도 표기된다. 루키우스는 기독교 성인이면서 로마 교황인 루키우스 1세를 뜻하기도 한다. 똑똑한 아이, 총명한 아이, 지혜로운 아이, 영특한 아이, 영민한 아이란 뜻을 가졌지만 어원은 라틴어의 룩스(Lux 빛)란 뜻. 퀸토는 다섯번째란 뜻. 그래서 이름을 풀어보면 "다섯번째 빛"이란 뜻 정도로 풀이된다.


에안나 니무쉬 Eanna Nimush

자비로운 연인, 통곡에 귀 기울이는 자, 새 세계의 어머니.

에안나는 인안나(Inanna)라는 말과 동일한 뜻이며 인안나는 수메르 신화의 미와 전쟁, 사랑의 여신이다. 니무쉬는 수메르 신화가 나오는 길가메시 서사시의 우트나피쉬팀(성경의 노아같은 존재)이 배를 정박시킨 산 이름. 니무쉬는 니시르(Nisir)라고도 한다.


타양 칼지트 Tahyang Kahlzit : 페레의 조상, 야성을 상징한다.

대초원의 아들, 그림자 매의 왼쪽 검, 바람의 신.

타양은 무슨 뜻인지 모르겠으나 칼지트는 몽골어로 '검은 모래'라는 뜻이다.(몽골어로 카라는 '검다'라는 뜻. 타양도 몽골어인데 뜻을 못찾음.)


오키드나 Orchidna : 키프로사의 동생.

포식자의 딸, 아주 오래 기다린 소녀, 세 핏줄의 여왕.

오크(oak)란 뜻은 졸참나무, 떡갈나무란 뜻인데 여기서는 후자인 '떡갈나무'란 뜻. 유럽에서 떡갈나무는 북구 신화의 신들을 섬기는 사제 드루이드들이 사용하던 나무였다. 지속성용기 그리고 보호진실이란 뜻을 가져 남성적 힘을 상징한다. (전민희씨의 소설 전나무와 매의 안에 들은 단편 <눈의 새> 내용에 보면 여자아이에게 이런 이름을 붙였다고 한마디 하는 부분이 있다.(오키드나는 키프로사 데이어의 여동생이다.)
또 다른 것으로 난초(Orchid)란 뜻도 있는데 난초는 신념, 절조(節操),순수한 사랑이란 꽃말이 있습니다. 오키드나에 대한 설명과 눈의 새의 의미로 빌어본다면 신념, 절조의 뜻으로도 풀이할 수 있다.



이녹 Inoch

만신전의 사제, 한 종족을 멸하고 동시에 창조한 자, 세계 봉인의 수호자.

에녹(Enoch)에서 EI로 변형되었다. 에녹은 '신에게 바쳐진'이란 뜻이다.


멜리사라 리볼라 Melisara Livolla : 사명을 상징.

복수자, 그림자 속의 맹약자, '붉은 점의 주인'

멜리사라의 이름의 일부분인 멜리사(Melisa)는 스페인어로 '꿀이나 벌꿀'이란 뜻이다. 그리고 리볼라는 저 스펠링으론 아닌데 
ribolla라는 와인이 검색되는데. 후리울리 지역에서 나는 독특한 향이 나면서 산뜻한 맛의 도수가 높은 와인이라고 한다. 근데 언어가 이태리어에서 뜻을 가져온거 같다.


진 에버나이트 Gene Evernight

에페리움의 기적, 그림자 매의 오른쪽 검, 현세의 왕.

Gene는 유진(Eugene)의 애칭이며 '명문의, 고귀한 혈통을 가진'이란 뜻이다. 성인 에버나이트는 영어의 Ever와 Night가 합쳐진 것으로 ever는 영원한, 항상이란 뜻이며 night는 밤이란 뜻으로 '영원한 밤'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진에 대한 인물 열전을 보면 진의 에페리움이란 곳에서 자랐는데 어머니가 왕의 정실부인이 아니었던거 같다.(아마 빈민가나 그런데서 자라지 않았을까.) 그리고 왕자의 신분을 되찾아 폴리모티스란 자신의 원래 이름을 알았지만 왕궁에서의 생활보다 뒷세계의 쪽이 더 익숙하였기에 아무래도 이름을 붙일 때 '고귀한 혈통을 가진 영원한 밤'이란 뜻인 진 에버나이트를 붙인거 같다.


나이마 Naima  : 인도인같은 동양인의 느낌이 난다.

낮은 자들의 보호자, 아낌없이 주는 자, 신의 보호자.

Naima는 기쁨, (특히 자기 삶에) 만족해 하는(Contentedness)이란 뜻으로 원래는 아랍어에서 기원한 이름이다.



--------------------------------------------------여기 아래부턴 정보를 찾을 수 없어 뜻을 풀이 못하거나 안함.(힘들어서..)


아란제브 Aranzeb : 엘프를 대표하는 자. 마법을 상징.

고결한 은둔자, 가장 위대한 마법사, 제사 언덕의 맹약자.


아란제비아 Aranzebia

소원을 잊지 않는 자, 치명적인 유혹자, 에노아의 재앙.


올로 Ollo : 드워프.

고독한 탐구자, 불의 세기의 주인, 유배된 전능자.





아직 안나온 인물들 스펠링이 궁금해서 미리 추측해볼겸 심심해서 찾아봤는데 정신이 들고보니 아예 뜻까지 조사해서 쓰고 있더군요...-_-;;;(3시간이상 잡아먹었네요. ㅋ...)

이 글에 나오는 스펠링은 나중에 아키 공홈에 공개될 인물 열전의 스펠링과 다를시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2011.1.17  멜리사라랑 진에 대해 정보 추가 분석했습니다.
2012.1.31  인물들의 확실한 영어 표기명으로 교체 했습니다.


아란제브와 올로의 이름의 어원을 아시는 분들의 정보를 제공 받습니다. 아시는 분 댓글로 달아주세요..ㅠ_ㅠ
Lv71
타시안
20%
 
30,922 | 313 | 140,111
인장보기 주소복사 공유하기 광고신고 신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