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티 인벤

전체보기

파티 소개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애니메이션
btn
애니메이션
구독하기

애니메이션 관련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 애니메이션 파티 입니다.

파티장 :
  • 천사
부파티장 :
2022-09-07 개설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추천] 야밤에 애니추천 <뱀부 블레이드>

아이콘 리베리릭
댓글: 6 개
조회: 4901
추천: 4
2016-10-14 00:30:44




*본 글은 비교적 '마이너', '비인기', '잊혀진', '고전' 등의 작품에 대한 짤막한 소개 글입니다. '이런 작품도 있었구나'하는 정도의 참고용으로 감상 부탁드립니다.

*본 글은 모바일로 작성되었습니다.





고등학교의 검도부 고문으로 끼니조차 걱정해야 할 정도로처량한 매일을 보내고 있던 이시다 토라지, 어느날 고교시절 선배와의 술자리에서 어떠한 내기를 하게 된다. 서로의 검도부의 여자부원 5명이 연습게임을 하는 것, 토라지네 검도부가 이기면 1년동안 밥 걱정을 해결 해 준다는 말에 덥석 내기에 승락했다. 그러나 현재 검도부는 여자부원이 부족한 상황. 그래서 하참 여자부원를 모으던 차 자그마한 체구의 여학생이 날아오는 공과 교감 선생님을 대나무 빗자루로 손쉽게 쳐내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뱀부 블레이드>는 2007년 10월 총 26화로 방영한 스포츠 학원 코메디 애니메이션이다.
검도를 소재로 이미 탑급의 실력을 갖춘 주인공 타마키가 검도부에 가입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작품이다.
원작은 동명의 만화로 애니메이션 경우 대체로 원작에 충실하나 후반 원작의 분량을 따라 잡은 탓에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 후반 부분은 원작을 안본 사람은 호, 원작을 본사람은 불호라고 한다.
검도에 대해 정밀한 묘사가 나오는 것이 특징이며 일반적인 스포츠물 처럼 기술위주 연출, 특수한 힘의 각성 보단 정신적 성숙,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추천 이유/좋았던 점 : 검도라는 소재가 신선했다. 그림체에 비해 내용이 너무 모에계로 흐르지 않아 다행.


아쉬운 점/그 외 : 필자는 스포츠물은 딱히 취향은 아니다. 다만 본 작의 경우 완전한 스포츠물은 아니라 세이프.




Lv74 리베리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