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무리 뒤져봐도 의견이 불분명하고 다 갈려서
내가 직접 친구랑 실험함.
정령의 형상 아이템 설명보면
받는 모든 치유효과 20 프로 상승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흡혈 증가 . 물약 회복량 증가. 스펠중에 회복량증가
이정도는 모두 알거야.
근데 쉴드량이 늘어나는지 구글링 검색해봐도
된다는 사람, 안된다는 사람 자꾸 갈리길래
친구랑 실험해봤음.
1. 실험 챔프는
18레벨 기준으로 자기자신에게 쉴드를 거는 챔프
쉔 쉴드. 우르곳 쉴드. 빅토르 쉴드. 카사딘 쉴드
이렇게 4개로 했음.
"자기 자신에게 거는 쉴드량은 20% 증가함"
2. 같은편이 걸어주는 잔나의 보호막 쉴드 버프량은 증가
하는데 모르가나의 주문보호박 쉴드량은 증가하지 않았음.
엿장수 마음인가봄.
3.자기 자신에게 쉴드 걸어주는 아이템 주문포식자. 스테
락의 도전 쉴드량은 증가하지 않음 ( 스테락의 도전은 확실
하지 않음)
4. 상대방에게 걸어줄수있는 쉴드 아이템 산악방벽 쉴드량
은 강철의 솔라리펜던트. 쉴드량도 증가하지 않음.
5. 대천사의 포옹 쉴드량 증가하는지 실험하다가
지겨워서 관둠.
==========
종합해보면
1. 챔프 스킬기반 쉴드는 증가함.
2. 같은편 챔프가 걸어주는 스킬기반 쉴드들 중에
잔나가 걸어주는 쉴드량 증가. 모르가나 주문보호막 쉴
드증가 하지 않음.
3. 산악방벽 . 주문포식자등 쉴드 걸어주는 아이템도 역시
쉴드 증가하지 않음.