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이여신님의 공속 황야 세팅이 핫해진 이후
황야 공속 프레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게시판에서 질문을 하십니다.
프레임으로 따지는 건 이미 제가 정리해서 올린 바가 있는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my=post&l=585075)
그 이후 질문은 추가 공속이 얼만큼 필요한건지, 마을 공속은 얼마가 되야 하는 건지가 주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아예 마을공속, 추가공속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황야가 주로 쓰는 이슈트반 무기와 불카무기의 공속은 아래 공식을 따릅니다.
이슈: 1.4* 무기 공속* (1+ 0.3(이슈효과)+그외 공속 보너스)
불카: 1.3* 1.3(불카효과)* 무기 공속* (1+그외 공속 보너스)
모든 계산은 신속의 곡옥을 사용하고, 증통제는 안쓰는 걸로 가정하셨습니다.
그러면 위 공식은 아래처럼 변형 가능합니다.
1.이슈트반
실제 공속 = 1.4* 무기 공속* (1+ 0.3(이슈효과)+0.65(정복,쌍수,광전사,신속) + 추가공속)
마을 공속 = 1.4* 무기 공속* (1+ 0.25(정복,쌍수) + 추가공속)
2.불카토스
실제 공속 = 1.3*1.3(불카효과)* 무기 공속* (1+ 0.65(정복,쌍수,광전사,신속) + 추가공속)
마을 공속 = 1.3* 무기 공속* (1+ 0.25(정복,쌍수) + 추가공속)
이런식으로 됩니다
위 공식에 맞추어 은이여신님이 언급하신 3.33333 프레임을 맞추기 위한 추가공속과 그때의 마을 공속을 정리한 표입니다.
즉 추가 공속을
불카의 경우는 20%(무기공속7%) 22%(무기공속6%) 23%(무기공속5%)
이슈트반의 경우는 28%(무기공속7%),30%(무기공속6%)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다른 경우는 목걸이나 허리에서 공속을 챙겨야 하니 무시합니다.)
ps) 가끔 3.33333 대신 그 아래 프레임인 3.00001 프레임의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 질문 하시는 분도 계셨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즉 추가 공속을
불카: 13%(무기공속x), 5%(무기공속 5%), 3%(무기공속 6%), 1% (무기공속 7%)
이슈: 20%(무기공속x), 10%(무기공속 5%), 8%(무기공속 6%), 6% (무기공속 7%)
챙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